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감 있는 반려인이 되기 위해 알아야 할 기본상식 5가지

온라인 반려동물 매거진 yahopet

·

2021. 2. 16. 10:22

반응형

반려동물의 건강관리, 급식, 운동, 훈련, 사회화에 대해 설명

 

반려동물의 보호자가 된다는 건 단지 귀여운 사진이나 동영상을 게시하는 것 이상을 의미합니다. 눈에 보이는 것 이상의 노력이 필요하며, 여기에는 보호자가 반려동물을 위해 시간, 돈, 인내심을 투자해야 함을 뜻합니다.

 

살아있는 생명체는 필요한 모든 것을 여러분에게 의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려동물을 실망시키지 말고 책임감 있는 반려인이 되어주세요!

 

여기 반려동물을 행복하고 건강하게 유기하기 위해 해야 할 5가지를 소개합니다.

 

반려동물 건강 관리

박테리아에서부터 벌레, 바이러스에서부터 외부 기생충, 암에 영향을 끼치는 독성 화학물질에 이르기까지 반려동물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많은 질병이 있습니다. 위험을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지만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질병을 예방하려면 반려동물을 수의사에게 데려가 정기 검진, 예방 접종, 구충, 외부 기생충 보호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면역체계가 발달하고 있는 강아지와 어린 고양이는 생후 첫 해에 수의사를 여러 번 방문해야 하지만, 다 자란 동물은 연 2회 검진을 통해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를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것 외에도 책임감있는 보호자라면 건강 저하의 조기 경고신호를 숙지해야 합니다. 음식 습관, 대변의 상태, 에너지(활동) 수준, 기타 행동의 변화 등을 관찰하면 동물병원 방문의 필요성을 알 수 있습니다.

 

질병과 기생출은 반려동물과 인간 사이를 이동할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반려동물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은 또한 가정의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이므로, 여러분이 취하는 조치는 그만큼 비용을 지불할 가치가 있습니다.

 

양질의 사료 급식

"당신이 먹는 것이 당신을 대표한다(you are what you eat)"라는 말은 동물에게도 적용됩니다. 적절한 양의 고품질 사료는 반려동물이 성장함에 따라 건강을 유지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오늘날 반려동물 사료 시장에는 다양한 옵션이 있지만 조사를 하고, 수의사에게 조언을 구하면 올바른 선택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반려동물의 생애 단계, 알레르기 반응 및 건강상태 등은 어떤 사료를 줄 것인지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항 중 하나이며, 에너지(활동) 수준과 체중을 아는 것은 사료의 양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과 놀이 시간 제공

반려동물이 하루의 대부분을 잠을 자며 보낸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어떤 형태로든 일상 활동을 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몸을 움직이고 정신을 샤프(sharp)하게 유지하는 것이 문제행동을 억제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고양이가 가구를 찢는 것을 멈추고 싶다면 스크래치를 제공하십시오. 개가 신발을 망가트리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공원에서 멋지고 긴 산책을 하십시오. 매일 최소 20분은 반려동물과 놀면서 유대감을 형성해야 합니다. 그것이 당신 역시 건강해질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반려동물 훈련

반려동물 훈련은 가능한 빨리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시간과 인내심, 그리고 간식이나 장난감 같이 반려동물에게 강한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먼저 배변훈련, 앉기, 머물기, 나가기와 같은 기본 사항을 훈련해야 하는데, 모두 반려동물에게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명령어들입니다. 여러분은 친구와 가족에게 자랑할 수 있을 정도로 재미있는 트릭을 훈련시킬 수도 있습니다.

 

개와 고양이 훈련에 대한 좋은 온라인 리소스가 많이 있습니다. 그들 대부분은 트릭을 가르치기 위해 긍정적인 강화에 집중합니다. 고통과 두려움을 사용하여 반려동물을 훈육하는 것은 효과가 없으며, 여러분과의 관계를 파괴할 수 있으므로 피하십시오. 

 

반려동물 사회화

사회화는 일찍 시작해야 합니다. 사회화는 반려동물을 다른 상황, 사람, 동물에 일찍 노출시킴으로써 공격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반려동물이 갑작스러운 변화에 충격을 받지 않도록 적절히 사회화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를 해야 합니다. 천천히 시작하고 반려동물의 신체언어가 말하는 것에 따라 조정하십시오. 반려동물이 새로운 친구를 만나서 기뻐하는지 또는 그 자리에서 불편함을 느끼는지 알려주는 방법에 대한 단서를 숙지하십시오. 

 

결론

책임감있는 반려동물 보호자가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노력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노력 여하에 따라 반려동물은 건강하고 잘 적응하며 성장할 것이고, 여러분과 함께 하는 시간을 행복하게 해 줄 것입니다.

 

 

관련 글

부산 웰니스 동물병원, '베리굿7클리닉'을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을 생각하다

반려동물 영양 관련 캐나다 잡지, 펫커넥션 (PET CONNECTION)

헬스앤메디슨, 반려견 동반 산책 앱 'Weedle' 정식버전 출시

코리아경찰견 훈련소 최승열 소장, 오산 얼리버드 프로그램 펫케어과 특강 진행

뉴스킷 수도원의 강아지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야호펫 | 김정미 | 경기도 의정부시 부용로174 | 사업자 등록번호 : 597-22-01067 | TEL : 031-853-6048 | Mail : yahopet@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의정부신곡-015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