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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돌봄, 문화, 산업 정보 큐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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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LX하우시스, '엑스컴포트' 바닥재 리뉴얼 신제품 출시

LX하우시스 '엑스컴포트' 바닥재 리뉴얼 신제품 출시

 

LX하우시스가 프리미엄 시트 바닥재 제품 ‘LX Z:IN(LX지인) 바닥재 엑스컴포트’의 2024년형 리뉴얼 신제품을 출시했다.

 

'엑스컴포트'는 지난 2019년 출시 이후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발이 편안한 보행감으로 꾸준히 사랑받아 온 시트 바닥재로, 이번엔 보행 안전성을 더욱 높이고 스톤 및 우드 패턴 등 최신 인기 디자인을 추가해 새롭게 리뉴얼됐다.

 

'엑스컴포트'는 단일 쿠션층 구조의 기존 시트 바닥재와는 다르게 충격을 흡수하는 상부층과 탄력 있는 하부층으로 구성된 2중 쿠션구조로 돼있어 다른 바닥재 대비 보다 편안한 보행감을 제공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인 제품이다.

 

또한 2중 쿠션구조인 만큼 청소기소음·의자끄는소리 등 생활 소음과 가벼운 물건 등이 떨어질 때 발생하는 충격음을 줄여주는 데 도움을 주는 실생활 경량충격음 저감 기능도 확보했다.

 

특히 리뉴얼된 '엑스컴포트'에는 특수 표면처리 기술을 새롭게 적용해 '미끄럼 저항성능'을 강화, 사람은 물론 반려동물까지 보다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다. 반려견의 미끄럼 안전성 테스트 결과 '엑스컴포트'의 미끄럼 저항성능은 기존 자사 강마루 대비 약 30%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엑스컴포트’는 이번에 리뉴얼 되면서 '반려동물 제품 인증(PS인증 : Pet Product Safety Certification)'을 새롭게 획득했다. PS인증은 한국애견협회와 KOTITI시험연구원에서 지정한 안전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부여되는 인증으로, 반려동물 가구를 중심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여기에 더해 '엑스컴포트'는 제조과정에서 지구환경오염 감소·유해물질 감소·생활환경오염 감소 등을 사유로 환경부의 '환경표지인증'을 획득, 친환경성을 입증했다.

 

한편 '엑스컴포트'는 입체감을 살린 고급 대리석 디자인과 질감을 그대로 살린 '스톤' 패턴 9종, 섬세한 나뭇결과 선명한 컬러로 원목이 주는 감성을 그대로 구현한 '우드' 패턴 6종 등 총 15종으로 출시됐다.

 

LX하우시스는 리뉴얼된 '엑스컴포트'는 발이 편한 우수한 보행감, 반려동물까지 생각한 기능성, 그리고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갖춰 리모델링을 준비 중인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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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THE WESTMINSTER KENNEL CLUB ANNOUNCES CORPORATE PARTNERS FOR 148th DOG SHOW

2023 Best in Show Winner

 

Purina Pro Plan returns for 13th consecutive year as Presenting Sponsor, while Cosequin celebrates 10 years of partnership with Westminster

 

New partners J.Crew, FieldTurf Landscape, and DOGTV make debut at show taking place May 11, 13, and 14 in New York City


The Westminster Kennel Club (WKC) announced today its corporate partners for the 148th Annual Westminster Kennel Club Dog Show. America's most prestigious dog show, presented by Purina Pro Plan for the 13th consecutive year, will also celebrate 10 years of partnership with Cosequin Joint Health Supplements.

 

For the first time, partners including J.Crew, FieldTurf Landscape, and DOGTV will join in the festivities taking place at the USTA Billie Jean King National Tennis Center in Flushing Meadows-Corona Park, Flushing, NY, on Saturday, May 11, Monday, May 13, and Tuesday, May 14, 2024.

 

About The Westminster Kennel Cl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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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Westminster Kennel Club, established in 1877, is America's oldest organization dedicated to the sport of showing dogs.

It hosts the iconic, all-breed Westminster Kennel Club Dog Show, the second-longest, continuously held sporting event in the U.S. after the Kentucky Derby and, since 1948, the longest nationally televised live dog show.

The Club's mission is to enhance the lives of all dogs by celebrating the companionship of dogs and promoting responsible dog ownership and breed preservation.

The Club advocates for purpose-bred dogs, with an understanding that each breed has a legacy and history that deserves to be taught, honored, and preserved.

