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개해 고양이의 특징 및 성격
- 돌봄/묘종
- 2022. 2. 1.
에게해 고양이는 독립적인 중형 고양이다. 이 고양이는 1990년대 초반에 양육되기 시작했지만 가장 오래된 고양이 품종 중 하나다. 그리스 키클라데스 제도 출신의 이 고양이는 고향에서 먹이를 구하며 돌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리스의 국보다.
기원
에게해 고양이는 그리스 토착 고양이 품종이다. 이는 기본적으로 인간의 간섭 없이 개발되었음을 의미한다.
에게해에서 이름을 따왔다. 오래전부터 길들여진 고양이임에도 불구하고, 1990년대에 브리딩되기 시작할 때까지는 공식적으로 품종으로 간주되지 않았다.
특징
- 이 고양이는 근육질이고 반장형(semi-longharied)이며 이색 또는 삼색이다. 한 가지 흥미로운 특징은 이러한 색상 중 하나가 항상 거의 흰색이라는 것이다.
- 털은 또한 빨강, 엷은 황갈색, 회색, 파랑 및 검정을 포함하는 다른 색상을 가질 수 있다.
- 무게는 약 9~10파운드(4.1~4.54 kg)다.
성격
에게해 고양이는 사교적이고, 장난스럽고, 지적이고, 애정이 넘치고, 매우 활동적이다.
수세기 동안 길들여진 이 품종은 키클라데스 제도를 배회했기 때문에 사람과 상호 작용하는 데 익숙하다. 어떤 고양이들은 집사와 함께 있는 것을 즐기고, 어떤 사람들은 집으로 에개해 고양이들을 데려왔다.
에게해 고양이는 관심을 끌기 위해 주저하지 않을 것이다. 이 고양이들은 목소리가 매우 커서 자신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에게해 고양이는 가족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하면서도 독립적인 고양이이기도 하다. 에게해 고양이는 아이들과 잘 어울리고 쥐를 잘 잡는다.
사실, 에게해 고양이는 물고기를 잡는 데에도 꽤 능숙해서 낚시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좋은 동반자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