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문화

수의사 및 수의대생 커뮤니티 '베트윈' 앱,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

베트윈프로젝트가 '베트윈' 앱 사전예약을 오픈했다

 

베트윈프로젝트가 수의사ㆍ수의대생 커뮤니티 서비스 '베트윈' 앱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베트윈'은 크게 모바일 앱 내에서 다음과 같이 네 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 수의사ㆍ수의대생들의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가능한 익명게시판 서비스
  • 수의사 구인구직 뿐만 아니라 학부생 실습까지 연결하는 커리어 서비스
  • 수의사가 묻고 수의사가 답하는 QNA서비스
  • 수의료 정책 및 수의계 소식 관련 뉴스

베트윈 서비스는 국내 수의사와 수의대생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인증절차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사전 예약 이벤트는 베트윈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 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기프티콘을 발송하며, 앱 출시 시 별도의 신청 없이 설치링크를 받아볼 수 있다.

 

특히, 배트윈프로젝트는 서비스 기획 시작부터 수의미래연구소와 함께하여 수의사와 수의대생들의 실질적인 니즈를 반영하여 개발하였며 앞으로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베트윈프로젝트 관계자는 "'베트윈(VETWEEN)'은 이름에서 나타나듯 '수의사와 수의사를 잇는다'는 취지에서 서비스를 기획 및 시작하였으며, 평소 젊은 수의사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플랫폼의 부재가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 가장 큰 이유이며 분명 '수의사끼리' 할 수 있는, 그리고 '수의사끼리' 해야하는 이야기임에도 일반 대중들에게 너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현실이 동물의료계에 과연 긍정적인가에 대한 고민 또한 베트윈을 시작하게 된 큰 동기 중 하나"라고 밝혔다.

 

또한 "현장에서 근무하는 저년차 수의사뿐 아니라 수의대생, 대학원생(전공수의사), 공중방역수의사 등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진정한 '수의사 커뮤니티' 구축을 통해 단순한 수의학 지식의 공유뿐 아니라 치열한 의견 교환과 소통의 과정을 거쳐 동물의료계가 한걸음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동력이 만들어지는데 베트윈이 기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