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에서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남이섬'이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이해 오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설 연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이섬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국내ㆍ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국제관광명소이다. 특히 올해 설 연휴는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과 참여 이벤트로 최고의 설 연휴를 선물한다.
먼저, 어린이의 인지(IQ), 감성(EQ), 사회성(SQ) 발달을 돕는 국제 유아교육 전문기관 '헤이스쿨스 클럽' 남이섬이 설을 맞아 설날의 의미를 알아보는 HEI Play와 전통놀이 시간을 마련해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남이섬은 나폴리 피자 장인협회(APN)로부터 인증 받은 장인이 그 비법을 전수하는 '화덕피자 만들기', 남이섬의 여객선 조타실을 견학하고 운항법을 배워볼 수 있는 '일일 선장 체험', 전문 해설사와 함께하는 '남이섬 스토리투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인도미술박물관 초대展 '뉴델리 New Daily', 세계민족악기특별展,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도서展, 위칭청 행복인형 특별展까지 따뜻한 실내 전시관들에서 특별 전시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누구나 쉽게 참여해 소소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2022 새해맞이 SNS 팔로우 이벤트', 평화랑 및 나미콩쿠르 전시를 관람하고 선물도 받는 '낱말 퍼즐 맞추기', 짚와이어의 탑승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호랑이띠 고객 추첨권 행사와 2022년 설날 복주머니, 한복 종이접기 체험' 등 설 연휴 기간 풍성한 참여 이벤트들도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지난 8일부터는 겨울축제 『2022 Winter Wonder, NAMI ISLAND』도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다. 윈터원더 이벤트존에서는 슬로프 길이 약 40m, 높이 7m, 경사각 10도로 옛 추억을 떠올리며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눈썰매장과 눈 위에서 즐기는 이색 볼링인 스노우 볼링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한편, 한류의 발상지 '남이섬'은 지난 25일 춘천 및 관내 주요 관광지 6곳(국립춘천숲체원, 엘리시안 강촌, 춘천삼악산호수 케이블카, 애니메이션&토이로봇관, 강촌레일파크, 강아지숲)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변화된 관광패턴(단체→개별)에 대응하고, 주요 관광지 간 지속적인 정보 공유 및 공동 협력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업무협약에 따라 남이섬은 관내 주요 관광지 6곳 중 1곳의 영수증, 입장권, 모바일티켓(결제 내역) 등 이용내역 확인을 통해 호텔정관루 숙박권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 이용 당일 오후 5시 이후 잔여 객실에 한하며, 금ㆍ토ㆍ공휴일 전날 제외된다. 자세한 정보는 남이섬 홈페이지와 대표전화(031-580-8114)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