The Club uses education to raise awareness and encourage owners to conscientiously select dogs that are the right match for their families. The annual dog show - a conformation competition for purpose-bred dogs - and the Masters Agility Championship and Masters Obedience Championship - where dogs from all backgrounds are eligible to compete - make Westminster Week, with thousands of dogs from the U.S. and around the world, a pinnacle experience for any dog lover.

The Westminster Kennel Club Dog Show has captivated canine enthusiasts for more than a century. Learn more at westminsterkennelclub.org.

 

"The Westminster Kennel Club is thrilled to continue its partnerships with Purina Pro Plan and Cosequin, and welcome exciting new lifestyle partners to the 148th Annual Dog Show for the first time," said Dr. Donald Sturz, WKC President. "With support and special offerings from our longstanding and new partners, the Westminster experience will continue to be elevated for dogs, handlers, guests, and even viewers at home."

 

 

2023 WKC Dog Show

 

Purina Pro Plan, with advanced nutrition that has fueled 16 of the last 17 Best in Show Champions, returns as Presenting Sponsor of the dog show that will celebrate 90 years of Junior Showmanship at Westminster this year.

 

Purina Pro Plan will present the 11th Annual Masters Agility and 9th Annual Masters Obedience Championships once again.

 

WKC is proud to support Purina through the Purple Leash Project, a partnership between Purina and nonprofit RedRover that works to help make more domestic violence shelters pet-friendly.

 

To commemorate this partnership, Westminster will serve as the setting of the newly unveiled Courageous Together statue, created by "Fearless Girl" artist Kristen Visbal, raising awareness for this vital initiative.

 

About Nestlé Purina PetC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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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stlé Purina PetCare creates richer lives for pets and the people who love them. Founded in 1894, Purina has helped dogs and cats live longer, healthier lives by offering scientifically based nutritional innovations.

Purina manufactures some of the world's most trusted and popular pet care products, including Purina ONE, Pro Plan, Fancy Feast and Tidy Cats. Our more than 11,000 U.S. associates take pride in our trusted pet food, treat and litter brands that feed 46 million dogs and 68 million cats every year.

More than 500 Purina scientists, veterinarians, and pet care experts ensure our commitment to unsurpassed quality and nutrition.

Purina Pro Plan is a leader in the advanced nutrition category, with more than 140 targeted formulas to help your pet thrive throughout every stage of life. It is also the food of choice for 16 of the past 17 Westminster Best in Show winners*. For more information, visit www.proplan.com or follow @ProPlan on Twitter, Instagram, or Facebook.
* The handler or owners of these champions may have received Purina Pro Plan dog food as Purina ambassadors.

Purina promotes responsible pet care through our scientific research, our products and our support for pet-related organizations. Over the past five years, Purina has contributed more than $150 million towards organizations that bring, and keep, people and pets together, as well as those that help our communities and environment thrive.

Purina is part of Nestlé, a global leader in Nutrition, Health and Wellness. For more information, visit purina.com or subscribe here to get the latest Purina news.

 

Cosequin, the #1 veterinarian-recommended retail joint health supplement brand**, celebrates 10 years of partnership with The Westminster Kennel Club, and will present Dock Diving at Westminster and a Demo Ring of showstopping canine activities, both highlights of Canine Celebration Day on Saturday, May 11.

** Source: Among retail brands. Survey conducted among small animal veterinarians who recommended oral joint health supplements.

 

Together, Westminster and Cosequin are proud to continue their co-sponsorship of a Valor Service Dog. Tommy Valor, a black Labrador Retriever puppy, is in training as a support dog and will be a VIP guest at this year's show, raising awareness for this worthy cause.

 

New at the show this year, Cosequin will host a VIP lounge for handlers and breeders and will welcome Striker the Samoyed, Westminster's 2021 and 2022 Working Group winner, to their booth for a meet and greet with fans.

 

About Cosequ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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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sequin® Joint Health Supplements are formulated to support the daily joint health of dogs.

For over 30 years, Cosequin® has been the leader in setting industry standards for veterinary joint health supplements. Cosequin® is recommended by more veterinarians than any other retail joint health brand to support a dog's joint health.

To learn more, contact Nutramax Laboratories Veterinary Sciences, Inc. at (888) 886-6442 or ContactUs@nutramaxlabs.com.

 

New partners this year include:

 

Lifestyle outfitter J.Crew launched a very limited edition Westminster merchandise collaboration at jcrew.com last week celebrating the renowned event and shared love of dogs. They will also be outfitting select handlers and judges during Westminster Week and will bring behind-the-scenes social coverage to their followers.

