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하임] 반려동물 전용계단
- 돌봄
- 2020. 12. 17.
반려동물 주거문화를 연구하는 기업 (주)윤경이 홈페이지를 통해 '펫하우스가 갖추어야 할 요소'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야호펫에서는 이러한 요소들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본다. - 편집자 주 -
<1>
높이가 차이가 나는 곳을 안정적으로 오르내기기에는 계단만큼 좋은 구조물은 없습니다. 하지만 사람에게 맞춰진 계단의 높이는 일부 작은 아이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단의 대부분이 미끄러운 재질로 되어 있어 아이들의 슬개골에 부담을 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계단뿐만 아니라 사람의 인체공학적으로 맞추어 만들어진 침대나 소파, 의자 등도 우리 아이들에게는 다소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 반려동물에게 가장 좋은 형태는 계단이 아닌 슬라이드(경사로) 형태입니다. 자연속에서는 인공적인 계단보다는 경사로를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경사로는 반려동물의 크기에 상관없이 무리가 되지 않습니다.
<2>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반려동물에 맞는 계단이 필요합니다. 구비 조건으로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계단의 높이이고,
두번째는 계단의 재질입니다.
계단의 높이는 가급적 반려동물 다리의 길이를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것은 완만한 경사로 형태입니다.
두번째는 재질은 사람이 사용하는 계단의 경우는 계단 끝부분만 미끄럼 방지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은 계단의 끝부분만 아니라 중간, 그리고 뒷부분까지 사용해서 이동합니다. 따라서 전체적으로 미끄럽지 않은 재질이 되어야 합니다.
주택에 흔히 있는 계단이지만 우리 아이들에게는 위험한 구조물이 될 수 있습니다. 안전한 통로가 보장되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냥멍!!
- 펫하임 : petheim.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