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반려동물 이야기

  • 1인 창조기업 그라스메디, 한옥 카페 화수헌, 문경새재 반려동물 힐링센터

이글에서는 문경시청 블로그에 소개된 반려동물 1인 창조기업 그라스메디, 애견동반이 가능한 한옥 카페 화수헌, 새로 개장한 문경새재 반려동물 힐링센터 등을 소개한다. – 편집자 주

1인 창조기업 (주)그라스메디

그라스메디는 반려동물 피부 전문 케어 제품 생산 기업이다

문경시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에 입주하는 기업 대부분이 농식품 가공업종인데 반해 그라스메디는 수의사, 의사, 한의사가 공동으로 연구 개발해 반려동물 피부 전문케어 제품(의약외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제품설명

[레드허니밤] 한의학에서 사람을 대상으로 화상, 가벼운 찰과상, 만성 피부 염증성 질환에 써오던 처방 자운고에 꿀추출물, 비타민을 첨가한 제품으로 반려동물의 만성 소양감, 건조증상 관리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보습제

[시코시코바] 약산성 비누의 뛰어난 피지 세정력과 한방원료의 염증저하, 상처 회복력, 보습력을 모두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고체 샴푸


감성있고 분위기가 좋은 한옥 카페, 문경 핫플레이스 카페 ‘화수헌’

화수헌 (이미지 : 문경시청 블로그)

화수헌은 1800년대에 지어진 한옥을 리모델링해 한옥 카페와 게스트하우스를 같이 운영하고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고, 휴무일은 매달 둘째 주, 넷째 주 수요일이다.

화수헌은 현리 마을에 건립된 고택의 옛 이름이다. ‘꽃과 나무가 많은 집’이라는 뜻으로 무성하게 자라나는 꽃과 나무처럼 자손이 장성하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화수헌 왼쪽 가옥은 안채로, 오른쪽 가옥은 사랑채이다. 안채는 카페 공간으로 정면 5칸 겸 측면 4단의 “ㄷ”자형 평면구조이며, 홑처마와 맞배 팔작지붕으로 이루어져 있다.

​사랑채는 게스트하우스 공간으로 정면 5칸 겸 측면 3칸의 “ㅡ”자형 평면구조이며 홑처마 팔작지붕으로 되어있다.

​한옥 카페 안쪽에 테이블이 있고, 야외에도 테이블이 있다. 카페와 게스트하우스 공간외에도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는데, 바비큐 그릴 겸 캠프파이어 시설과 넓은 야외정원이 있다. 야외 테이블과 넓은 마당을 보유하고 있어서 아이들과 같이 와도 좋은 곳이다.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다!

화장실과 숙박용 샤워실도 마련되어 있다. 한옥 위에 화사한 조명이 달려있는데 낮에 봐도 예쁜데, 밤에 보면 더욱더 예쁜 분위기를 볼 수 있다!

from 문경시 SNS서포터즈 신경진


‘문경새재 반려동물 힐링센터’ 개장

문경새재 반려동물 힐링센터 개장 (이미지 : 문경시청 블로그)

지난 8월 4일 문경새재 입구인 문경읍 진안리 350-4번지에서 ‘문경새재 반려동물 힐링센터’ 개장식이 열렸다.

​행사는 대인소독차량 운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 기준을 철저히 지켜가며 간소하고 짜임새 있게 진행되었다.

문경새재 반려동물 힐링센터는 시비 4억 4천만 원을 들여 조성, 반려동물 보관·미용·휴게시설과 수영장, 푸른 잔디로 구성된 놀이공원, 다양한 체험거리, 포토존 등을 갖췄다.

주변에는 문경오미자테마공원과 물놀이장, 약돌한우 전문식당 등도 있다.

​또, 반려동물 동반인은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천혜의 자연 경관을 벗 삼아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색다른 체험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경시는 반려동물 동반 캠핑장도 조성할 계획이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문경시는 반려동물 힐링센터 인접 지역에 최근 각광받고 있는 반려동물 동반 캠핑장도 조성할 계획이다.

​문경시는 현재 반려동물 힐링센터가 규모는 작지만 내실 있고 아기자기하게 운영해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며, 다시 찾고, 머무르는 관광과 병행된 최고의 반려동물 힐링 시설이 되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