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방문자들은 Clearwater Marine Aquarium에서 놀라운 해양 포유류의 해저 생활을 관찰할 수 있다

 

클리어워터 아쿠아리움(CMA; Clearwater Marine Aquarium)은 2월 21일 세계 고래의 날을 기념하여, 이 해양 포유류의 매혹적인 세계를 탐험하는 완전히 몰입형 새로운 전시회를 연다고 발표했다.

 

Whales : Living with Giants는 CMA의 새로 확장된 방문자 센터에서 20,000평방피트(약 562평)의 공간을 차지한다. 여기에는 멀티미디어 전시, 가상현실 체험, 실물 크기의 고래 갤러리, 어린이 인터랙티브 존, 고래 관련 영화 및 스피커가 있는 극장이 포함된다. 전시회는 3월 13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CMA 연구소의 이사 James "Buddy" Powell 박사는 "이 전시회는 방문자들이 플로리다 해역에서 발견되는 다양한 고래 종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해저 경험을 선사합니다. 최근 CMA에서 멀지 않은 플로리다만 연안에서 완전히 새로운 고래 종이 발견된 것은 특히 시기적절합니다. 이전에 Brydes 고래의 한 유형으로 여겨졌던 Rice's whale 발견과 이 고래가 이미 멸종 위기에 처한 것으로 간주되었다는 사실은, 이 아름다운 생물들로부터 우리가 여전히 얼마나 많은 것을 배워야 하는지 상기시켜줍니다"라고 말한다. 

 

수년 동안 클리어워터 아쿠아리움의 과학자 및 생물 학자들은 NOAA* 및 기타 파트너와 협력하여 심각한 멸종 위기에 처한 북대서양 참고래를 추적, 모니터링 및 보호했다.

 

NOAA의 Laura Engleby는 "이 전시회는 고래 종을 보존하기 위한 CMA의 작업을 조명했기 때문에 의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멕시코만의 Bryde의 고래(Rice's whale)를 선보인다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번 전시회와 같은 매력적인 경험을 통해 대중을 교육하고자 하는 파트너의 협력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라고 말한다.

 * National Oceanic Atmospheric Administration, 미국 해양 대기 관리처

 

클리어워터 아쿠아리움은 또한 가상현실 엔터테인먼트 그룹 Immotion과 제휴하여 전시 기간 동안 CMA에 모션 플랫폼 좌석을 갖춘 완전 몰입형 VR 극장을 제공한다. 방문자들은 해양 생물학자의 역할을 맡아 가상현실을 통해 야생의 거대한 혹등고래를 관찰하고 그 속에 빠져들게 된다. 인터랙티브 프리 쇼 구역에서는 방문자들이 모험을 시작하기 전 동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Immotion 그룹 커머셜 디렉터, 로드 핀들리(Rod Findley)는 "우리는이 획기적인 설치에서 클리어워터 아쿠아리움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우리는 아쿠아리움의 새로운 확장에 들어가는 첫 번째 전시회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방문자들에게 가장 새롭고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하는 대담한 단계입니다. "라고 말한다.

 

클리어워터 아쿠아리움은 최근 방문자 센터와 150만갤런(약 5,678리터) 돌고래 서식지를 갖춘 8천만 달러 규모의 확장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10월에 일반에 공개되었다.

 

 

관련 글

아이와 함께 떠난 여행, 서천 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동해 누비던 바다사자 ‘강치’ 기리는 특별 기획전 개최

BBC 대형 다큐멘터리 6부작 '완벽한 행성, 지구' 2월 18일(목) 첫 방송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