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봄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비대면 ‛가을방학’추진

by 야호펫 2020. 10. 23.
728x90

가을방학 꾸러미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치매어르신을 위한 쉼터 프로그램이 중단됨에 따라 가정에서만 지내고 있는 치매환자의 돌봄 및 인지기능 강화를 위한 비대면 쉼터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비대면 쉼터 프로그램 ‘가을방학’은 가정에서 키울 수 있는 농작물 세트, 관찰일지와 더불어 자가 학습용 교재 등이 포함된 ‘가을방학 꾸러미’를 배달을 통해 제공하고 전문교육을 받은 작업치료사가 담당 치매 어르신과의 유선연락을 통해 학습활동을 돕는 치매악화방지 비대면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한 보호자는 “코로나 때문에 외출도 못하고 쉼터 프로그램이 이용도 어려워 우울해하고 상태가 더 안 좋아지시는 것 같아 걱정이 많았는데, 요즘은 매일 키우는 농작물에 이름 짓고 예쁜 말 해주기 같은 관찰일지를 쓰시면서 이 프로그램에 흠뻑 빠져 계셔요. 감사해요”라며 고마움과 더불어 프로그램 내용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내었다.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병의 장기화로 집단 프로그램들이 중단되거나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지만, 치매어르신들의 기억력 저하 및 치매증상 악화 방지를 위한 치매어르신 관리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비대면 서비스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