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반려묘용 프리미엄 습식캔 '디쉬' 3종(흰살참치, 흰살참치&연어, 흰살참치&닭가슴살)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디쉬는 국내 참치캔 1등 브랜드 '동원참치'와 30년 이상 펫푸드를 만들어온 동원F&B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람이 먹는 식재료와 동일한 원료를 담아 만든 100% 휴먼그레이드* 간식 제품이다.
* 휴먼그레이드(Human Grade)는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식품 등급의 원료로 만든 제품을 의미한다.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직접 잡은 신선한 참치 중에서도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흰살참치를 엄선했으며, 닭가슴살ㆍ연어 등을 그대로 담아 건강성과 기호성이 뛰어나다.
디쉬 3종은 △흰살참치 △흰살참치&연어 △흰살참치&닭가슴살 등으로 구성됐다. 동원F&B 식품연구원에서 펫푸드 전문 연구원이 설계한 영양 기준을 바탕으로, 펫푸드 전용 설비를 갖춘 국내 자체 공장에서 생산해 더욱 믿을 수 있다. 또한 한 캔당 2억 마리(설계치 기준)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어 반려묘의 장 건강과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동원F&B는 1991년부터 반려동물 시장이 발달한 일본에 30년간 6억 개 이상의 펫푸드를 수출해온 만큼 검증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동원F&B의 반려묘 습식캔은 지난해 국내외에서 연간 4000만 개 이상 판매되며, 반려묘 습식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동원F&B는 올해 반려견 습식캔 설비를 증설해 펫푸드 전반을 아우르는 대표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동원F&B는 8월 8일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아 동원그룹의 펫푸드 제조 노하우를 집약한 프리미엄 반려묘용 습식캔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펫푸드 시장 선두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