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GS25, Z세대로 구성된 MD서포터즈 출범

by 야호펫 2022. 1. 24.
728x90

Z세대로 구성된 'MD서포터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앞으로 유통 트렌드를 선도할 MD (상품 기획) 전문가 육성 및 번득이는 아이디어에 착안한 히트상품 개발을 위해 'MD서포터즈'를 선발해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GS리테일 허연수 CEO (부회장)는 1월 3일 신년사 및 뉴비전 선포식에서 새로운 고객 트렌드에 기반을 둔 히트상품을 개발하고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을 2022년 주요 전략 목표 중 하나로 밝힌 바 있다.

 

이를 위해 GS25는 고객 및 경영주 등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최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Z세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사내 1990년대생 영업관리자(OFC)를 대상으로 MD서포터즈를 선발했다.

 

MD서포터즈 선발 조건에는 △트렌드 리더 △아이디어 뱅크 △남다른 소신 △상품 개발에 대한 열정을 중점으로 뒀으며, 미국 현지 푸드트럭 운영 경력, 온라인 마켓 창업자 등 특별한 경험과 추진력을 갖춘 1990년대생 15명이 최종 인원으로 뽑혔다.

 

MD서포터즈 선발 인원들은 앞으로 6개월간 월 1회 신상품 시식회, MZ 트렌드 공유, 팀 공동미션 수행, 개인미션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MD서포터즈 활동 종료 후에는 결과물을 바탕으로 우수자를 선발해 포상 수여 및 향후 MD 직군에 대한 기회 제공, 기타 GS25 주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GS25는 MD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이미 출시된 상품의 현장 의견 청취 및 신상품 개발 방향을 점검하고, 현장 트렌드와 Z세대 의견을 적극 반영한 히트상품 출시 및 상품 경쟁력 강화를 주요 목표로 두고 있다. 또한 해당 직무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유통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Z세대 MD 전문가 육성에 앞장설 방침이다.

 

MD서포터즈 1기로 선발된 임선화 매니저(OFC)는 "영업 현장에서 생각했던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제 상품 개발에 반영할 기회를 잡게 돼 영광이며, 적극적으로 참여해 GS25가 MZ세대의 맛집으로 등극하는 데 일조하겠다"며 "1990년대생의 젊은 패기와 감각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히트상품을 선보이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진 GS25 상품개발전략팀장은 "GS25의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제 고객과 소통하고 있는 사내 Z세대 영업관리자와 함께 재미난 히트상품을 발굴하고자 한다"며 "이번 MD서포터즈 활동은 미래 트렌드를 이끌어 갈 MD 전문가 탄생의 등용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