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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헬스앤메디슨의 동물병원 스마트 키오스크, V2-Solution 소개

by 야호펫 2020. 12.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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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헬스앤메디슨이 동물병원 스마트 키오스크 V2-Solution을 최근 출시했다. 2019년 12월 3일(화), 헬스앤메디슨을 방문해 V2-Solution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는데, 이글에서는 헬스앤메디슨의 V2-Solution을 소개한다. - 편집자 주 -

 

  • 반려동물 제품 구매에 변화를 가져올 아이디어 제품, 연말까지 50여 개 동물병원에 설치 예정

 

키오스크

 

동물병원 스마트 키오스크 V2-Solution

 

동물병원을 통하여 반려동물 전문 식품·용품·서비스를 유통하는 스마트 키오스크 플랫폼이다. 원내에 43인치 규모의 안드로이드 태블릿 형태의 스마트 키오스크 시스템을 설치하여 홍보자료 및 상품 등이 노출되고, 구매로 이어진다.

 

V2 Solution은 동물병원이라는 스페셜티 채널 진입과 함께, 수의사 등 반려동물 전문가의 상담과 추천이라는 강력한 마케팅 수단을 통하여 우수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시장에서 품질에 걸맞은 위치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물리적인 한계가 없는 동물병원 전용 가상 스토어 공간을 통하여 B2B, B2C 유통, 제품관리, 수금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특히, 반려동물 진료 기록과의 연동을 통한 보호자 상담, 정기적인 재구매 추천, 인터렉티브 콘텐츠 마케팅 등의 맞춤형 판매 솔루션을 제안하여, 구매력이 높은 동물병원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속 가능하고 효과적인 구매유도가 발생한다. 

 

 

입점

 

주식회사 헬스앤메디슨에서는 V2-Solution 입점 업체 선정 시 동물행동학전문학와 수의사 등을 포함하여 내외부 전문가 패널의 추천을 받아 내부 논의를 거쳐 전담 인력이 브랜드 담당자에게 연락을 하고, 미팅과 심사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최종적으로 확인한 후 입점 계약을 진행한다. 

 

이 과정은 최대 4주까지 소요될 수 있다. 헬스앤메디슨에서는 입점이 완료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가장 공신력 있는 수의사 단체를 통한 인증을 부여한다. 

 

 

판매

 

V2-Solution은 동물병원 내의 키오스크 시스템을 통하여 선택한 상품에 대한 고유 구매 페이지를 생성하여 고객의 휴대전화로 전송해준다. 

 

전화 또는 메신저 상담 고객 구매 프로세스

 

동물병원에 방문한 고객은 키오스크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병원 방문 고객 구매 프로세스

 

고객들은 휴대전화에 전송된 구매 페이지에 접속하여 배송 및 결제 정보를 입력하고, 상품의 배송 상태를 확인하며, 배송이 완료되면 고객 리뷰 등을 남길 수 있다. 

 

 

품질 & 가격 관리

 

제품이나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입점 및 유통 이후에도 V2-Solution 전담 인력이 품질 및 소비자 만족도에 대한 비정기적인 점검을 진행하여 부정적인 상황의 발생을 최대한 방지하고 플랫폼의 신뢰성 확보를 위하여 노력한다. 또한 타 유통채널 대비 경쟁력 있는 마진율에 기반하여, 소비자가 고민할 필요 없는 구매 가격 제안을 통해 동물병원과 V2-Solution, 그리고 입점 업체에 대한 만족도를 확보한다. 

 

동물병원을 통하여 반려동물 전문 식품·용품·서비스를 유통하는 스마트 키오스크 플랫폼, V2-Solution! 헬스앤매디슨은 연말까지 50여 개 동물병원에 키오스크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한다. 동물병원에서 새로이 만나게 되는 키오스크 플랫폼 V2-Solution, 반려동물 문화에 변화를 가져오리라 기대하며 글을 맺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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