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기 쉬운 개와 고양이에게 해로운 음식 5가지

반려동물에게 해로운 음식 5가지를 알아본다

 

반려동물이 음식을 구걸 할 때 저항하기가 어렵다. 여러분은 때때로 포기할 수 있지만, 어떤 종류의 음식은 강아지의 눈을 무시하거나 간청하는 고양이의 '야옹'을 무시할 수 밖에 없다. 왜냐하면, 그 음식들이 당신의 반려동물을 독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음은 고양이와 개에게 금지되어야 하는 5가지 일반적인 음식이다.

 

양파와 마늘

양파, 마늘, 부추, 골파, 샬롯, 파가 포함된 파와 마늘류의 음식. 사람의 음식에 맛있는 풍미를 부여하는 화학 물질은 개와 고양이에게 독성을 유발하는 것과 똑같다. 이를 유기 황산화물이라고 하며 반려동물의 적혈구를 손상시킨다. 그 결과 빈혈, 다른 기관으로의 산소 전달 장애, 저혈압 및 혈액응고 문제가 발생한다.

 

초콜릿 및 카페인 음료

사람은 초콜렛을 먹거나 커피, 소다, 차를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만, 털복숭이 친구들로부터 그것을 멀리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 여기에는 테오브로민과 카페인을 포함하는 화학물질군 메틸 잔틴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음식은 반려동물의 심장 두근거림, 오줌 증가, 발작 및 과잉 행동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알콜

가끔 소주 한 두 병은 사람에게는 좋지만 고양이와 개에게는 위험하다. 취한 것처럼 행동하여 신체적 부상을 입을 수 있다. 그러나 그보다 알코올은 구토, 탈수, 저혈압, 심박수 감소, 체온 조절의 어려움을 유발할 수 있다. 극단적 인 경우 실명, 발작, 호흡 곤란을 유발할 수 있다. 굽지 않은 빵 반죽에는 위험한 양의 알코올도 포함될 수 있다.

 

포도와 건포도

포도와 건포도는 사람을 위한 건강 식품이 반려동물에게 반드시 건강하지 않다는 증거이다. 동물에게 독성을 유발하는 정확한 메커니즘은 아직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지만,이 과일을 섭취한 많은 개와 고양이는 신부전을 앓고 있다.

 

 

반려동물이 실수로 독성 음식을 먹은 경우 해야 할 일

위의 음식 중 하나라도 접시에서 빠졌거나 식료품 저장실에서 사라진 것을 발견하고, 그 범인이 네 다리로 걷는 반려동물이라 의심되면 수의사에게 전화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음식의 종류에 따라 구토를 유도하여 몸에서 제거 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이 최선의 조치가 아닐 수 있는 다른 경우가 있으므로 먼저 수의사에게 무엇을 해야하는지 물어보라.

 

주의해야 할 증상으로는 구토, 무기력, 식욕 부진, 소변 및 대변 모양의 변화, 정상적인 배변 습관의 불규칙성이 있다. 이는 독성 식품 섭취를 제외한 다른 약제에 의해 발생할 수 있지만 항상 반려동물을 즉시 수의사에게 데려 가야한다는 신호이다.


Resources:

Kovalkovičová, Natália & Sutiaková, Irena & Pistl, Juraj & Sutiak, Václav. (2009). Some food toxic for pets. Interdisciplinary toxicology. 2. 169-76. 10.2478/v10102-009-0012-4. 

 

Salgado, Breno & Monteiro, Lidianne & Rocha, Noeme. (2011). Allium species poisoning in dogs and cats. Journal of Venomous Animals and Toxins including Tropical Diseases. 17. 4-11. 10.1590/S1678-91992011000100002.

 

 

관련 글

마스크, 반려견에게 해를 끼치는 또 하나의 위험!

간단한 재료로 집에서 만들 수 있는 반려견 건강간식!

의정부시 부용로174 | 031-853-6048 | 경기 아 52073 | 2019년 1월 10일 | 발행인·편집인 : 이동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정미 | yahope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