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퍼그 ‘Doug’

  • SNS 팔로워 1300만 명의 초대형 스타견

팔로워 1300만 명의 스타견 Doug (이미지 : Doug The Pug 페이스북)

SNS 팔로워가 1300만명이나 되는 인기 스타견이 있다. 이름은 바로 Doug! 

2017년 5월 블로그에 Doug를 소개한 적이 있는 Doug는, 당시만해도 팔로워가 830만 명이었는데, 3년 사이에 500만 명 가까이 증가했다. 

Doug는 책의 주인공, 캘린더 모델, 캐릭터 상품의 모델이다. Doug는 ‘퍼그’라는 견종의 개인데, 퍼그는 영화 킹스맨에 주인공 에그시의 반려견으로 출연했던 견종이기도 하다. 필자가 만났던 퍼그는 대체로 붙임성 좋았고, 정이 많았던 것 같다.

Doug의 최근 사진 (이미지 : 페이스북)

미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견종은 래브라도 리트리버인데, 그런 미국에서 퍼그인 Doug가 130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은 놀라울 따름이다. 

Doug를 모델로, SNS 팔로워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마케팅… 1300만 명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의 규모가 어느 정도일까? 2020년 2월 현재 서울시의 인구가 973만 6,962명을 보이고 있으니, 서울시 인구 이상의 사람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 셈이다. 

3년 전에도 느꼈던 점이지만, 다시한번 얘기하게 된다. “언제쯤 우리나라는 이런 슈퍼스타견을 만날 수 있을까?”

슈퍼스타견을 탄생시키는 마케팅… 펫비지니스 분야 블루오션일 것 같지 않은가? 해외 슈퍼스타견을 온라인상에서 자주 만나는 분들이 많을텐데, 왜 아직 국내에는 이런 초대형 스타견이 없을까? 

네이버 밴드에서 보면, 견종별 동호회가 활성화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다. 반면, Doug처럼 눈에 띄게 밴드 외부에서 알려진 개는 없는 편이다. 자신의 반려견을 스타견으로 키우고자 하는 반려인들이 많을텐데, 아직 국내에는 이 부분의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가 부족한 것 같다.

네티즌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스타견의 탄생!…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와 귀여운 스타견이 만난다면 가능한 일일 것 같다. 이상, 2020년 3월, 미래 국내 슈퍼스타견의 등장을 기대하는 한 반려인이 이 글을 쓰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