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생물자원관-베트남 열대생물연구소, 온라인 업무 협약식 개최

베트남 열대생물연구소(ITB)와 온라인 업무협약식을 체결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임직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황선도)은 8월 14일(금), 베트남 열대생물연구소(Institute of Tropical Biology, ITB, 소장 호앙 기아 손)와 업무 협약 양해각서(8월 17일 만료 예정) 갱신을 위한 온라인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갱신 체결로 공동 연구와 교류 협력을 통해 상호 역량을 강화하며 공동연구소 운영, 연구인력 교류 등을 통한 해양생명자원 연구 및 양 기관 간 우호 증진에 관한 상호 협력 사항을 논의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베트남 열대생물연구소와 2015년 업무 협약을 체결을 시작으로, 2017년 공동 연구소를 개소하고 공동 연구를 계속해왔다.

특히 ‘해외 해양생물자원 개발 및 활용기반 구축 3단계’(연구책임자 안혜숙 해양생물연구본부장) 연구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가 도출되고 있는 상황이다.

황선도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 갱신을 통해 해외 해양생물 자원 확보와 활용 연구 활동에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향후 양 기관 간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개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해양생물 관련 과학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한 과학적 연구와 해양생물자원의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공공기관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