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서울시,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길고양이 '중성화의 날' 진행 예정

반응형
  • 10월 25일(월)까지 신청 접수, 11월 중 시행
  • 서울시 집중중성화센터에서 임상수의사가 자원봉사로 참여

 

서울시 집중중성화센터 중성화 수술 모습

 

서울시가 길고양이 돌봄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중성화의 날*'을 추진한다. 

* 길고양이를 돌보는 시민이 길고양이 포획과 방사를 맡고, 경험 많은 임상수의사가 중상화 수술에 자원봉사로 참여하는 '시민 참여형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

 

서울시 중성화의 날은 11월 중 일요일(14ㆍ28일)에 진행할 예정이며, 신청량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동물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중성화 대상지역, 길고양이 수, 참여자 등을 기재한 참가신청서를 25일(월)까지 서울시 동물보호과(soonpak1@seoul.go.kr)로 제출하면 된다.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은 임상수의사, 수의과대학 교수와 수의과대학 학생이 자원봉사로 참여하여 무료로 진행된다. 

 

'중성화 날'에 참여하는 시민은 포획ㆍ방사 방법 등에 대한 사전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서울시 길고양이 표준지침'에 따라 포획과 방사를 해야 한다. 


사전교육은 안전하게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길고양이 보호 방향, 서울시 길고양이 중성화 표준지침에 따른 포획ㆍ방사 방법 및 사진 촬영법, 중성화의 날 진행과정 등을 안내한다.

 

참여가 확정된 시민에게는 길고양이 포획틀을 대여해 준다. 포획틀은 중성화의 날 참가신청서에 필요 수량을 기재하고, 서울시 집중중성화센터(구로센터)에서 수령하며, 방사 완료 후 반납하면 된다.


서울시는 중성화 신청 지역 중에서 중성화율이 낮고, 길고양이 포획과 방사에 시민이 직접 참여해 10마리 이상을 한 번에 중성화할 수 있는 지역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집중 추진함으로써 중성화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길고양이에 대한 시민 갈등을 줄이고 조화롭게 공존하기 위해서는 길고양이 중성화가 꼭 필요하다"며 "아직 중성화가 안된 길고양이를 돌보는 시민은 내년 번식기 전 이번 '중성화의 날'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글

올해 첫 경기도 길고양이 중성화의 날, 고양시 장항동서 길고양이 집중 중성화

중랑구 길고양이 군집 TNR 현장 스케치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