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마사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 통해 '말산업 진로체험' 선보여

한국마사회가 '말산업 진로체험' 비대면 콘텐츠를 선보인다

 

한국마사회는 11월 23일부터 12월 2일까지 교육부가 주최하는 '2021년 제10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해 '말산업 진로체험 비대면 콘텐츠'를 선보인다.

 

한국마사회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말 관련 이색진로를 소개하고 체험의 기회를 무상으로 선사하는 '말산업 진로체험'을 서울경마공원에서 진행하고 있다.

 

지난 8년간 3만5천 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체험한 '말산업 진로체험'은 대표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선정돼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 및 6년 연속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및 메타버스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한국마사회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부스를 운영하며, 말산업 이색 직업을 소개하는 '말산업 진로체험' 영상콘텐츠를 선보인다.

 

영상에서는 재치 있는 진행의 유튜버와 베테랑 말산업 진로 강사가 함께 말발굽을 제작하는 장제소부터 말 수영장, 동물병원, 도핑검사소 등 말산업 현장을 소개한다.

 

또한 말 수의사, 승마지도사 등 말산업 직업인들의 생생한 인터뷰를 통해 청소년에게 도움이 될 말 관련 진로에 대한 꿀 정보를 제공한다.

 

'교육기부 10년의 동행, 함께 떠나는 10일간의 미래여정'을 주제로 교육기부 프로그램의 미래와 비전을 제시할 이번 박람회의 더 자세한 사항은 교육기부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글

한국마사회 말 산업 현장을 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