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유명한 헤리포터 시리즈 다 아시죠?
처음 헤리포터가 마법학교에 도학했을 때, 생활할 곳을 어떻게 선택했는지 기억하세요?
마법의 모자를 쓰면 그 모자가 자신이 생활할 공간, 말하자면 기숙사를 알려줬죠?
미국 올랜도의 펫 얼라이언스라는 곳에서 이런 점을 착안하여, 강아지를 4가지 유형으로 분류했다고 하는군요.
'모든 개는 다르다'는 말이 있죠?
그렇습니다. 개는 저마다 독특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하나같이 다르게 행동한답니다.
Scientific research has proven that visual identification of dog breeds is incorrect more than 70% of the time.
견종 특성만으로 그 개의 모든 특성을 단정짓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다는 연구결과가 있군요. 단지 어떤 견종이라고, 그 개의 특징과 성격을 단정짓는게 부적절하다는 말일 것입니다.
이런 점을 고려해, 홈페이지에서는 7가지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답하면서, 자신의 반려견은 어떤 유형인지 방문자는 판단하게 됩니다.
또한 자신이 입양하고자 하는 개의 특징도 미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입양센터에 도착하면, 자신이 미리 생각했던 개를 만나게 되고, 4가지 유형 중 자신과 가장 잘 맞는 개를 선택하는 것이죠.
활동적인 개, 조용한 개, 많은 단어를 이닉하는 개, 사회성이 좋은 개 등 그 개의 특징은 헤리포터의 호그와트처럼 미리 분류되어 있구요.
어떠세요? 미리 자신과 잘 맞을 것 같은 개들을 선정하고 만나는 것. 자신과 함께 할 반려견을 입양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지 않을까요?
정말 참신한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