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봄

아름다운가게, 서울 최대 규모 친환경 콘셉트 매장 오픈

by 야호펫 2021. 4. 21.
728x90
  • 기존 매장의 집기 재활용, 업사이클링 및 리필러리 존 구성
  • 친환경 제품 구매에서 캠페인까지, 모든 참여가 환경 보호로 연결

 

환경에 무해한 생분해 가능한 재질로 만든 아름다운가게 송파가락점의 오픈 현수막

 

 

나눔과 순환을 실천하는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가 22일 송파가락에 친환경 콘셉트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아름다운가게의 첫 번째 친환경 콘셉트 매장인 송파가락점은 157호점으로 서울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중 가장 규모가 크다.

 

송파가락점을 오픈으로 아름다운가게는 본격적인 친환경 행보에 나선다. 송파가락점은 기존 매장의 집기를 재활용해 구성했으며, 지구살림이라는 주제로 친환경 제품 및 리필러리 존을 만들어 소비자들이 쉽게 환경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그뿐만 아니라 업사이클링 상품과 멸종 동물을 주제로 한 그림책을 볼 수 있는 별도의 공간도 마련해 다양한 연령이 나눔 교육과 환경을 주제로 직접 체험을 할 수 있다.

 

 

아름다운가게 송파가락점 오픈 포스터

 

오픈 당일 2만원 이상 물품 구매 시 선착순 200명에게 대나무 칫솔을 제공할 예정이며 매장 내에서 락앤락과 함께 밀폐용기를 기부하면 에코상품으로 재탄생되는 자원순환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가게 담당자는 “송파가락점 오픈을 시작으로 많은 시민이 아름다운가게에 참여하는 것이 환경을 보호하는 일이라는 것을 알릴 계획”이라며 “지역의 나눔과 자원 재순환의 거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름다운가게 개요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고 국내 외 소외계층 및 공익활동을 지원하며, 시민의식의 성장과 풀뿌리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관련 글

터치포굿, 플라스틱 업사이클 '리플라' 시작

Petco Commits to Increasing Its Assortment of Sustainable Pet Products to 50% By the End of 2025

대한민국의 친환경 패션 협동조합 [네츄라유니온] 출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