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이병호)은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31회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서울공대 공상' 웹진이 창간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공대 공상 웹진은 예비 공대생인 중ㆍ고등학생들과 소통 강화 및 공학의 관심을 넓히기 위해 분기별로 발행하고 있는 학생 웹진이다.
해당 웹진의 콘텐츠를 담당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공상 대표 김현수 학생은 "공학을 좀 더 알기 쉽고 재미있게 알리고 공대와 예비 공학도 학생들 간 소통의 허브로 기여할 수 있어 보람되고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0년 서울공대 웹진 창간 사보 최우수상에 이어 2021년 뉴욕 페스티벌상,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공상 웹진의 창간호 최우수상을 2년 연속으로 각각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주도한 이병호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학장은 "공상 웹진은 서울대 공대로 올 미래의 예비 공학도인 중ㆍ고등학생들에게 공학자의 꿈을 전하고 소통해갈 수 있는 허브로 자리매김해 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로 31회째를 맞는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방송 매체 분야의 시상식으로 국내외 심사위원단 120여 명의 예선, 본선 심사를 거쳐 각 기업(공기업) 또는 협회, 단체, 국가기관 등에서 발행하는 인쇄 사보 및 전자 사보, 방송, 사사 등 기존 부문 외 ESG 부문 등 신설 부문을 포함해 비즈니스 저널리즘과 커뮤니케이션 등 관련 분야 총 23개 부문과 특별상을 시상한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