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용 장난감 소재를 개발하는 '바스프'의 동물 관련 뉴스 (1)

온라인 반려동물 매거진 yahopet

·

2021. 2. 9. 09:59

반응형

바스프, 글로벌 살충제 포트폴리오 확대 ('18. 6. 19)

바스프 살충제 인스칼리스(Inscalis®), 전세계 주요 시장에 등록 완료
미국, 캐나다, 멕시코, 인도, 호주에 브로플라닐라이드(Broflanilide) 살충제 관련 등록 서류 제출 

바스프가 새로운 유효성분을 함유한 살충제 인스칼리스(Inscalis®)를 호주와 인도에서 최초로 등록했으며 미국, 캐나다, 멕시코, 중국과 아르헨티나에서도 등록 절차를 진행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바스프는 일본 제약 기업인 메이지 세이카 파마(Meiji Seika Pharma)사와 2015년 노벨상 수상자인 기타사토연구소(Kitasato Institute)의 오무라 사토시(Satoshi Omura) 박사가 발견한 해당 유효 성분을 메이지 사와 함께 공동 개발했다.

이밖에도 살충제 유효성분인 브로플라닐라이드(Broflanilide) 관련 등록 서류를 미국, 캐나다, 멕시코, 인도, 호주에 제출했을 뿐만 아니라, 이 외 세계 주요 시장에도 향후 몇 년 간 살충제 추가 등록 계획을 추진하는 등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는데 노력하고 있다. 인스칼리스와 브로플라닐라이드는 바스프의 해충 관리 솔루션을 강화해 줄 첨단 고효율 살충제 유효성분이다.

네일 벤틀리(Neil Bentley) 바스프 작물 보호 사업부 글로벌 전략 마케팅 부회장은 “바스프 포트폴리오 상 새로운 종류인 인스칼리스 살충제의 고유한 작용기작은 화이트 바이오 기술과 같은 협력 기반의 혁신적 과학 기술의의 산물이다. 인스칼리스 살충제는 흡즙성 해충, 노린재목에 속한 진딧물, 가루이, 프실라, 깍지벌레, 그리고 매미충 등의 해충을 관리하는데 있어 정확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라고 말했다.

자연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인스칼리스 살충제는 이로운 절지동물 및 꽃가루 매개자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며 환경 독성이 낮은 점이 특징이다. 또한 신속하게 해충의 먹이 섭취를 중단해 영양 손실을 줄이고 해로운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병원균을 예방한다. 이로서 건강해진 식물은 높은 품질의 많은 수확량을 제공할 수 있다. 여러가지 고성능 제형에 사용 가능한 인스칼리스 살충제는 저항성 관리 및 통합적인 해충 관리 프로그램에 필수적인 도구로 여겨지고 있다.

브로플라닐라이드는 최고 성능의 해충 방제 도구를 찾는 농민과 해충 관리 전문가들을 위한 강력한 다목적 살충제다. 미츠이 케미컬 아그로(Mitsui Chemical Agro, Inc.)사와 공동 개발한 브로플라닐라이드는 새로운 형태의 작용 기작을 바탕으로 교차 저항성 없이, 저작성 해충, 나방류, 딱정벌레류, 특정 총체 벌레류, 흰개미, 바퀴, 개미, 파리 등의 문제가 되는 도시 및 농촌의 해충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브로플라닐라이드 살충제는 애벌레 관리를 위한 곡식 종자 처리에도 뛰어난 효능을 보여준다.

유르겐 허프(Juergen Huff) 바스프 작물 보호 사업부 글로벌 전략 마케팅 부사장은 “브로플라닐라이드는 살충제 포트폴리오 개발을 통해 전세계 농민을 돕고자 하는 바스프의 목표를 지지하는 새로운 이정표라 할 수 있다” 라며, 또한 “이와 같은 새로운 유효성분은 소비자들이 다양한 종류의 작물 및 비작물 해충을 강력한 다목적 살충제를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바스프의 노력을 입증한다” 라고 덧붙였다.

인스칼리스 살충제와 브로플라닐라이드는 농민들이 건강한 고품질의 작물을 안전하고 수익성 높게 생산할 수 있도록 돕는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솔루션으로 바스프의 지속적인 노력을 반영하는 결과물이다.


바스프, 루드빅스하펜 시트랄(Citral) 공장 복구 상황 및 공급 물량 현황 알리는 웹사이트 개설 ('18. 1. 10)

 

시트랄 공장 재가동 후 공급 가능 물량 정보 및 복구 진행 상황 정기적 업데이트 

바스프는 고객사 및 업계 이해관계자를 포함한 일반 대중에게 루드빅스하펜 시트랄(Citral) 생산 공장의 복구 작업 진행 상황을 알리는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2017 년 10 월 31 일 발생한 루드빅스하펜 공장 화재로 인해 바스프는 시트랄과 이소프레놀계 아로마 원료, 비타민 A 와 E및 일부 카로티노이드 제품에 대해 불가항력(Force Majeure)을 선언한 바 있다. 신규 웹사이트는 공장 재가동 후 공급 가능한 제품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바스프는 빠르면 올 3월에 시트랄 공장을 재가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공장 재가동까지는 몇 주가 소요될 것으로 보이며 시트랄 생산 이후에도 다운스트림 제품은 단계별로 생산 된다. 

