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SSG닷컴, '몰리스 SSG' 론칭 1주년 성과 공개... "1년 누적 주문건수 88만건"

by 야호펫 2023. 1. 10.
반응형

SSG닷컴이 '몰리스 SSG' 론칭 1주년 성과를 공개했다

 

SSG닷컴이 반려 전문관 '몰리스 SSG' 론칭 1주년을 맞아 주요 실적을 공개하고 할인쿠폰 및 타임딜을 앞세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몰리스 SSG'는 프리미엄 반려동물 용품을 총망라해 선보이고 고객 참여형 기부 행사 등을 진행하며 SSG닷컴 대표 전문관으로 자리 잡았다.

 

SSG닷컴은 반려 전문관 '몰리스 SSG'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자체 결산 자료를 공개하고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 간 축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SSG닷컴은 21년 9월 모바일 웹과 앱에 먼저 전문관을 오픈했으며, 지난해 1월초 PC 웹 전문관을 추가해 접근성을 높였다. 온ㆍ오프라인 어디서든 반려용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트렌디한 프리미엄 상품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안해 고객 방문을 이끌었다.

 

실제로 올해 1월 6일까지 1년여간 누적 주문건수는 88만건, 누적 주문 상품 수는 217만개를 기록했다. 누적 구매고객은 23만명, '몰리스 SSG'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한 재구매율도 50%로 나타났다. 고양이 장난감 매출은 135%, 사료 매출은 30% 늘어 꾸준한 증가세를 이어갔다. 단독상품 기획 및 파트너사 입점으로 현재 취급 상품수(SKU)는 운영 초기 30만개에서 올해 50만개 수준까지 확대됐다.

 

1년간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노브랜드 반려견 패드', '순살듬뿍 오리말이 스틱' 간식, '순살듬뿍 치킨말이 스틱' 간식 등 자주 사용하는 필수품이었다. 그 외에도 쓱닷컴이 지난해 하반기 단독 기획한 고양이 간식 '이나바 츄르 120개 대용량 손잡이용 패키징'은 낱개 가격 대비 20% 이상 할인 판매해 준비한 1천개 물량이 모두 판매되고, 리오더를 진행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사료세트, 간식 등으로 구성한 '네츄럴코어 펫 명절 선물세트' 역시 준비한 500개 수량을 모두 판매했다. 저소음 '펫 드라이룸', 항산화 성분이 포함된 반려동물 전용 '후코이단 영양제' 등 기능과 성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상품도 판매가 높았다.

 

또한, SSG닷컴은 대표 파트너사와 협업을 강화해 동반성장에도 주력했다. '내추럴발란스코리아' 파트너사와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하고, 고객이 상품평을 작성하면 기부를 진행하는 고객 참여형 ESG 캠페인을 통해 유기견 사료 후원 및 봉사활동을 함께 실시했다. '(주)네츄럴코어' 파트너사와도 업무제휴협약(JBP) 이후 단독 기획 상품을 출시해 호실적을 기록했다.

 

추가로, 쓱닷컴은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 간 '몰리스 SSG 1주년 감사제'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500명에게 반려동물 카테고리 상품에 적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매일 10시부터는 특가 상품 타임딜을 진행한다. 행사 첫째날인 9일에는 '일룸 캐스터네츠 커스텀 캣타워'를 혜택가에 선보이며, '챠오츄르 참치&가다랑어 버라이어티 120개입'은 5만 2,9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드라이룸, 사료, 영양간식, 영양제 등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당일 시간대 지정 배송 '쓱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상품, 가성비를 높인 대용량 기획 상품, 겨울철 털 관리에 도움되는 베스트 상품, 명절 대비 한복 상품 등도 함께 제안한다.

 

최희영 SSG닷컴 문화서비스팀장은 "지난 1년여간 '몰리스 SSG'에 보내준 성원에 감사드리며, 쓱닷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반려동물 플랫폼이 되겠다"며 "올해도 여러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며 사회에 보탬이 되는 활동을 이어가고 협업을 늘리겠다"고 말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