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8

(128)
한국범보전기금, '제10회 한-러 어린이 호랑이그리기대회' 개최... 주제는 '한국호랑이ㆍ한국표범의 하루' 한국범보전기금이 호랑이의 해에 10주년을 맞아 2022년 '제10회 한-러 어린이 호랑이그리기대회'를 개최한다. 대회 주제는 '한국호랑이ㆍ한국표범의 하루'며, 어린이들이 상상하는 한국호랑이ㆍ한국표범의 생태적 일상에 대한 묘사를 담고 있으면 된다.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 중학생까지 참가할 수 있고, 재료는 페인트, 크레파스, 수채화 등 제한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참가 등록을 한 후 완성된 작품을 우편 및 택배를 이용해 한국범보전기금 사무국으로 발송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2022년 9월 1일부터 10월 4일까지며, 10월 4일 발송분까지 접수할 수 있다. '제10회 한-러 어린이 호랑이그리기대회'는 대상 1명에게는 국회의장상, 금상 1명에게는 환경부장관상, 은상 3명에게는 국립생태원..
시흥시, 우리동네캐릭터 '해로토로' 본선 진출... "투표해주시흥" 이벤트 진행 시흥시 대표 캐릭터 해로ㆍ토로가 '우리동네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 전국 1등 캐릭터에 도전장을 던졌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우리동네캐릭터 대상'은 전국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대표 캐릭터 가운데 최고의 캐릭터를 뽑는 캐릭터 발굴의 장이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투표 방식을 활용해 해로ㆍ토로를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역대 최다인 총 110개의 캐릭터가 접수되며 높은 관심도를 증명하고 있다. 이중 시흥시 해로와 토로를 비롯해 30개가 본선에 진출했다. 온라인 투표는 오는 9월 14일 14시까지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본인 인증을 한 후 1인 1회, 최대 3개의 캐릭터에게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보성군, (사)연안환경보전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율포해수욕장 반려해변으로 가꾼다" 전남 보성군은 지난 29일 (사)연안환경보전연합회(이사장 임영태)와 반려해변&해양환경교육 사업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연안환경보전연합회는 '반려해변&해양환경교육'을 통해 해변과 연안을 보호하고 그 가치를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이날 업무협약과 더불어 회천면 행정복지센터와 율포솔밭해수욕장 일대에서 '반려해변&해양환경교육'도 추진됐다. 이날 교육에는 사)연안환경보전연합회(이하 연안환경), 보성군, 보성차생산자조합, 고흥군수협 회천지점, ㈜모아레저산업, (유)삼송이엔시, 율포ㆍ동율 어촌계, 회천초등학교 등 보성지역의 다양한 기관ㆍ단체가 동참했다. '내가 사랑한 율포솔밭해수욕장!! 깨끗하고 아름답게 가꾸자'는 슬로건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사)연안환경연합회에서 '해양생태계와 환경보전'이라는 주제..
은퇴한 경주마의 운명... "폐목장에 버려진 경주마들" MBCNEWS | 구독자 253만명 지방의 한 외딴 폐목장에서 말들이 방치된 채 더위와 굶주림에 지쳐 죽어가고 있다는 동물보호단체의 제보를 받았습니다. 이 말들은 한때 누구보다 빠르게 뛰던 경마장의 경주마들이었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된 일인지 바로 가보겠습니다. - 바로간다 사회팀 유서영 기자 - 폐목장에 버려진 경주마들 주요 내용 더보기 충남 부여의 한 폐목장, 땡볕에 바싹 말라버린 흙 위에 커다란 말 한 마리가 죽어 있습니다. 가까이 가 보니 부패가 시작된 듯 악취와 함께 파리가 들끓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도 이곳에서는 말 한 마리가 죽은 채 발견됐습니다. 근처에서는 생풀을 뜯어먹고 있는 다른 말 두 마리가 보입니다. 오랫동안 제대로 못지 못해 마른 듯 몸 곳곳에 뼈가 툭툭 불거져 있고, 털과 갈퀴에..
