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비지니스에도 퍼널마케팅을 활용하자

  • 퍼널마케팅을 활용해, 고객이 먼저 제품과 서비스를 찾게끔 만들자

펫비지니스에 있어서도 퍼널마케팅 적용이 필요하다

‘새로 개발한 신상품을 고객이 발견하고, 쇼핑몰에 방문해 구매하도록 하는 방법은 없을까?’, ‘우리 매장이 유명해져, 멀리서도 손님이 찾아오게 할 수는 없을까?’…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입장에서 항상 고민하는 부분일 것이다. 

최근 퍼널마케팅에 관해 알게 되었는데, ‘퍼널마케팅을 활용하면 이런 분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된다. 

퍼널은 영어로 ‘깔때기’라는 의미이다

퍼널(funnel)이란 깔때기를 이르는 말이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광고할 때, 대부분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광고를 한다. 깔때기에 비유하자면, 면적이 가장 넓은 윗 부분의 타켓을 대상으로 광고를 하는 것과 같은 것이다. 

퍼널마케팅에 따르면, 최적의 타켓을 선정해 광고를 시작하고, 깔때기 출구에 이르러서는, 충성고객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제품의 브랜드를 홍보하고,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일, 이것은 아마도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에 따르는 이익창출과 직결되는 부분일 것이다. 

마케팅은 이익창출과 직결된다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것이다. 그중 아마 가장 많이 하고 있는 방법은 지인영업일 것이다. 

지인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권하고, 판매한다는 것… 이 역시 단순한 친근함으로 만나는 것과 비교해볼 때, 확연한 차이가 있다. 제품구매를 권하고, 지인이 이를 구매하는 것… 심할 경우, 지인과의 친분관계가 깨질 수도 있는 만큼 위험부담이 크다. 

그렇다면, 지인영업 없이 내 제품을, 서비스를 광고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지인영업(네트워크 마케팅)의 대안으로 퍼널마케팅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다

이러한 물음을 기초로, 최근 퍼널마케팅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다. 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과학적인 기법들을 적용하고 있는 것이다. 

최적화된 타켓을 대상으로 최초 광고를 시작하고, 자동화된 시스템을 통해 타켓과 관계를 유지하고, 충성고객을 만들고, 충성고객이 우리 제품을 홍보하게 하는 시스템! 정말 멋진 시스템이 아닌가?

반려동물 분야에 종사하는 업체 가운데, 대부분은 1인 영업이거나 소규모로 매장을 운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다보니 매장을,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홍보인력이 부족하다. 

홍보비용을 투자해 검색사이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 홍보를 하지만 그 비용 역시 만만치가 않아 고민이다. 

소상공인에게는 SNS 홍보인력이 부족할 뿐 아니라, 홍보비용이 부담이 된다

이런 분들께 퍼널마케팅을 활용한 광고를 권하고 싶다. 

퍼널마케팅을 활용하면, 발품 팔아 박람회에 참가하지 않아도 되고, 비싼 비용을 지불하고 홍보를 하지 않아도 된다. 자동화마케팅을 통해, 고객이 스스로 매장을 찾고, 서비스를 찾도록 만들 수 있다. 

시대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퍼널마케팅! 이제 펫비지니스 관련 종사자들도 이 툴을 활용할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할 것 같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