 

About J.Crew Gro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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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Crew Group (JCG) is an internationally recognized omnichannel retailer and family of great American brands: J.Crew, J.Crew Factory and Madewell - each distinct in their identities yet together possess a shared purpose. The J.Crew Group builds iconic brands and products, creating a destination for personal style that endures.

As of February 3, 2024, the Company operates 111 J.Crew retail stores, 153 Madewell stores, and 242 J.Crew Factory stores in nearly every state in the United States and maintains a robust ecommerce presence.

For more information visit jcrew.com, jcrewfactory.com, and madewell.com.

 

FieldTurf Landscape, leading provider of innovative, premium turf solutions with clients including the NFL, MLB, and NCAA, is providing turf for the Westminster Kennel Club Dog Show.

 

Turfing over 55,000 sq. ft. of footprint from the Masters Agility Course to all the breed rings and grooming tent, FieldTurf will improve the athletes' experience with a special turf tailored for pets, and supportive for handlers.

 

About FieldTurf Landsca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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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eldTurf Landscape is a leading provider of innovative turf solutions for residential, commercial, and recreational applications. With a focus on quality, durability, and sustainability, FieldTurf Landscape offers a wide range of turf products designed to enhance outdoor spaces and improve the overall quality of life for pets and their owners. Visit fieldturflandscape.com for more information.

 

Beginning in May, DOGTV will air select Westminster archival content on its platforms. Westminster fans will now have the opportunity to peek into the vault of Westminster history.

 

DOGTV will also have a presence on-site as they host a special edition of their podcast from the Tennis Center and invite attendees to enjoy an interactive photo experience and a complimentary trial of DOGTV.

 

About DOG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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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GTV is the first and only television network created specifically for dogs, providing scientifically developed content designed to keep dogs relaxed, entertained, and stimulated when home alone. With a unique blend of programming tailored to canine sensibilities, DOGTV offers a groundbreaking solution to alleviate separation anxiety and enrich dogs' lives worldwide.

Visit DOGTV.com for more information and follow us on Facebook, Instagram, LinkedIn, YouTube and Twitter/X.

 

Other exciting new initiatives to elevate the Westminster guest experience both on-site and at home, include Spritz Society and Shake Shack.

 

Spritz Society's award-winning sparkling cocktails will be offered on-site to guests 21 years of age and older. For Westminster viewers at home, Shake Shack will launch a "Best in Shack" promotion celebrating the underdogs!

 

Visit westminsterkennelclub.org/shakeshack for more information, and be sure to tune in to FS1 on Tuesday, May 14 to see if a breed that has never won takes home Best in Show!

 

About Spritz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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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ritz Society is an award-winning sparkling wine cocktail brand created by media influencers and entrepreneurs, Ben Soffer, and Claudia and Jackie Oshry.

Founded on the idea that taste matters, we take all natural, recognizable ingredients and pack them into convenient sparkling cocktails, because life's too short for drinks you don't love.

Made with real white wine and real fruit flavors, Spritz Society comes in seven flavors that were crowdsourced by our loyal community - Grapefruit, Peach, Blood Orange, Pineapple, Pink Lemonade, Passion Fruit, and Lemon. Each 8.4 oz can is 120 calories, 6% ABV and is gluten-free.

 

About Shake Sh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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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ke Shack serves elevated versions of American classics using only the best ingredients.

It's known for its delicious made-to-order Angus beef burgers, crispy chicken, hand-spun milkshakes, house-made lemonades, beer, wine, and more. Since the original Shack opened in 2004 in NYC's Madison Square Park, the Company has expanded to over 520 locations system-wide, including over 320 in 33 U.S. States and the District of Columbia, and over 175 international locations.

Learn more: shakeshack.com and @shakeshack on social platforms.

 

For more information about Westminster Week, visit westminsterkennelclub.org. Tickets are available now at Ticketmaster. For group sales and ADA-accessible and companion seat requests, email tickets@westminsterkennelclub.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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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애견인 여러분, '르노 캉구 1년 대여 캠페인'에 지원하세요!

애견인 대상 '르노 캉구' 1년 대여 캠페인 진행

 

르노·자폰 주식회사(소재지: 카나가와현 요코하마시, 대표이사:오가와 슌페이)는 르노 캉구를 최장 1년간 대여해, 르노 캉구에서 취미나 매일의 생활을 즐기는 모습을 리포트받는 모니터 캠페인 제1탄을, 4월 24일(수)부터 실시합니다.

