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말의 날(National Sock Day, 12월 4일)'을 기념하여 양말 공급업체인 Smartwool(이하 스마트울)은 섬유 폐기물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재활용 양말로 만든 반려견 침대 'Second Cut K9 캠프 쿠션'을 출시한다.
스마트울은 2030년까지 100% 순환을 목표로, 혁신적인 Second Cut 프로젝트에서 출시한 첫 번째 제품인 'Second Cut K9 캠프 쿠션'을 개발하였다.
전 세계적으로 재활용되는 의류 소재는 12%에 불과하며, 헌 양말은 가장 많이 버려지는 의류 중 하나이다. 스마트울은 헌 양말을 처리하기 위해 4월에 4월에 'Second Cut 프로젝트'를 고안했다.
스마트울은 프로젝트 시작 이후 지역 사회에서 헌 양말 90,000개 이상을 수거했다. 이러한 일련의 시도는 새로운 소싱 흐름을 제시하고 원자재 수명을 연장함으로써 보다 순환적인 공급망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스마트울의 Alicia Chin은 "스마트울은 미래 세대가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데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Second Cut K9 캠프 쿠션'은 산업 폐기물에 대한 지역의 혁신적인 솔루션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보여주고, 100% 순환을 향한 우리의 여정의 시작이며, 우리 브랜드의 가치를 반영합니다."라고 말한다.
기증된 헌 양말을 캠프 쿠션으로 바꾸기 위해 스마트울은 섬유 제조 및 폐기물에 대한 지역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에 중점을 둔 'Industrial Commons 그룹'의 일부인 노스캐롤라이나 기반 플랫폼인 'Material Return'과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
Industrial Commons의 Molly Hemstreet는 "미국 남동부의 섬유 제조산업은 지속 가능하고 협력적이며 지역 사회에 유익한 부활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울과의 파트너십은 아름다운 새 제품을 만들기 위해 매립지의 섬유 폐기물을 전환함으로써 환경 목표와 경제적 목표를 결합하여 변혁적이고 세대적인 장기적 변화를 만들기 위한 우리의 약속과 일치합니다."라고 말했다.
'Smartwool Second Cut K9 캠프 쿠션'은 반려동물을 위한 완벽한 휴가 선물로, 12월 4일부터 Smartwool.com에서 소($120), 중($150), 대형($180)으로 재고 소진 시까지 구매 가능하다.
스마트울 Second Cut 프로젝트에 참여해 '닳았거나 짝이 맞지 않는 양말 보내기'를 희망하는 개인은, Smartwool.com에서 체크아웃할 때 선택하면, 선불 우표 봉투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