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마즈 심용희 수의사가 들려주는 재미있는 고양이 이야기

728x90

9월 18일(수), 한국마즈 심용희 수의사가 오산 얼리버드 펫케어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심용희 수의사는 이날 특강에서 개와 함께 반려동물로 사랑받고 있는 고양이에 대한 이야기, 수의사에 대한 이야기 등을 학생들에게 들려주었다. 

 

 

오산 얼리버드 프로그램 학생들과 특강을 진행하는 심용희 수의사의 모습

 

특강을 듣고있는 얼리버드 학생들의 모습

 

오산시 얼리버드 프로그램은 일반고 1, 2학년들을 대상으로 한 조기 진로탐색 지원 프로그램으로, 평소 자신이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 조기에 진로선택에 필요한 정보와 체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얼리버드 학생들은 심용희 수의사의 특강을 들으며, '수의사'란 직업에 대한 소개도 받고, 평소 궁금했던 점을 물어보기도 했다.

 

 

수의대생들에게 물어봣던 '10대로 돌아간다면?'하고 물어봤을 때의 답들이다

 

심용희 수의사는 자신의 프로필을 설명하며, 연구소, 동물병원, 마즈에서의 수의사 생활 등을 소개했고, 자신과 함께 생활하는 반려동물들의 이야기도 들려줬다. 또한 수의생들에게 물어봤던 '10대로 돌아간다면?'에 대한 답들을 보여주며, 자연스레 수의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고양이의 건강관리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

 

한국마즈에서 근무하고 있는 심용희 수의사는 한국마즈에 대한 기업소개, 고양이의 특징, 수의사 직업 등을 소개한 후 고양이 건강관리에 대해 설명했다. 고양이 집사인 학생들은 이 시간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답을 들었다. 

 

 

특강 후 학생들과 기념촬영 하는 모습

 

특강을 들은 학생들은 '수의사 선생님이 직접 오셔서 강의해 주신게 정말 좋았다', '새로운 사실을 많이 알게되어 좋았다', 꿈과 관련이 있어 도움이 많이 된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심용희 수의사가 들려준 한국 마즈, 수의사, 고양이 등에 대한 이야기... 현실감 있고 권위있는 수업을 통해, 미래를 꿈꾸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을 것 같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