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주)윤경, 블로그를 통해 반려동물 전용 빌라 '펫하임'과 '펫하우스가 갖추어야 할 요소' 소개

by 야호펫 2020. 11. 13.
반응형

(주)윤경이 블로그를 통해 펫하우스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반려동물 전용 빌라 '펫하임'을 분양 중인 (주)윤경이 블로그를 통해 펫하우스가 필요한 이유와 펫하우스가 갖추어야 할 요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하고 있다.

 

다음은 펫하우스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블로그의 첫 부분이다.


반려동물 중 대표라 할 수 있는 개와 고양이는 원래 야생동물이었습니다. 늑대는 십 만년 전 개로 진화하기 시작했다고합니다. 

고양이는 정확하게 언제부터 사람들에게 길들여 졌는지는 주장이 분분합니다. 인간의 무덤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된 고양이의 유해는 9500년이나 되었습니다. 

인간이 농경사회로 정착생활을 하면서 곡식을 갉아먹는 쥐를 없애기 위해서 고양이를 기르게 되었다고 주장하기도 하고, 고고학자 사이프러스는 인류 최초의 정착지에서 고양이 턱뼈가 발견되어 채집시기부터 고양이가 같이 우리들과 같이 생활했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우리주변의 반려동물들이 어떻게 진화 되었는지는 잘 모르지만, 우리는 외모나 행동형태로 볼때 야생동물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고 알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의 내면에는 야생의 본능이 잠재되어 있다

 

문명시대 이후 인간의 주거형태는 급격하게 변화하였습니다.

특히 요즘 우리가 아는 통상적인 아파트나 빌라의 주거형태는 반려동물에게 크게 스트레스를 주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이런 스트레스로 인해 우리 아이들이 원하지 않는 질병과 이로 인한 수명이 단축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반려동물의 특성에 맞는 주거환경이 필요합니다. 주거환경에는 크게 3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i) 반려동물을 위한 구조

 ii) 보호자를 위한 구조

 iii) 같이 사는 다른 사람을 위한 구조

 


(주)윤경은 "반려동물이 생활하는데 필요한 주거환경은 반려동물, 보호자, 그리고 같이 사는 사람들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고 말한다.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펫하우스에 필요한 요소는 많은 요소들이 있겠지만 (주)윤경은 이 가운데 24가지 사항을 블로그에 소개한다. 

 

(주)윤경이 소개하는 펫하우스 고려요소는 다음과 같다.

no1. 미끄럼 방지 바닥 no2. 전용 계단(경사판) no3. 전등(플리커 프리)
no4. 펫도어, 전용문 no5. 공기환기 시설 no6. 도그런, 펫 런
no7. 안전 콘센트 no8. 현관 울타리 no9. 리드후크
no10. 화장실(배관, 바닥) no11. 전용목욕시설, 세면대 no12. 반려동물 배려한 가구
no13. 단열시공 no14. 방음시공 no15. 초인등
no16. 펫룸 no17. 현관 세족시설 no18. 반려동물 고려 벽체
no19. CCTV no20. 공기 청정기 no21. 외부 전용 창고
no22. 반려동물 대면 구조 no23. 펫 엘리베이터 no24. 외부 안내문구

 

야호펫에서는 (주)윤경과 함께 펫하우스 고려요소에 대해 살펴볼 계획이다. 반려동물, 보호자, 이웃을 생각하며 세심한 부분까지 고민하고 연구하고 있는 (주)윤경의 펫하우스 '펫하임'은 2021년 3월경 오픈 예정이며, 관련 소식은 블로그와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사가 한창인 펫하임에서 바라본 서울의 풍경 (성신여대 인근)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