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J 코르코, 스타벅스 협업 식물성 가죽 상품 출시



  • 사회적 가치, 가치 있는 소비
  • 윤리적 소비를 선도하는 사회적 기업 코르코, 스타벅스와 친환경 콜라보 
L&J 코르코가 스타벅스와 협업으로 식물성 가죽 상품을 출시했다

친환경 브랜드 코르코(CORCO)는 지난 15일 스타벅스 전 매장에서 ‘코르크를 활용한 스타벅스의 비거니즘 상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비거니즘 상품’은 나무껍질을 활용한 코르크와 재생 가죽을 사용한 제품을 뜻하며 동물 윤리, 환경친화, 도덕성 등 가치 소비에 대한 인식이 소비자 전반으로 확장되면서  기업에서도 환경 소비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코르코, 스타벅스 협업 식물성 가죽 친환경 제품 출시’

이에 CORCO는 스타벅스와 협업하여 친환경 소비를 적극 독려하는 비거니즘 상품 북마크, 컵 슬리브, 코스터 세트, 파우치 등 4종의 제품을 출시했다.  

북마크
슬리브
코스터 세트
.파우치

스타벅스를 상징하는 그린 컬러의 재생 가죽과 나무 질감을 살린 코르크 패턴, 골드 컬러의 레터 로고가 새겨진 디자인으로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비거니즘 제품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르크는 재생 가능한 코르크나무에서 추출한 천연재료로 동물성 가죽을 대체할 수 있는 식물성 가죽으로 알려져 있다. 미학적인 디자인과 방취 및 항균력이 우수하며 가벼운 소재로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기능적인 문제를 해결하여 패션과 리빙 분야에서도 큰 관심을 받는 추세이다. 

CORCO는 동물성 가죽을 사용하지 않고 코르크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소재를 포르투칼에서 직수입하여 제품을 제작하고 있으며, 코르크를 직접 수입해 가공 과정을 거쳐 만드는 업체로는 한국에서 유일하며 착한 소비를 지향하고 있는 친환경 브랜드이다.

그 밖에도 동물 복지를 위해 ‘동물권 행동-카라’와 함께 매월 정기 후원을 하고 있으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코르크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소재로 제작한 코르코(CORCO) 제품들

(주)엘엔제이 이성민 대표는 “세계적으로 환경문제 심각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친환경을 넘어 환경을 보호해야 하는 필환경 바람이 불고 있다. 코르코는 환경을 지키고 동물을 보호하는 일에 힘쓰고 있으며 윤리적 소비를 위한 지속 가능한 제품을 만들고 있다.”며 “환경과 동물을 보호하고 실용적인 아이템 개발을 통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코르코 소개
코르코는 동물을 학대하면서 얻는 가죽이 아닌 친환경적인 소재로 새로운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