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봄

GS25, 21그램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기초수습 키트' 선보여

by 야호펫 2021. 8. 24.
728x90

GS25가 선보이는 반려동물 기초수습 키트

 

8월 23일(월), GS25가 반려동물 장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21그램과 손잡과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기초수습 키트(이하 '키트')를 선보인다. 

 

키트의 가격은 9,900원이며, 서울ㆍ경기 지역 내 약 1,000개 점포에서 우선 판매되며 추후 전국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GS25는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가구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에서 불법 매립, 불법 화장 등 반려동물의 사후 조치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보호자들에게 이별 준비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하고 합법적인 장례 절차를 독려하기 위해 이번 키트를 준비했다. 

 

키트는 이별 준비 가이드북, 기초수습 도구, 운구용 방수 가방 등 3가지 용품으로 구성돼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사후 조치와 장례 절차 등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별 준비 가이드북에는 반려동물이 떠나기 전 주용 증상, 장례 전 준비사항, 기초 수습 방법, 운구용 방수 가방 사용법, 반려동물 장례 절차, 유골 안치 방법, 동물등록 변경(말소) 신고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아 보호자들이 궁금해할 수 있는 주제와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안내한다. 

 

기초수습 도구는 세정 티슈 2매ㆍ멸균 거즈 1포(5매)로 구성돼 분비물 처리 등 간단한 염습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운구용 방수 가방은 가벼운 방수 원단을 사용하고 소형견부터 중형견까지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로 제작돼 보호자가 반려동물을 장례식장까지 안전하게 안치할 수 있다. 

 

GS25는 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생애 전반에 걸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든든한 조력자가 될 수 있도록 그동안 애견보험, 반려동물 질병 자가 검사키트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왔으며, 이번 기초수습 키트를 추가해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사후 관리까지 가능하게 했다. GS25는 이번 판매되는 기초수습 키트의 수익금 일부를 유기견 보호단체에 기부하는 등 반려동물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병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GS리테일은 반려동물 시장에서 다양한 케어 서비스를 발굴하고, 도입하기 위해 펫프렌즈, 도그메이트, 펫픽, 바램시스템, 21그램, 자회사 펫츠비(어바웃펫) 등 다양한 반려동물 스타트업에 지속해서 투자하고 있다.

 

차정현 GS25 서비스 기획 MD(과장)는 "가족과 같은 소중한 반려동물과의 이별은 매우 슬프지만, 반려동물의 마지막을 보호자가 잘 대처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상품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 글

GS리테일, 자회사 '어바웃펫'에 SBS와 총 215억원 투자

GS리테일, IMM PE와 반려동물 전문몰 '펫프렌즈' 공동 인수

GS리테일, ‘동물복지·무항생제’ 키워드 힘입어 2021년 매출 250% 신장

GWG(Grow With GS) 펫스티발 현장스케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