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유기동물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는 방법, 유기동물보호소를 중심으로!

  • 유기동물 및 유기동물보호소 현황, 유기동물보호소를 통해 유기동물을 돕는 방법 강의

유기동물보호소지원센터(ASC)가 주관하는 유기동물 관련 강의가 17일(일) 열릴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평소 유기동물에 관심은 많지만 실제로 어떻게 유기동물에게 도움을 주는지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된 강의이다.

다음은 유기동물보호소지원센터(ASC) 카페에 게시된 강의소개이다.

<강의소개>

유기동물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는 방법, 유기동물보호소를 중심으로!

주변에 혹은 미디어를 통해서 접한 유기동물들에게 안타깝고, 미안하고, 도와주고 싶은 감정을 느꼈지만 막상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 어떻게 봉사를 하는지, 그리고 유기동물들이 어떤 생태계에 살아가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강의입니다.
크게 3가지 섹션으로 강의가 이루어지는데 3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국내 유기동물의 현황과 실재
2. 유기동물보호소 현황과 실재
3. 유기동물보호소를 통해 유기동물을 돕는 방법

특히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보호소의 현황과 실질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유기동물에 관심있어 하지만 관련 정보나 판단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든 강의이니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 강의 날짜: 02/17(일) 13:00 ~ 15:00 (강의 실제 진행에 따라 더 일찍 끝날수도 있습니다)
  • 강의 장소: 서울시 성동구 뚝섬로1길 2 5층

강의자는 ASC 박운찬 본부장이다.


강의자는 유기동물보호소의 재정적자립을 돕는 스타트업 클로렌즈에서 가치제안 팀장으로 일하였고, 현재 비영리단체 유기동물보호소지원센터(ASC)의 본부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강의에 대해 “동물권보다는 동물복지의 관점에서 그리고 조금 더 사람 중심의 관점으로 유기동물 문제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유기동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박운찬 본부장은 말한다.

참가신청은 다음 링크를 통해 할 수 있다. https://goo.gl/forms/dTHW1P5vTuHCjPFI2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