알리바바, 기업가 커뮤니티 지원 플랫폼 '2022 메이커 페스티벌' 개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 그룹이 중국 광저우에서 제7회 메이커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8월 24일에 진행된 '혁신창업포럼'에선 업계 리더와 신흥 기업을 위한 '교류의 장'이 열렸으며, 8월 26일~30일간 '혁신 전람회'에선 100개 이상의 혁신 창업 아이템을 선보였다. 행사 개막식에선 알리바바 산하의 커머스 플랫폼 타오바오와 티몰의 신규 중소중견 기업을 위한 지원 방안을 공개했다. 타오바오ㆍ티몰 플랫폼 총괄 한원페이(韩雯斐)는 이번 행사와 관련해 "알리바바와 함께한 12년간 스스로를 기업가라고 생각했었다. 이번 메이커 페스티벌은 중국의 혁신과 발전을 이끄는 기업가 정신을 보여줄 수 있는 '창'이라고 생각한다. 타오바오와 티몰을 파트너로 선택해준 중소중견 기업과 기업가의 신뢰에 진심으로 감사의 ..
알레프 팜스, '에임 포 클라이밋' 합류... "세포 농업 발전 이끌 혁신 스프린트 파트너" 유전자 조작을 가하지 않은 동물 세포로 직접 스테이크를 배양하는 세계 최초 배양육 업체 알레프 팜스(Aleph Farms)가 '에임 포 클라이밋(AIM for Climate: 기후를 위한 농업 혁신 미션)'으로부터 혁신 스프린트(Innovation Sprint) 업체로 공인받았다고 26일 발표했다. 혁신 스프린트(Innovation Sprint)는 알레프 팜스를 통해 엘캐터톤(L Catterton), 스트라우스 그룹(Strauss Group), 비스비어스 뉴 프로틴(VisVires New Protein), CPT 캐피탈(CPT Capital), 신테시스 캐피탈(Synthesis Capital), 푸드 탱크(Food Tank), 크리스텐센 글로벌(Christensen Global)로부터 4000만달러의 지..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 "수의사 국가시험, 가축전염병예방법으로 관리하는 것은 부적절" 연서명 진행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는 '수의사 국가시험위원회 폐지 반대를 위한 연서명'이 오늘(30일) 밤 12시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지난 29일 농림축산식품부가 가축방역심의회와 수의사국가시험위원회의 통합을 추진한다는 발표 이후, 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회,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 수의미래연구소가 힘을 합쳐 목소리를 내고 있는 것이다. 30일 오후 1시 기준으로 총 1,481명이 연서명에 참여했고, 응답자 중 수의대생 수는 1,047명이다. 올해 1학기 기준 재학생 3,100여 명을 기준으로 약 1/3이 반대 의견에 동참했다.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 이진환 회장은 "채 하루도 되지 않아서 1,000명이 넘는 수의과대학생이 이 연서명에 참여했다"고 밝히며 "농식품부의 이번 입법예고에 많은 수의과대학생이 수의사국가시험의 엄중..
사단법인 씨즈, '두더지땅굴' 론칭... "고립ㆍ은둔청년 위한 정보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한눈에" 청년 사회적 기업가 양성 등 청년 눈높이에서 사회 문제들을 혁신적으로 해결하는 모델을 만들어 온 사단법인 씨즈(이사장 이은애)가 고립ㆍ은둔청년들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두더지땅굴'을 8월 22일 정식 오픈했다. 두더지땅굴은 고립ㆍ은둔청년들을 위한 대한민국 최초의 온라인 플랫폼이다. 고립ㆍ은둔청년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지역별, 주제별로 탐색할 수 있으며 △고립ㆍ은둔청년들의 다양한 삶의 모습을 심층적으로 담아낸 릴레이 인터뷰 △인터넷을 통해 일대일로 고립ㆍ은둔청년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어볼 수 있는 온라인 사람책 도서관 △고립ㆍ은둔청년들이 직접 만드는 인터넷 잡지 월간두두 등 두더지땅굴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색 있는 콘텐츠들이 이목을 사로잡는다. 고립ㆍ은둔청년 당사자만 가입할 수 있는 커뮤니티 게시판에서는 고..
