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하라 2020! 수의사와 아티스트가 만들어가는 배치플라워 콜라보를

2020 기대되는 콜라보! 동물병원과 동물아트가 만나 반려인들에게 새로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콜라보의 주인공은 바로 평화와생명동물병원의 박종무 원장과 그낙그낙의 강지혜 작가이다.

반려동물 분야에 배치플라워를 적용해 반려인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방법… 박종무 원장의 배치플라워에 대한 설명이 '그낙이와 쿤이씨'라는 캐릭터를 만나 반려인들의 배치플라워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배치플라워는 38가지 식물의 레미디(remedy)로, 식물 고유의 에너지를 이용하여 사람이든 동물이든 식물이든 각각의 부정적인 감정 상태, 즉 고통을 초래하거나 고통의 결과인 마음과 기분의 상태를 평화로운 상태로 치유하기 위해, 영국의 의사 에드워드 배치(Edward Bach, 1886~1936) 박사가 개발한 보완요법이다.

배치플라워는 38가지 식물로 이루어져 있다

국내에 한국배치플라워협회가 있어 이를 중심으로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반려동물 분야에서 배치플라워에 대해 공부한 사람은 박종무 원장을 포함해 단 2명 뿐이다.

반려인들에게 다소 생소한 배치플라워의 이해를 돕기 위해, 그낙이가 스트라이커로 그라운드에 선다.

강지혜 작가의 그낙이는 지난 1월 8일((수)부터 도로 위를 달리고 있는데, 지난 2019년 11월 28일(목), 와디즈 펀딩 <무빙갤러리>가 성공적으로 종료되어, 그낙이와 쿤이씨가 도로 위에서 사람들과 만나고 있는 것이다. 

강지혜 작가의 캐릭터 '그낙이와 쿤이씨'가 도로 위를 달리고 있다

동물병원과 동물아트… 어찌보면 잘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분야이다. 서로 다른 두 분야가 만나 이제 반려인들에게 신선함과 함께 새로움을 선물하려고 한다.

2020 기대되는 콜라보! 과연 '그낙그낙'의 그낙이와 쿤이씨는 배치플라워를 멋지게 설명할 수 있을까? 

박종무 원장과 강지혜 작가는 배치플라워 무료상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상담사례는 '그낙그낙'의 작품으로도 탄생할 계획이다. 2월부터 진행예정인 배치플라워 이벤트… 야호펫이 응원하며, 그 소식은 지면을 통해 여러분께 전해드릴 예정이다.

* 평화와생명 동물병원 블로그 : https://blog.naver.com/dogatopy

* 그낙그낙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booktok/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