 

제1탄에서는 애견용 옵션을 장착한 르노 캉구를 대여하여 애견과 외출하는 모습을 모니터링 합니다.

 

르노 캉구는 더블백 도어, 양쪽 슬라이드 도어, 그리고 바닥면의 낮음과 같은 장비와 구조가 애견의 안전한 승하차에 최적이라는 점에서 애견인들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더불어 넓은 실내 공간과 최신 운전자 보조 장비를 갖추고 있어 반려견을 데리고 나갈 때 쾌적함과 안전성이 뛰어납니다.

 

르노 캉구 모니터 캠페인의 제1탄은, 프렌치 불독 정보 미디어 FRENCH BULLDOG LIFE(프레블)와의 컬래버레이션에 의한 프레블 로고 부착의 액세서리나, 애견과 차로 외출하기 위한 전용 액세서리를 다수 장비한 르노 캉구를, 추첨으로 1명에게 최장 1년간 대여해, 애견과 함께 차로 외출하는 모습을 리포트받습니다.

 

FRENCH BULLDOG LI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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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최대급의 프렌치 불독 정보 미디어. 애견인과 반려견과의 생활을 보다 풍부하게 한다고 하는 'BRUSH UP DOG LIFE(브러시 업 도그 라이프)'의 비전을 내걸고 프렌치 불독의 기본 정보·양육 방법·질병·굿즈·사는 곳 등,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일본 최대급의 견종 특화형 이벤트 「French Bulldog LIVE」를 매년 11월에 개최하고 있습니다.

 

【르노 캉구 모니터 캠페인 1탄 애견인 편】

  • 신청기간 : 4월 24일(수) 11:00부터 6월 2일(일) 23:59까지
  • 신청방법 : 신청기간 동안 르노 자폰 공식 웹사이트 내 캠페인 페이지의 응모 양식에 필요사항을 기입한 후 신청.
  • 상품 : 르노 캉구 (애견용 액세서리 장착) 모니터 대여 1인(대여기간: 2024년 6월 ~ 2025년 5월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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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바이오코리아 2024', 5월 8일(수) 개막... "바이오 혁신 기술의 미래와 글로벌 협력"

'바이오코리아 2024' 포스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과 충청북도(지사 김영환, 이하 충북도)가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바이오코리아 2024(BIO KOREA 2024)가 오는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3일 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제19회를 맞이하는 바이오코리아는 2006년, 20여 개국 300여 개사에서 시작하여, 2024년 50여 개국 600여 개사로 참가 규모가 2배 이상 증가하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바이오헬스 국제 컨벤션으로 성장해 왔다.

 

이번 바이오코리아 2024는 '바이오 혁신 기술의 미래와 글로벌 협력(The Future of Biotechnology Innovation and Global Collaboration)'을 주제로 최근 바이오헬스 산업에서 주목받고 있는 혁신 기술의 동향과 전망을 공유하고, 이 기술들이 개발에 성공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글로벌 기업·기관, 연구자, 투자자 등과의 비즈니스 협력 기회를 제공한다.

 

3일 동안 비즈니스 파트너링, 인베스트 페어, 전시, 컨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55개국 640여 개사에서 참가한다.

 

 

프로그램 일정표

 

비즈니스 파트너링에서는 유망기술을 보유한 신규 파트너 발굴, 기술협력 및 공동연구 논의, 기술이전, 투자 등을 희망하는 글로벌 제약사를 비롯한 국내·외 기업들이 참여하여 1:1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일라이 릴리(Eli Lilly), 다케다제약(Takeda), MSD(Merck Sharp & Dohme), 사노피(Sanofi), 로슈(Roche), 베링거인겔하임(Boehringer lngelheim), 존슨앤드존슨(Johnson & Johnson) 등 글로벌 기업과 함께, SK바이오사이언스, 에스티팜, GC녹십자, 유한양행, 한미약품, 한독, 동화약품 등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참가한다.

 

올해에는 비즈니스 파트너링에 대한 수요 증가('22년 730건 → '23년 1,320건)를 반영하여 파트너링 센터를 확장 운영하며, 35개국, 460여개 기업, 약 1,500건 이상의 미팅이 사전 체결되어 활발한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해외에 위치한 기업과의 원활한 미팅이 가능하도록 24시간 온라인 미팅도 운영한다.

