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봄

스타벅스, 동물자유연대에 1억원 기부

by 야호펫 2022. 2. 17.
반응형
  •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펫티켓 캠페인 지원 유기동물 지원 기부금 전달식 진행
  • 펫티켓 영상 제작, 배변 봉투 제작, 유기동물 입양 가족 사진 전시 등 활동 전개 예정

 

스타벅스가 동물자유연대에 유기동물 지원 기금 1억원을 기부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동물자유연대(대표 조희경)와 함께 향후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 캠페인 등에 공동 협력해 나간다.

 

스타벅스는 2월 15일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에 위치한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동물자유연대에 유기동물 지원 기금 1억원을 기부하는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지난 1월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을 오픈하며,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펫 파크를 선보인 바 있는 스타벅스는 이번 전달식을 통해 향후 유기동물 입양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및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펫티켓 캠페인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펫티켓 캠페인은 반려동물과 공공장소에서 함께할 때 지켜야 할 주의사항과 반려동물을 만났을 때의 올바른 행동을 공유하는 캠페인이다. 스타벅스와 동물자유연대는 펫티켓을 전파하기 위한 영상 제작과 고객들에게 제공할 배변 봉투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유기동물 입양을 통해 가족이 된 사연을 가진 반려동물가족 스토리 전시를 진행하는 등 향후 동물자유연대와 유기동물 지원을 위한 다양한 협업도 진행한다.

 

동물자유연대 조희경 대표는 "이번 스타벅스와의 협업 및 캠페인을 통해 국내 반려동물문화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기를 희망하며, 후원해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안타깝게 유기되는 반려동물들이 새로운 삶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지영 사회공헌팀장은 "더북한강R점을 방문하시는 고객분들이 반려동물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올바른 펫문화 캠페인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히며, "앞으로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