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종로

크래프트온더힐 갤러리, 금속작가 박진일의 <JINIL PARK SOLO EXHIBITION> 개인전 개최

by 야호펫 2020. 11. 2.
반응형

박진일 개인전 포스터

 

크래프트온더힐 갤러리는 11월 4일(수)부터 21일(토)까지 금속작가 박진일의 <JINIL PARK SOLO EXHIBITION> 개인전을 개최한다. * 운영시간 : 화~토요일 11:00~19:00 / 일ㆍ월요일 휴무

 

 

전시 설명


Combine series는 이름 그대로 결합하다, 결속하다의 뜻을 내포하여 제작한 시리즈입니다. 철 금속과 비철금속을 용접하여, 이종금속의 결합을 포인트로 디자인 한 작품입니다.

 

작가는 기존 철 금속위주의 작업에 적동이나 황동같이 고유의 컬러를 가지고 있는 비철금속을 접목하여 작품을 만들어 보자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이에 브레이징과 웰딩을 혼합한 방식의 용접법을연구했습니다.

 

 

작품 사진

 

주로 작가의 감정과 주관이 지배적인 대다수의 작품들에 반하여, 최소한의 조형 수단을 사용하여 형태를 구성하는 미니멀리즘의 정신이, 본인 작품의 형태를 구성하는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심플하면서 메스감 있는 형태로, 면과 면이 만나는 부분이 시각적으로 잘 보일 수 있게 다면체를 사용했습니다. 또한 비례와 각도에 초점을 맞추어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했습니다. 금속판에 벤딩을 통한 곡면을 부분적으로 사용하여 자칫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형태에 포인트를 주어 디자인했습니다.

 

Combine series는 일반적인 금속용접 방식에 변화를 주고, 새로운 형식의 금속가구를 대중들에게 제안하는 의미를 가진 작품입니다. 

 

 

Crafts on the Hill (크래프트온더힐 갤러리)


Chairs on the hill에서는 2016년 6월 북촌로 7길 막다른 골목 언덕에 Crafts on the Hill을 열었습니다. 전통 한옥과 현대 건축물이 함께 어우러진 북촌의 정취를 풍기는 곳에 현대적이면서도 한국적인 멋과 향기를 담은 모던 크라프트를 선보이려고 합니다. Crafts on the Hill 갤러리에서는 작가 발굴을 위하여 젊은 작가에게 활동의 무대를 제공하고, 아티스트와 디자이너와 장인이 융합할 수 있는 장소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