 

인베스트페어에서는 1조원대 규모로 조성 중인 K-바이오 메가펀드 운용사들과 글로벌 투자사들이 한국 바이오 헬스 산업의 미래를 조망하고 그 성장 잠재력에 대해 발표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JJDC (Johnson & Johnson Development Corporation)의 멜린다 리히터(Melinda Richter) 글로벌 대표, 아치 벤처 파트너스(ARCH Venture Partners)의 아리 노와체크(Ari Nowacek) 파트너, 테랄리스 캐피탈(Teralys Capital)의 세드릭 비송(Cedric Bisson) 파트너, 쿠르마 파트너스(Kurma Partners)의 다니엘 파레라(Daniel Parera) 파트너, 유안타 아시아 인베스트먼트(Yuanta Asia Investment)의 찌야옌 뤄(ChiaYen Lo Sam) 이사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발표와 패널 토론을 진행한다.

 

또한, 국내 바이오 혁신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성공 사례에 대해 다루는 세션도 마련되어 있어, 한국 바이오헬스 산업의 투자가치와 글로벌 협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혁신 기술의 상업화 전략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인베스트페어와 연계한 'K-BIC 벤처카페 5월 모임'이 5월 9일(목) 개최된다. 국내 창업기업과 글로벌 투자자 및 관련 전문가들 간 교류를 통해 투자, 개발, 공동연구 등 다양한 사업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전시는 23개국, 333개사에서 438개 부스가 참가하며, 바이오텍, AI·디지털헬스, 첨단재생의료, 국가관 등 각 주제별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바이오텍존에서는 세포치료제, 신약개발, 위탁생산(CMO) 및 위탁개발생산(CDMO), 임상시험기관(CRO) 분야 기업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AI·디지털헬스존에는 AI 기반 신약개발 및 분석시스템, 웨어러블 의료기기 등 직접 참관객들이 체험해 볼 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전년 대비 국가관 참여 국가가 확대되어, 호주, 스웨덴, 덴마크, 영국, 미국, 독일 등 10개국에서 81개 기업이 참가하여 각 국의 유망 기술을 선보이고, 관심있는 국내 기업과 교류할 예정이다.

 

주한호주대사관에서는 CDMO, CRO, 마이크로바이옴 등 분야의 38개 기업이 참가하며, 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와 주한덴마크대사관에서 공동으로 운영하는 노르딕 부스에는 CRO, 백신, 신약개발 등 분야의 13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 외에도 주한영국대사관, 미국 바이오콤 캘리포니아, 독일 바이에른 주에서도 현지 기업들이 참여하여 우수 기술을 홍보하고 국내 기업과의 비즈니스 교류도 같이 진행된다.

 

컨퍼런스에서는 9개국 71명의 국내·외 바이오헬스 분야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하여 차세대 신약 플랫폼, 당뇨·비만치료제, 암백신,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등 10개 주제, 11개 세션을 진행한다.

 

특히 5월 9일(목)에는 스페셜 세션인 '차세대 신약 플랫폼 개발 전략'이 준비되어 있다.

플랫폼 기술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우시바이오로직스(WuXiBiologics)의 제어루 장(Zheru Zhang) 수석부사장, 로슈(Roche)의 미키오 가사하라(Mikio Kasahara) 사업개발이사, 밀테니 바이오텍(Miltenyi Biotec)의 울푸 베트케(Ulf bethke) 박사가 연사로 참여하여,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항체약물접합체(ADC), 표적 단백질 분해(TPD),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CGT) 등 신규 모달리티 기술 개발의 성공 전략과 글로벌 협력 사례에 대해 공유한다. 

이후에는 앱티스, 피노바이오 등 국내 기업에서 보유하고 있는 유망 기술에 대한 소개와 개발 전략에 대하여 함께 알아본다.

 

이 외에도, 국제협력 세션에서 세계 최대 바이오 클러스터인 보스턴 지역에 위치한 CIC(Cambridge Innovation Center)의 팀 로우(Tim Rowe) 대표가 '협력적 미래를 위한 혁신 허브 구축'을 주제로 발표하고, 마이크로바이옴 세션에서는 하버드 의과대학의 박준석 박사가 Nature지에 게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장내미생물을 이용한 효과적인 항암 면역 치료법 개발사례와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약개발 기업의 창업 경험'을 공유하는 등 발표, 패널토론, 기업피칭 등 다양한 형식의 세션들이 마련되어 있다.

