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삼양꼼빠농, 평창 반려동물 관광테마파크 기공식 개최

by 야호펫 2020. 9. 14.
반응형

9월 11일(금), 평창둔지 일원에서 평창 반려동물 테마파크 기공식이 열렸다

 

삼양꼼빠농은 911() 평창읍 평창둔치 일원에서 반려동물 관광테마파크기공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한왕기 평창군수, 전수일 군의회의장, 안영혁 삼양꼼빠농 대표이사 및 지역사회단체장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하였으며, 사전방역을 실시하고 좌석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 등 기본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킨 가운데 진행됐다.

 

한편, ㈜삼양꼼빠농에서 2024년까지 300억원을 투자하여 평창읍 종부리 일원에 약 20만제곱미터 규모로 조성될 예정인반려동물 관광테마파크는 지난 8월 입찰을 통해 87규모의 군유지 매입 및 1단계 개발 사업에 필요한 인허가를 완료하고, 반려동물 사육과 연구를 위한 브리딩 센터를 9월 내 우선 착공한다.

 

아울러, 2단계 개발 사업인 애견호텔, 바이오센터, 메디컬센터, 복지케어센터 등의 건립을 위한 지구단위 계획 구역 지정 등 관련 용역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시설건립 사업과 함께 우수인재 양성 및 반려산업 육성을 위해 원주 상지대학교 및 전주기전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지역주민 50여 명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관리사 교육 진행, 교육수료 후 반려동물 관리사로 채용할 예정이다.  

 

삼양꼼빠농 관계자는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정부정책 또한 미래 전략육성산업으로 지정하여 관련 산업의 육성정책이 활성화 되고 있는 만큼 국내 반려동물산업의 메카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제는 반려동물이 단순히 키우는 애완동물이 아닌 가족 구성원으로 인식되고 있는 만큼 동물복지를 최우선 가치로 하며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여 상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사업이 추진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