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봄

강서구, 구내 어린이공원에 범죄 사각지대 해소 위한 로고젝터 설치

by 야호펫 2020. 11. 2.
728x90
  • 어린이공원 3곳에 로고젝터 9개 설치...범죄 사각지대 해소를 통한 안전한 공원 조성
  • ‘모두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펫티켓 문화’ 등 공원 내 지켜야 할 에티켓 담아

 

강서구 배다리공원에 설치된 로고젝터 모습

 

도시 디자인을 통해 범죄를 예방하고 치안을 강화하는 범죄예방 도시디자인 기법은 범죄 예방과 도시 미관의 두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어 많은 지자체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디자인의 일환인 로고젝터(LED 경관조명)는 특정 문자나 그림을 LED 조명으로 투사해 바닥이나 벽면에 비추는 장치로 주변 미관 개선과 더불어 밝은 조명 역할을 해 야간 범죄 예방에도 효과를 보이는 도시디자인 기법이 일종이다.

 

지난해 구는 어린이공원 3곳(이수어린이공원, 비둘기어린이공원, 백석어린이공원)에 로고젝터 6대를 설치해 이용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이러한 결과에 힘입어 안전도 B등급, 혹은 민원이 많이 발생한 바 있는 관내 공원 3곳에 로고젝터 9개를 추가로 설치했다고 밝혔다.

 

올해 로고젝터가 설치된 곳은 배다리어린이공원, 꿈돌이어린이공원, 안골어린이공원 3곳이다. 여기에 더해 구는 매년 3~4곳의 어린이공원을 선정해 로고젝터 설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각 로고젝터들은 ‘소리는 낮추고 꿈은 키워요’, ‘모두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펫티켓 문화’, ‘비틀비틀, 공원 내에서는 음주를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등 공원 내 지켜야 할 에티켓을 담고 있다.

 

구는 이번 로고젝터 설치로 다양한 그림과 문구를 통해 야간 공원 미관을 향상시키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공원 이용방법을 안내하는 한편 어두운 곳을 밝히는 조명효과로 아이들과 여성, 노약자들이 안심하고 공원을 이용하는데도 도움을 주는 등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출처 : 한국공보뉴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