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영재교육원, ‘ECO 체험학습’ 성료

학생들이 ECO체험학습을 하고 있는 모습

 

전라남도광양영재교육원(원장 조정자)은 10월 30일부터 11월8일까지 매주 토,일 4일간 ‘ECO체험학습’을 실시해 99명의 학생들이 자연생태계와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간을 통해 학생들은 기존에 접하지 못한 조류생태학이나 미세플랑크톤 관찰 등 의미 있는 경험을 하였다.

 

2020년은 코로나 19로 대부분의 체험활동이 취소 또는 축소되어 체험학습에 대한 아쉬움과 갈증이 증폭되는 한해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야외체험활동의 부족으로 쌓여있던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었다.

 

동물행동생태학, 양서론특론, 환경생태학, 수서생물학, 식물분류학 등 총 5개 주제로 다양하게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체험활동이 진행되었다.

 

이번 ECO체험활동은 광영영재학생들에게 자연 관찰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고, 다양한 생태계 관찰을 통해 우리 주변 자연환경이 가지고 있는 신비로움을 확인 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평소 접하지 못한 조류생태학이나 미세플랑크톤 관찰 등을 경험

 

활동에 참가한 자연영역 용강중 송지예 학생은 “ 올해 체험학습이 많이 취소되어 너무 아쉽고 실망스러웠는데, 이번 ECO 체험활동에 참여하여 그동안 갈망했던 실험 등을 마음껏 할 수 있어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광양 마동초 정은송학생은 “우리 주변에 이름 모를 식물들이 엄청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망원경을 통해 관찰한 다양한 조류의 모습이 너무 신기하고 특별했다.”라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한편, 광양영재교육원 조정자원장은 “이번 체험학습으로 광양영재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중요하게 부각될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공존할 수 있는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로서 학생들의 소중한 꿈이 드넓은 하늘처럼 높게 펼쳐지길 기대 한다.”라고 밝혔다.

 

출처: 한국공보뉴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