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오픈플랜, 생활 밀착형 하루보험 ‘토글’ 플랫폼 투자 유치

by 야호펫 2020. 12. 10.
728x90
  • 보험업법 개정 등에 맞춰 혁신적 소액 단기 보험 상품으로 판도 뒤엎는 ‘게임체인저’
  • MZ 세대가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하루보험’ 제공
  • 레저·스포츠, 여행, 건강, 자산, 반려동물 등 핵심 5개 영역 14개 상품으로 생활에 밀접한 미니보험 제공 예정

 

생활 밀착형 하루보험 ‘토글’ 플랫폼을 운영하는 오픈플랜이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씨엔티테크 및 넥스트드림엔젤클럽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생활 밀착형 보험을 간편하게 비교, 구매할 수 있는 온디맨드 보험 플랫폼 토글(toggle) 서비스를 운영하는 오픈플랜이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씨엔티테크 및 넥스트드림엔젤클럽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투자 규모는 비공개다.

오픈플랜의 토글 플랫폼 서비스는 기존 보험과 달리 100% 비대면으로, 설계사 개입 없이 보험 가입을 소비자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여러 보험사 상품을 비교, 선택하는 에그리게이터(aggregators) 방식과 사용자 중심의 온디맨드(on-demand) 서비스로 좀 더 쉽고 간편하게 보험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오픈플랜은 생활 밀착형 보험 서비스의 선두 주자답게 모빌리티 및 생활 플랫폼사와 제휴를 확장하고 있으며 최근 GS리테일, 인터파크, 신한플러스 등 생활 편의 서비스와 제휴를 통해 빠르게 이용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오픈플랜 이광현 대표는 “소비자들은 필요한 부분만 보장받고 싶어하고 간편한 보험 가입을 선호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보험을 이해하지 못하고 지속해서 불편한 보험 가입을 경험하고 있기에 인슈어테크 산업의 성장 및 기회 요인이 있다고 판단돼 한국판 레모레이드(Lemonade)나 트로브(Trov) 같은 온디맨드 보험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려고 한다. 최근 보험업법 개정 등 소액 단기 보험사 요건 완화를 계기로 MZ 세대가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소액 단기 보험 상품을 활성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씨엔티테크, 넥스트드림엔젤클럽은 “코로나19로 소비자가 중요하게 인식하는 리스크의 유형이 바뀌고 있고, 그에 따른 사회 안전망으로 보험의 역할이 부각되고 있는 시기”라며 “어려울 때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팀의 실행력과 결속력을 높게 평가했다. 특히 보험 업계와 지속해서 상생하는 모습을 보이며, 새로운 보험 생태계를 구축하고 비대면 채널의 활용을 가속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 고객 경험 혁신에 기반해 보험업을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하고 소비자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써 시장에서 선도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오픈플랜은 이번 투자를 통해 12월 론칭 예정인 토글 플랫폼에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레저·스포츠, 여행, 건강, 자산, 반려동물 등 핵심 5개 영역에서 14개 상품으로 생활에 밀접한 미니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픈플랜 개요

“토글은 당신의 오늘 하루를 응원합니다” 오픈플랜은 인슈어 테크 기업으로 기존의 불편한 경험을 혁신하는 생활 밀착형 온디맨드 보험 플랫폼 ‘토글’을 운영하고 있다. 급변하는 보험 시장에서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을 통해 여러 소비자 요구에 맞게 혁신을 주도하고자 한다. 실생활에 필요한 모든 보험을 한 곳에서 검색하고 이용할 수 있게 도와주며 더 좋은 금융 선택을 할 수 있게 만들고자 한다. 2020년 12월 토글 플랫폼을 론칭할 예정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