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티켓(대표 김정은)은 펫 디지털 헬스케어 애플리케이션 '펫핑'이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견 마라톤 대회인 '댕댕런2022 인천'(이하 댕댕런) 공식 기록앱으로 선정되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펫핑은 오는 9월 24일 댕댕런 행사 현장인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공식 앱 자격으로 행사에 참여해 약 5천 여명의 보호자를 대상으로 홍보도 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장 참가자들이 펫핑앱으로 댕댕런 마라톤 기록을 인증하면 펫핑이 직접 제작한 반려견 건강 관리 노트, 친환경 배변봉투, 배변봉투 케이스가 담긴 산책 키트를 참가자들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펫핑 회원이라면 누구나 현장 부스에서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 등에 참여하여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댕댕런 행사는 1986프로덕션, 보듬컴퍼니가 매년 주최하는 반려동물 마라톤 행사로 지난 2017년부터 많은 반려견 보호자의 참여로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반려견 마라톤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강형욱 훈련사가 주최하며 함께 행사에 참여해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댕댕런 시상식, 댕포먼스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스몰티켓 배성준 펫사업총괄은 "반려인과 반려견의 대규모 축제, 댕댕런 2022 공식앱으로 참여해 기쁘다"며 "참가자들이 펫핑 앱으로 활동 거리와 시간을 실시간 측정할 수 있어 경쟁 레이스의 재미를 한층 더 높여 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펫핑은 인슈어테크 (주)스몰티켓이 지난해 6월에 정식 오픈한 펫 디지털 헬스케어 애플리케이션으로, "행복한 반려 생활, 건강한 습관 관리"라는 모토 아래 산책 서비스로 출발, 반려동물 건강증진형 서비스를 결합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반려견 보호자의 큰 관심을 얻으며 성장한 펫핑은 지난 6월 기준, 출시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만 건을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