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돌봄

자일리톨에 의한 반려동물 중독 사례, 5년 동안 두 배 이상 증가

많은 사람들이 설탕을 줄이면서 자연스럽게 저칼로리 설탕 대체물인 자일리톨을 함유한 제품의 수가 엄청나게 증가했다. 자일리톨은 이제 초콜릿과 사탕, 땅콩버터와 치약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달게 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사람들에게는 좋은 소식이지만 반려동물에게는 나쁜 소식이다.

 

Pet Poison Helpline의 수의학 독성학 전문가에 따르면, 자일리톨을 함유한 제품의 이러한 증가는 자일리톨 관련 반려동물 중독 사례의 수를 증가시켰다. 2015년과 2020년 사이에 자일리톨 중독에 대한 전화는 108% 증가했으며, 가장 큰 1년 증가는 2019년으로 전화가 2018년보다 47.2% 증가했다. 흥미롭게도 2020년에는 헬프 라인에 걸려온 자일리톨 중독 전화가 일반 초콜릿 중독에 이어 두 번째였다..

 

Pet Poison Helpline의 Ahna Brutlag 박사는 "대부분의 사람은 자일리톨이 함유된 제품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일부 연구에 따르면이 화합물은 더 나은 치아 건강, 귀 감염 예방 등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반려동물, 특히 개의 자일리톨 섭취는 매우 독성이 있고 잠재적으로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개 자일리톨 중독의 가장 흔한 영향은  혈당이 급격히 떨어지는 것입니다. 발작, 뇌 손상 및 사망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간부전은 몇 시간 또는 며칠 후에 발생합니다. 자일리톨 중독의 증상에는 구토, 비틀 거림, 협응, 발작, 갑작스런 혈당 저하 등이 포함되며 그다음에는 활동 감소, 쇠약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라고 말했다.

 

자일리톨 중독 사례의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때로는 이러한 사례가 마리화나 합법화와 같은 다른 추세와 관련이 있다. 마리화나의 사용이 전국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THC*가 주입된 식용의 소비도 증가하고 있으며, 그 대부분은 자일리톨을 포함하고 있다. 예를 들어, 캘리포니아 개는 최근 자일리톨로 달게 한 30개 이상의 THC 주입 민트를 섭취했다. 반려인은 THC와 자일리톨 모두의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걱정해야 할 뿐만 아니라 화학물질 사이에 부정적인 상호 작용이 있어 반려견에게 더 많은 해를 끼칠 수 있는지 걱정해야만 했다.

* 테트라히드로칸나비놀(tetrahydrocannabinol)

 

전국 독극물 예방 주간(National Poison Prevention Week)은 매년 3월 세 번째 주 또는 2021년 3월 21-27일이다. Pet Poison Helpline은 이 인기있는 설탕 대체물을 사용하는 엄청난 수의 제품으로 인해 이 연례 교육 캠페인 동안 자일리톨의 위험성을 강조하기로 결정했다. 사탕 및 기타 과자 외에도 자일리톨은 현재 땅콩버터, 비강 스프레이, 수면 보조제, 샴푸, 탈취제, 종합 비타민제, 처방 진정제 및 약물, 제산제, 대변 유연제, 메이크업 리무버, 금연 잇몸 등에 사용되고 있다.

 

 

Pet Poison Helpline 정보

미니애폴리스에 위치한 동물 독극물 관리센터인 Pet Poison Helpline은 잠재적으로 중독된 반려동물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필요한 반려인 및 수의사를 위해 주 7일 24시간 운영된다. 수의사 및 독성학자는 개, 고양이, 새, 작은 포유류, 큰 동물 및 외래종을 포함한 모든 종의 중독 사례에 대한 치료 조언을 제공한다. 동물 독극물 관리를 위한 가장 비용 효율적인 옵션인 Pet Poison Helpline의 사고당 $65 에는 독극물 사건 기간 동안 후속 상담이 포함된다. 북미에서는 반려동물 독약 상담 전화로 800-213-6680번을 이용할 수 있다.

 

 

[출처] SafetyCall International, LLC

 

 

관련 글

놓치기 쉬운 개와 고양이에게 해로운 음식 5가지

독극물에 중독된 동물을 치료하는 'Pet Poison Helpline' 동물 독극물 관리센터

Copyright © 야호펫. All rights reserved.
의정부시 부용로174 | 031-853-6048 | 경기 아 52073 | 2019년 1월 10일 | 발행인·편집인 : 이동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정미 | yahope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