공급 가능 물량 추산 

아로마 원료: 다운스트림 제품들의 공급 가능성은 제품별로 상이하다. 포트폴리오의 약 80 퍼센트에 해당하는 초도 물량의 생산은 시트랄 공장 재가동 후 4~8 주 내에 시작될 것으로 보이며, 나머지 제품들도 (Acetates 등) 빠른 시일 내에 생산이 재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체 및 동물 영양 제품과 화장품 원료: 루드빅스하펜의 비타민 A, E 공장은 시트랄의 공급이 재개되고, 비타민 A 와 E에 해당하는 원료 공급이 정상화되어야 재가동이 가능하다. 또한 바스프 루드빅스하펜에서 생산되는 인체 및 동물 영양 사업부와 화장품 원료 사업부(비타민 A, E, 일부 카로티노이드)의 다운스트림 제품들은 시트랄 공장 재가동 6~12주 이후 선적 혹은 운송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공급 물량은 제품에 따라 편차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조 후 제품 출하 시간은 지역별로 상이하다. 유럽 내 지역은 수 일에서 수 주 이내, 유럽 외 국가는 수 주에서 수 개월까지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바스프는 현재 계약상 의무 및 해당 법률에 따라 10월 31일 화재 발생 전까지 생산된 기존 재고들을 고객사들에게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멜라니 마스-브루너(Melanie Maas-Brunner) 바스프 뉴트리션 앤 헬스 케어 사업부 사장은 "불가항력으로 인해 고객사들이 어려움을 겪게 되어 매우 안타깝다”며, “루드빅스하펜의 시트랄 공장 정상화를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고 있고, 이를 위해 우리가 취하는 조치들과 복구 진행 상황을 웹사이트를 통해 모든 고객사와 이해관계자들에게 적극 알리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국바스프, 비타민 발효 잔여물을 동물사료로 개발한 혁신 솔루션으로 ‘CSV 포터상’ 수상 ('16. 12. 7)

비타민 생산 공정에서 발생한 발효 잔여물을 동물 사료로 재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로 사회적, 경제적 공유가치 창출한 점 높이 평가 받아 

세계 최대 화학기업인 바스프(BASF)의 국내 법인인 한국바스프㈜ (대표이사: 신우성)는 전세계 최초로 비타민 B2 잔여물을 동물 사료 첨가제로 재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 사회적, 경제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작년에 이어 올해도 ‘CSV포터상’을 수상했다. 

올 해로 3회째를 맞는 ‘CSV포터상’은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 창출) 경영의 개념을 처음 주창한 미국 하버드대 마이클 포터(Michal Eugene Porter) 교수의 이름을 딴 상으로, 효과적인 CSV 전략 수립과 실행에 앞장 선 기업에게 수여된다. 

한국바스프는 비타민 B2 생산 과정에서 생성된 고농도 발효 잔여물을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왔다. 그 결과, BFR을 재사용해 동물 사료로 혼합하여 사용하는 솔루션을 고안하여 세계 최초 동물 사료 첨가 제의 원재료로 BFR을 도입하게 되었다. 이같은 혁신 솔루션은 자원을 보존하고 쓰레기와 공해를 최소화하는 데 기여할 뿐 아니라 점차 강화되는 폐기물 처리 규제 역시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발상의 전환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매출로 이어지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글로벌 바스프, 연구개발 인력 및 비용 확대로 R&D 가속화 ('16. 6. 10)

산업 바이오: 동물영양을 위한 내열성 효소

생명과학 연구 기반은 바스프 연구진이 새로 개발한, 개선된 동물영양용 피타아제(phytase, Natuphos®E)에 중점을 두고있다. 피타아제는 동물이 식물에 포함된 인산염을 더 잘 소화하도록 돕는 효소이다. 하지만 많은 효소들이 열에 민감하기 때문에 동물 사료 생산에 사용되는 고온의 펠릿(pelleting) 공정에서 파괴되어 그 효용이 사라질 수 있다. 

효과적이고 내열성이 있는 피타아제 개발을 위해 바스프 연구진은 박테리아에 존재하는 다양한 피타아제를 조사하여 생명공학적 방법을 통해 최상의 개량 균주를 개발했다. 이 개량 균주는 이후 보다 개선되었으며, 효소의 발효(생명공학적 생산)에 적절한 흑색구균(Aspergillus niger) 기반의 생산 개량 균주가 개발되었다. 

이 새로운 피타아제는 미국뿐만 아니라 아시아와 남미 일부 국가에서도 출시되었으며, 유럽에서는 2016년 승인될 예정이다.


 

관련 글

반려견용 장난감 소재를 개발하는 '바스프'의 동물 관련 뉴스 (2)

바스프, 여수, 울산, 대전 등에 비대면 학습용 과학 실험 키트 후원

한국바스프, ‘제12회 화학산업의 날’ 맞아 장관 표창 수상

바스프, 국내 에너지 P2G(Power to Gas) 분야 선도업체 지필로스와 사업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 체결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야호펫 | 김정미 | 경기도 의정부시 부용로174 | 사업자 등록번호 : 597-22-01067 | TEL : 031-853-6048 | Mail : yahopet@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의정부신곡-015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