 

한편, 올해 스폰서십 참가 기업인 존슨앤존슨(Johnson & Johnson), 클래리베이트(Clarivate), 후지필름(Fujifilm), 한미약품, 랩코프(Labcorp), 론자(Lonza), 에스티팜, 우씨앱텍(Wuxi Apptec)에서는 기업발표(Company Presentation)를 통해 각 기업들이 주요 사업에 대해 홍보할 예정이다.


진흥원 차순도 원장은 "바이오코리아를 통하여 바이오헬스 산업의 국내외 기업, 기관, 연구자 등이 한 자리에서 만나, 서로의 비즈니스 전략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 우리나라의 우수 기술이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바이오코리아 2024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전등록을 하지 못한 참가 희망자는 행사기간 동안 코엑스 행사장 현장 등록대에서 등록 후 참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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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재생의료진흥재단, '바이오코리아 2024' 참가

재생의료진흥재단 첨단재생의료 컨퍼런스 및 파빌리온 포스터

 

재생의료진흥재단(원장 박소라)은 오는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코리아 2024'에 부스 참가 및 컨퍼런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재생의료진흥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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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의료진흥재단은 2020년 8월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안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시행됨에 따라 법률의 목적과 취지의 실현을 위해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해 첨단재생의료기술 진흥을 위한 사업을 효율적·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안전성 확보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설립됐다.

재단의 주요 역할은 첨단재생바이오법 제9조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사업을 수행한다.

△첨단재생의료기술 진흥 및 안전성 확보를 위한 정책 및 제도의 연구·조사·기획 △첨단재생의료기술 진흥에 필요한 기술개발의 기획 및 개발된 기술의 관리·자문 △첨단재생의료 관련 전문인력의 양성 및 교육 지원 △첨단재생의료 관련 산업의 인프라 조성 및 강화를 위한 지원 △첨단재생의료 분야의 국제교류·협력 및 지원 △그 밖에 지원 기관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사업이다.

 

이번 '바이오코리아 2024'는 '바이오 혁신 기술의 미래와 글로벌 협력'이라는 주제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충청북도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보건산업 박람회다.

 

올해 행사 주제에 맞추어 재생의료진흥재단은 '아시아 국가의 첨단재생의료 규제 현황을 파악하고 글로벌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컨퍼런스를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며, 행사 기간 '첨단재생의료 파빌리온(RM Pavilion)'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 범부처재생의료기술사업단(KFRM), 첨단재생의료협회(CARM)

 

첨단재생의료 컨퍼런스는 5월 10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 코엑스, 308호에서 진행한다.

 

컨퍼런스는 1부(좌장 박소라 원장)에서 '일본의 첨단재생의료 법률 제정 이후 규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미우라 타쿠미 부서장(일본, 국립의약품식품위생연구소, NIHS)이 발표하고, '대만의 첨단재생의료 규제 시스템 및 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전략'에 대해서 시치아 린 이사(대만의료전문가연합재단, FMPAT)가 발표하며, '한국의 첨단재생바이오법의 개정이 산업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황유경 대표(YUYA바이오컨설팅)가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서 2부(좌장 황유경 대표)에서는 지난 2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첨단재생바이오법 개정안을 중심으로 벤처기업, 기반 산업기업, 중견기업 등 각 산업분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다양한 패널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재단은 행사 기간 '첨단재생의료 파빌리온(RM Pavilion)'을 구성해 재생의료 관련기관 및 기업 등과 함께 전시부스를 운영하며 참관객들에게 재단 소개 및 국내 우수 재생의료 기업과 기술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박소라 원장은 "이번 첨단재생의료 컨퍼런스를 통해 첨단재생바이오법 개정안 시행 이후 국내 생태계 활성화 및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등을 논의할 수 있는 좋은 교류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바이오코리아 2024에서는 이외에도 부대세션, 비즈니스 파트너링, 전시, 인베스트 페어 등 다양한 세부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바이오코리아 2024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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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주한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 '바이오코리아 2024'에서 '스웨덴-덴마크 공동 국가관' 운영

'스웨덴의 혁신적인 제약바이오' 세미나에서는 스웨덴의 제약바이오 기업 소개가 진행될 예정이다

 

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와 주한덴마크 대사관이 5월 8일 ~ 10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바이오코리아 2024'에서 스웨덴-덴마크 공동 국가관을 선보인다.

