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KBI 바이오파마, 셀렉시스와 '스위스 제네바 첨단 시설 증축' 기념 합동 리본 커팅식 열어

by 야호펫 2022. 7. 7.
728x90
  • KBI와 셀렉시스의 공동 시설,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제조 역량 강화해 새로운 치료법에 대한 전 세계적 수요에 부응

 

KBI 바이오파마ㆍ셀렉시스, 스위스 제네바 첨단 시설 증축 기념 합동 리본 커팅식 열어

 

JSR 생명 과학 기업인 KBI 바이오파마(Biopharma SA, 이하 KBI)와 셀렉시스(Selexis SA)가 스위스 제네바의 새로운 최첨단 시설에서 합동 리본 커팅식을 개최했다.


KBI 바이오파마(KBI Biopharma, Inc.)

더보기

KBI 바이오파마 SA는 KBI 바이오파마(Biopharma, Inc.)와 JSR 라이프 사이언스(JSR Life Sciences)의 전액 출자 자회사다.

 

KBI 바이오파마는 선도적인 글로벌 CDMO(위탁 개발 및 제조 업체)로 완전히 통합되고 신속한 약물 개발 및 바이오의약품 제조 서비스와 전문성을 생명 과학 기업에 제공한다.

 

KBI는 500곳이 넘는 고객사와 긴밀히 협력해 약물 개발 프로그램을 개별화하고, 개발 속도를 앞당긴다. 또 세계적 수준의 분석 능력과 광범위한 과학 및 기술 전문성을 갖추고 동물, 미생물 및 세포 기반 치료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한 강력한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임상 및 상업적 cGMP 의약품 제조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품질 생산으로 인정받는 KBI는 고객이 약물 후보물질을 임상 단계 이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뒷받침하며, 유럽과 미국 여러 지역에서 글로벌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셀렉시스(Selexis SA)

더보기

셀렉시스는 JSR 라이프 사이언스의 자회사로 세계적으로 세포주 개발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업계 최고의 모듈식 기술과 고도로 전문화된 솔루션을 갖춘 셀렉시스는 생명 공학 업계가 혁신 약물과 백신을 신속히 발견ㆍ개발상용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 세계 셀렉시스 제휴사들은 셀렉시스의 기술을 이용해 160여 개의 전임상 및 임상 개발 단계 후보 약물을 진전시키고 10개 제품을 상용화했다. 셀렉시스의 포괄적인 의약품 개발 공정 기술은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제조상 위험을 줄인다.


유럽의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제조 수요 증가에 직접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설계된 이 시설은 유럽 내외의 업계 고객에게 KBI의 위탁 개발 및 제조 서비스와 셀렉시스의 세포주 개발(CLD) 서비스를 통합한 단대단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암, 감염성 질환 및 자가 면역 질환을 치료하기 위한 혁신적인 생물학적 제제 및 효과적인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수요가 유럽과 전 세계에서 계속 증가했지만 이를 위한 다양한 치료제를 개발ㆍ제조하는 과정은 여전히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 KBI와 셀렉시스는 같은 시설에 입주해 신뢰할 수 있고 능률적이며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가 확신을 갖고 연구하고 있는 치료제의 개발을 진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마크 W. 워맥(Mark W. Womack) KBI 및 셀렉시스 최고 경영자(CEO)는 "KBI와 셀렉시스는 지난달 제네바 시설을 개장하면서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한자리에 모여 중요한 성과를 기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KBI와 셀렉시스는 오랫동안 성공의 역사를 써 왔다. 두 회사는 협력을 통해 유럽 등 전 세계에서 60건이 넘는 약물 개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셀렉시스의 CLD 서비스와 KBI의 공정 개발 혁신 및 우수성, 임상 및 상용 제조 경험을 통합해 고객이 원활하고 비용 효율적이며 안정적으로 제품을 개발ㆍ제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리의 목표는 고객이 획기적이며 효과가 큰 치료제를 병원과 시장에 더 빨리 소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새로운 제조 시설은 그러한 사명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대 9만4000ft2 규모의 시설에는 셀렉시스의 고유한 기술에 기반한 세포주 공정과 더불어 KBI의 공정 개발 및 cGMP 제조 및 품질 관리를 지원하는 새로운 실험실이 들어서며, 분석 테스트 실험실과 cGMP 일회용 제조 트레인 설비도 갖춰진다. 이번 증축으로 개발, 운영 및 품질 보증 부서에 300개가 넘는 일자리가 생긴다. 리본 커팅식의 참석자는 다음과 같다.

  • 루카 볼리거(Luca Bolliger) 스위스 바이오테크 협회(Swiss Biotech Association) 부사장 겸 스위스 바이오테크 성공스토리(Swiss Biotech Success Stories) 심사위원장
  • 마리오 로드리게스(Mario Rodriguez) 플랑레우아트(Plan-les-Ouates) 시장
  • 파비엔 피셔(Fabienne Fischer) 국무위원(제네바 정부 의원) 겸 경제고용국(DEE) 국장

 

피셔 국무위원은 "제네바에서 생명과학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역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한 KBI와 셀렉시스의 노력에 감사한다"며 "이로써 제네바의 잠재력과 매력도 증명했다"고 말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