완주군, '동물매개치료' 등 치매 환자 가족 위한 농장 치유프로그램 운영 전북 완주군이 치매 환자와 가족들을 위해 농장에서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9일 완주군 보건소에 따르면 치유프로그램은 비약물적 치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완주군민의 인지능력 향상과 치매 환자 및 가족의 스트레스 관리 및 심리적 안정 등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완주군은 치매 환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소양면 드림뜰힐링팜에서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치유프로그램은 ▲원예교육과 텃밭 가꾸기 ▲숲 체험 ▲동물매개치료 ▲생태놀이 등이며 올 8월부터 적극 활용 중이다. 완주군은 이 같은 치유프로그램으로 치매 증상 악화 방지와 정서 안정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아름다운 추억의 기억을 회상할 수 있도록 나만의 맞춤형 기억달력을 1대 1로 제작해 제공할 예정이다. 치유프로그램은 1..
폴앤조 보떼, 사랑스러운 고양이 '집시' 디자인된 한정판 '매트 프레스드 파우더' 출시 이데아코즈의 FUN & LOVE 파리지엔느 감성 코스메틱 브랜드 폴앤조 보떼가 9월 1일 매트 프레스드 파우더, 리퀴드 하이라이터 펜을 출시한다. 리미티드로 출시된 '매트 프레스드 파우더'는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면 가볍게 밀착돼 보송한 피부를 연출한다. 파우더에는 폴앤조 브랜드 로고와 고양이 실루엣이, 콤팩트에는 폴앤조 브랜드 디렉터 '소피 미쉘리(Sophie Mechaly)'의 반려묘 '집시'가 디자인이 돼 소장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더한다. 세트로 구성된 전용 파우치에 소장해 언제 어디서든 빠른 터치업을 할 수 있다. 온고잉으로 출시된 '리퀴드 하이라이터 펜'은 3가지 타입의 펄이 최적으로 배합돼 반투명하고 화사한 광채를 선사한다. 폴앤조만의 샴페인 골드 펄 '시크릿 도르(Secret D’..
중구, '화통(畫通)콘서트' 개최... "동물은 노래하고 꽃은 춤춘다" 옛 그림 속 이야기와 우리 음악, 춤과 무예를 통통 튀는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색 콘서트 '화통콘서트 - 옛 그림 중구와 소통하다!'(주최 서울 중구, 주관 문화예술감성단체 여민, 이하 화통콘서트)가 9월 1일(목)~2일(금) 오후 7시 30분(총 2회)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열린다. 공연 정보 더보기 화통(畫通)콘서트: 옛 그림 중구와 소통하다! 공연 이름: 화통콘서트 : 옛 그림 중구와 소통하다! 공연 일정: 2022년 9월 1일(목), 2일(금) 오후 7시 30분(총 2회) 공연 장소: 국립극장 하늘극장 공연 시간: 100분 관람 대상: 8세 이상 청소년 및 가족 대상(일반 시민) 관람료: 전석 무료 출연진: 해설 손철주 / 소리꾼 정초롱 / 가객 강숙현 / 래퍼 아이삭 스쿼브 / 택견 발광엔..
캐주얼 시뮬레이션 RPG '바이킹가드' 한국 정식 출시... "인기 드라마 시리즈 '바이킹스'와 컬래버" 넷이즈 게임즈가 퍼블리싱하는 캐주얼 시뮬레이션 RPG '바이킹가드'가 한국에 정식 출시했다. 바이킹가드는 흥미진진한 바이킹 세계관을 완성도 높은 캐릭터와 함께 캐주얼하게 녹여내 모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iOS와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지원한다. 플레이어는 바이킹의 파룬 부족(Fharun Tribe)의 후계자로 용맹한 바이킹 전사와 발키리, 수백 명에 달하는 정예 전사를 지휘하고 이들의 레벨, 특성, 사용하는 무기와 속성을 업그레이드해 적을 격퇴한 뒤 거점을 확보해야 한다. 또 확보한 영토를 활용해 농지를 개척하고, 곡물을 재배해 자원을 본국에 보내 세력 범위를 넓혀 바이킹 세계를 제패해야 한다. 바이킹 세계를 제패했다면 스칸디나비아반도를 출발해 브리튼섬을 지나 머나먼 프랑크 왕국까지 드넓은 유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