 

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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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한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는 스웨덴과 대한민국 양국의 무역 투자 분야 협력 및 관계 증진을 통해 스웨덴 기업의 한국 내 투자 및 세계화를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스웨덴 정부 산하기관이다.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무역 관련 기관, 상공회의소 및 대사관, 영사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이번 공동 국가관에는 스웨덴 제약기업 △CCRM Nordic △Celletricon △Iconovo △Olink Proteomics △Pelago Bioscience △Salipro Biotech △SVF Vaccines △스웨덴바이오(Sweden Bio) △Business Region Gothenburg 등이 참여해 전시회 기간 한국 기업과 일대일 비즈니스 면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월 9일(목) 오후에는 코엑스 세미나룸 300호에서 '스웨덴의 혁신적인 제약바이오 세미나'가 개최될 예정이다.

글로벌 제약 바이오산업의 중심지인 스웨덴에서 유망한 기술을 가진 7개의 기업이 바이오제약 기술을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바이오 시장 동향에 대해 논의 및 향후 파트너십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웨덴은 글로벌 생명 공학 분야에서 핵심 역할을 맡고 있는 국가다.

스웨덴의 생명 공학 분야는 긴 역사를 바탕으로 원격 의료, 정밀 의학, 의료 공학 등 연구개발(R&D)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며 글로벌 시장을 이끌고 있다. 민·관·학 간의 긴밀한 협력은 스웨덴의 혁신 주요 요인 가운데 하나로 꼽히며, 탄탄한 과학 및 공업 연구 개발을 바탕으로 감마나이프와 인공호흡기, 심박 조율기, 인공 신장을 비롯해 20세기 가장 인상적인 혁신을 이뤄냈다.

 

주한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 요한 천 상무 참사관은 "스웨덴은 생명 공학 분야의 선도 국가로, 세계적 수준의 연구·개발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의약품 개발, 제조, 생산에서 녹색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스웨덴의 혁신적인 제약·바이오 세미나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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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캐나다 BC주 한국대표부, 'BIO KOREA 2024' 참가

'바이오코리아 2024'가 5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다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이하BC주) 한국 대표부는 오는 5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BIO KOREA 2024 (바이오코리아 2024)'에 참가한다.

 

주한캐나다대사관 BC주정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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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는 짧은 역사 속에서도 세계 일류의 통치 조직, 기업, 문화, 생활 방식을 갖춘 지식 기반 국가로 성장해 왔다. BC주정부 대표부는 캐나다 BC주의 다채로운 산업을 지원하며 기업들의 성공적인 한국 시장 진출, 업무 협약, 협력 기회 및 투자·진출 지원 제공 등 양국 간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 및 협력 강화를 지원한다.

 

BC주 한국 대표부는 캐나다 BC주의 바이오헬스 등 혁신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한국-캐나다 기업 간 업무 협약, 협력 기회 및 투자·진출 지원 제공 등 12개 이상의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양국 간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 및 협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바이오코리아 2024'에는 캐나다의 혁신적인 바이오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BC주의 6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BIO KOREA 2024에 참가하는 BC주 기업 6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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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ioLytical: HIV 진단 신속검사(INSTITM)를 개발 및 생산
△ Clairvoyant Therapeutics: 알코올 사용 장애를 위한 실로시빈 요법 연구 및 개발
△ Difinity Solutions: 교체가능 모듈형 자동주사기 NeedSwitch 연구 및 개발
△ HTuO Biosciences: 분자 설계 및 약물 발견을 위한 전산 플랫폼을 제공
△ iProgen: 항체 약물 접합체 발견 및 개발
△ Kapoose Creek Bio: AI기술을 활용해 자연에서 소분자 의약품을 발견 및 개발

 

이에 대해 BC주 한국대표부 김연서 대표는 "OECD 국가 중 한국과 캐나다가 고등교육 이수율 1위와 2위를 차지하는 등 혁신적인 기술 연구가 필요한 헬스케어 분야에서 한국과 캐나다는 서로에게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다. 이번 바이오코리아를 통해 한국과 BC주 기업 간에 R&D, 기술혁신, 투자, 제품 수출입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이 강력하고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전시 참관객은 5월 8일부터 10일까지 바이오 코리아 A18부스에서 BC주 한국대표부를 만나볼 수 있으며, BC주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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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뉴스/화성

화성시생활문화센터, 입주 창작자 전시 '나비가 나에게 사과했다' 개최

화성시생활문화센터, '나비가 나에게 사과했다' 전시회 개최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화성시생활문화센터가 입주 창작자 전시 '나비가 나에게 사과했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화성시생활문화센터 내 지역 작가들이 입주해 예술활동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2024년 입주 공방에는 각기 다른 분야의 작가들로 구성된 '별난 작가들의 수다手多(서종미, 윤주영, 한경순, 한은혜)'와 미싱과 바느질을 이용한 옷과 생활 용품 등을 디자인하고 만드는 작업을 하는 '모던앤수(이나영, 최성수)' 등이 있다.

