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CORCO(엘앤제이), 코르크 인솔(깔창) 와디즈 펀딩 오픈 하루 만에 900% 달성!

by 야호펫 2021. 1. 27.
반응형
  • CORCO(엘엔제이)는 동물 가죽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을 사랑하며, 친환경 식물성 가죽으로 패션잡화를 만드는 회사

 

비건페스티벌에 참가한 엘엔제이 이성민 대표

 

와디즈 펀딩

 

CORCO(엘엔제이)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하여 코르크 인솔(깔창) 펀딩을 오픈한 지 하루 만에 900%를 달성했다.

 

코르크 인솔(깔창)은 저급 코르크가 아닌 제조과정이 어려운 탄화(炭化) 코르크를 이용하여 발냄새 제거에 탁월하며(냉장고 탈취제의 4배 이상의 효과) 습기 제거에도 뛰어난 소재이다. 평발을 방지(아치 손실 방지) 하는 기능과 뒤꿈치의 하이 쿠션 기능으로 전체적으로 몸이 받는 하중을 분산시키며, 앞부분의 지압판과 몸에 좋은 원적외선을 방출하여 신진대사 촉진을 돕는다.

 

그래서 코르크 인솔(깔창)은 장시간 운전하시는 분들, 운동을 즐기시는 분들, 장시간 서서 일하시는 분들, 발에 땀이 많으신 분들, 발냄새가 심하신 분들에게 추천한다고 한다.

 

 

코르크 인솔(깔창)은 탄화 코르크를 이용하여 발냄새 제거 및 습기 제거에 뛰어나다

 

 

CORCO(엘엔제이)는?

 

CORCO는 동물 가죽을 사용해야만 고급스럽고 높은 품질을 유지한다는 편견을 버리고 식물 소재로 가죽보다 더 고급스럽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작한다.

 

 

식물성 가죽으로 만든 CORCO의 다양한 제품들

 

CORCO는 잔인한 공정으로 동물의 생명을 착취하여 얻게 되는 동물 가죽을 사용하지 않고, 코르크나무를 벌목하지 않으며 숙련된 전문가들이 나무의 손상 없이 껍질만을 채취하여 식물성 가죽으로 가공하여 패션잡화를 만드는 윤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착한 브랜드이다.

 

연 10억마리 이상의 동물들이 가죽 생산만을 위해 비 윤리적으로 희생되고 있다. 그래서 코르코는 동물 가죽 대신 코르크 식물성 가죽으로 대체하여 비윤리적으로 도축되는 동물 연 10억 마리 감소, 가축으로 인해 발생되는 CO2 감소, 도축 후의 과정에서 발생되는 수질오염 저감, 비윤리적 가죽 소비 인식 변화를 통해 윤리적 소비 증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코르크 껍질을 채취하는데에는 50년의 기다림이 있다

 

비윤리적 가죽 소비 인식 변화를 통해 윤리적 소비증가 효과 기대

 

 

동물권행동 카라와의 파트너십

CORCO는 "동물권행동 카라"와 파트너십을 맺고, 매월 정기적인 후원과 다양한 프로젝트 및 행사에 함께하고 있다.

 

 

CORCO는 동물권행동 카라와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프로젝트 및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CORCO의 약속

 

CORCO는 이처럼 50년의 기다림 끝에 처음 코르크와 만나게 되고, 그 후 10년에 한 번씩 다시 만나게 된다. 숙련된 전문가들에게서 10년에 한 번씩 조심스럽게 껍질을 벗겨주게 되면 나무도 더욱 건강하고 울창하게 자라나게 된다.

CORCO에서는 동물 가죽을 사용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나무도 훼손하지 않고, 자연을 보호하며 제품에 자연을 담아내어 여러분께 선물한다.

 

관련 글

└ 대한민국의 친환경 패션 협동조합 [네츄라유니온] 출범

└ L&J 코르코, 스타벅스 협업 식물성 가죽 상품 출시

└ '제7회 비건페스티벌'에서 만난 사람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