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부산

㈜바우와우코리아ㆍ ㈜소셜빈 등 '동물사랑 천사기업', 부산시에 기부 물품 전달

by 야호펫 2021. 12. 25.
반응형

동물사랑 천사기업 명패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오늘(24일) 오전 11시, ㈜바우와우코리아 본사(기장군 정관읍 소재)에서 ㈜바우와우코리아, ㈜소셜빈 등 '동물사랑 천사기업'이 기부 물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반려동물 기업과 수혜동물을 연결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동물사랑 천사기업을 선정해왔다. ㈜바우와우코리아는 2018년에, ㈜소셜빈은 2021년에 동물사랑 천사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날 ㈜바우와우코리아는 개 사료 및 간식 1천kg을, ㈜소셜빈은 고양이 관절 영양제 500병을 기부한다. 전달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야외에서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진행된다.

 

이들이 후원한 물품은 동물보호단체인 (사)바른동물사랑 시민연대 나눔을 통해 부산시 동물보호센터, 동물보호활동가 등에게 지원될 계획이다.

 

동물사랑 천사기업은 '부산시 동물사랑 나눔뱅크'에 반려동물 사료나 의류, 용품 등을 기부한 사회공헌기업 중 선정되며 선정된 천사기업에는 명패가 수여된다. 나눔뱅크를 통해 기부된 물품은 위탁 동물보호센터와 동물보호단체, 활동가 등에 지원된다. 지금까지 총 18곳이 동물사랑 천사기업으로 선정되어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현재 부산시 해양농수산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연말을 맞아 기부에 동참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기부물품 전달식으로 유기동물을 비롯한 동물사랑 실천과 나눔문화가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부산시도 사람과 동물의 공존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동물사랑 나눔뱅크를 통해 기업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체는 부산시 농축산유통과(☎051-888-500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바우와우코리아는 2000년 반려동물 식품제조업을 시작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삶이라는 비전을 실현해오고 있으며, ㈜소셜빈은 지역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중소기업벤처부의 '2021년 예비유니콘 기업'에 선정되는 등 지역기업으로서 발전을 이어오고 있는 업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