 

입주 작가들은 많은 논의 끝에 2024년 환경을 주제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먼저 봄과 가정의 달을 맞아 개최되는 5월 입주 창작자 상반기 전시 '나비가 나에게 사과했다'는 '별난 작가들의 수다手多' 팀이 개최하는 전시로 5월 8일(수)부터 30일(목)까지 생활문화센터 내 갤러리 루트에서 작품을 선보인다. 이 전시는 특정 문화소외계층 대상 '찾아가는 이야기 1편-아르딤'의 연계 강좌인 아르딤 장애인, 장애인 가족들의 작품을 같이 구성한다.

 

6월에는 '별난작가들의수다手多', '모던앤수' 두 팀이 환경을 주제로 다시 한번 프로젝트 전시를 한다.

5월 9일 매향리에서 진행될 환경운동 줍깅과 현장에서 이뤄지는 환경과 작품 제작에 관한 작가 간담회와 작품과 자연의 콜라보 사진 작업을 한다. 이를 식당에서 발생하는 환경 문제를 꼬집어 '뭐라구요?'라는 전시를 진행한다. 이 전시는 자연이 우리에게 던지는 질문으로 6월 4일(화)부터 27일(목)까지 시민들과 만난다.

 

화성시생활문화센터는 전시 외에도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이야기'를 진행한다. 4월 3일(수) 장애인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화성시 아르딤에서 '찾아가는 이야기'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어 6월도 문화 활동을 필요로 하는 문화 사각지대 소외계층을 찾아가 문화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화성시생활문화센터와 입주 창작자들은 다양한 생활문화 사업을 통해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활성화 및 화성시민의 생활문화 저변확대,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문화향유 기회 제공 등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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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뉴스/강서

서울그린트러스트, 서울식물원 내 '거인의 정원' 시즌2 개장

'거인의 정원' 시즌 2 개장 안내 포스터

 

서울그린트러스트(이사장 지영선)는 오는 5월 4일, 서울식물원 내 어린이정원에서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의 후원으로 어린이들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한 놀이 정원 'KAC열린놀이공간 - 거인의 정원'(이하 거인의 정원) 시즌 2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KAC열린놀이공간 '거인의 정원' 시즌2가 5월 4일 서울식물원 어린이정원 앞마당에 개장한다.

 

거인의 정원은 어린이들이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상상력을 높이고, 장애 유무와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자연을 마음껏 즐기고 탐험할 수 있는 자연 요소들로 구성된 놀이 정원이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2022년 11월부터 한국공항공사 후원으로 서울식물원과 함께 KAC열린놀이공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2023년 4월 거인의 정원 시즌1을 개장한 데 이어 오는 5월 4일 시즌 2 '거인이 나타났다!'를 선보인다.

 

 

'거인의 정원' 시즌 2 전경

 

거인의 정원은 오스카 와일드의 그림책 '거인의 정원(The selfish giant)'을 모티브로 삼아, 욕심 많은 거인이 어린이들과 함께 누리는 행복한 정원으로 조성됐다.

 

KAC열린놀이공간 '거인의 정원'에 있는 거인 조형물에서 노는 아이들의 모습

 

시즌 1에서는 어린이들이 뛰고 잔디밭에 눕고 뒹굴어 볼 수 있는 언덕을 만들었으며, 시즌 2는 나무로 만들어진 거인 조형물과 함께 향기와 모양을 관찰할 수 있는 다양한 식물을 심어 '거인과 어린이들이 함께 가꾸고 즐기는 정원'의 모습을 구현한다.

 

오는 5월 4일 진행되는 거인의 정원 시즌 2 개장 행사에는 나만의 팽이 만들기, 악기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거인과 함께 정원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특히 스트리트 재즈 오케스트라 혼 토니와 함께하는 공연은 직접 만든 악기를 함께 연주해 보는 참여형 공연으로 꾸며져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개장 후 5월에는 시즌1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개발한 놀이를 포함한 사계절 정원놀이가 수록된 '열린놀이50'을 활용해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놀이캠프를 진행한다.

 

'열린놀이50'은 온라인으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배포할 예정이며, 자세한 소식은 추후 서울그린트러스트와 서울식물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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