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rican Humane이 헤일코아 호텔에서 호놀룰루에 있는 미 공군의 웨이드 알프슨 부사관과 퇴역한 군견 Xxanthe가 재결합하는 것을 도왔다.
American Humane의 CEO인 Robin R. Ganzert 박사는 "American Humane은 미군에서 용감한 군인과 함께 복무하는 모든 영웅 K-9이 자신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 즉 자신이 함께 봉사한 핸들러들과 함께 편안하게 은퇴할 자격이 있다고 믿습니다."라고 말했다.
구조팀과 함께 정기적으로 배치하는 American Humane의 수의사인 Lesa Staubus 박사는 Xxanthe의 도착을 안전하게 확인하고 건강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하와이로 여행했다. 1세기가 넘도록 American Humane은 미군과 함께 동물을 보호하며 군대를 지원해왔다.
American Humane의 군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 조직은 퇴역한 MWD*를 미국으로 데려와 수의학 치료를 제공하는 퇴역 군인 및 현역 직원을 지원한다. 현재까지 은퇴한 MWD팀과 이전 핸들러로 구성된 44개 팀이 재결합했다.
* MWD : Military Watch Dog, 군견
핸들러는 "Xxanthe는 내가 누군지 정확히 알았고 기분이 좋아 나에게 바로 뛰어 들었습니다. Xxanthe는 놀라운 개입니다."라고 말했다.
폭발물 탐지 훈련을 받은 10살의 벨지언 말리노이 견종인 Xxanthe는 2019년부터 2020년(1년 반)동안 핸들러와 함께 근무했다. 이후 핸들러 Alfson은 Hickam 공군 기지로 재배치되었고 둘은 헤어지게 되었다.
Ganzert 박사는 "우리 시민을 전쟁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부지런히 일하는 군용 K-9를 포함하여 우리나라의 참전 용사들이 SSgt. Alfson과 MWD Xxanthe처럼 재결합하도록 돕는 것은 도덕적 의무입니다"라고 말했다.
2016년, American Humane은 국방 승인법(National Defense Authorization Act)에 군견이 미국 땅에서 은퇴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이전 핸들러에게 첫 입양 권한을 부여하는 조항을 포함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신체적으로 까다로운 서비스 특성으로 인해 American Humane은 은퇴한 군견의 의료적 요구를 충족하여 가능한 한 편안하게 은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한다.
- 웹사이트 : www.americanhumane.org/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