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 Abundance 회사의 affilite 프로그램을 통해, 재택에서 온라인으로 펫제품을 판매하는 미국의 Rich and Lisa Jelinek 부부를 소개한다. 이런 판매방법은 국내 펫분야에서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제품 공급 방식이라 하겠다.
링크드인을 통해 받은 메일 한 통!
'It is nice to meet you. Thank you for the connection. Enjoy your day, Lisa'
이 짧은 한 줄의 메일이 시점이 되어, 리사의 링크드인을 살펴보고, 홈페이지에도 방문해봤다.
* 홈페이지 : https://www.healthypetpeeps.com/
블로그 형식의 홈페이지에는 반려견, 반려묘를 위한 제품들이 소개되어 있었는데, 이 점은 여느 다른 쇼핑몰과 별반 다른 점이 없었다. 그러다 홈페이지 메뉴 상단에 있는 'Let's Work Together'라는 메뉴를 클릭해봤다.
'Let's Go Together'를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곳은, Life’s Abundance라는 홈페이지(https://www.lifesabundance.com/)였다. Life's Abundance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회사 설립 취지도 훌륭하고, 에버그린 마크도 획득을 한 착한 기업이다.
이 글에 소개하는 리치와 리사 부부는 이 회사의 제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재택 소매상이다. 이 부부는 2003년부터 이 일을 했다고 하니, 벌써 17년 이상 이 일을 하고 있다.
'라이프스 어번던스' 회사는 펫제품만이 아니라, 가족 행복을 위한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이다. 좋은 제품만을 선정해 반려동물을 포함한 모든 가족이 행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자는 것이 이 회사의 설립 취지이기도 하다.
여기까지 살펴보면서 느끼는 점은, 우리나라에도 이런 회사가 없을까? 하는 것이다. affilite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 제품을 자신의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방식은 아마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펫관련 제품에 있어 이런 프램은 아직 보지를 못했다.
여러 제품을 공급받아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곳은 많지만, 이렇게 한 회사의 affilite가 되어 제품을 판매하는 곳은 없다. 이런 시스템이 갖춰지려면, 무엇보다 회사의 신뢰도가 높아야 할 것이다.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는 회사, 양질의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하는 회사라면, 믿고 그 회사 제품을 구입할 것이다. 소매 프로그램을 통해 이 회사의 제품을 개인이 판매하고, 이윤의 대부분을 개인이 가져가는 시스템, 우리나라 펫비지스에도 곧 도입이 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