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7

(200)
KCMC문화원, 하남스타필드에서 '바른 산책 교육' 진행... "매너 있고 올바른 시민 댕댕이 되기" KCMC문화원(원장 이웅종)은 29일 오후 5시부터 경기 하남시 하남스타필드에서 '매너 있고 올바른 시민 댕댕이 되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애견동반카페 앤드테라스가 반려인 30팀을 모집하고, KCMC문화원이 하남스타필드 광장에서 바른 산책 강연과 실제 산책방법을 교육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KCMC문화원 이웅종 원장은 "산책이란 밖으로 나가 동네 한바퀴 돌고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보호자와 반려견이 어떻게 걷고 올바른 행동을 하는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바른 산책이란 도심속 복잡한 환경에서 보호자나 반려견과 사람들이 안전하고 여유 있는 삶을 살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고 실천해야 한다"면서 "산책은 보호자가 즐거워야 반려견도 즐거워하는 것인데 의무적으로 나가면 보호자나 반려견도 스트레스를..
둥글개봉사단, 동물권시민연대 '레이'에 고양이 사료 1톤 기부 29일 둥글개봉사단(단장 이웅종)이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동물권시민연대 레이를 찾아 착한 기업의 후원으로 만들어진 고양이 사료 1톤을 기부했다. 김은희 레이 이사장은 "요즘 사료가 잘 수입이 되지 않아 유기동물 보호소의 후원과 봉사가 줄어들어 보호소의 운영이 힘들다"면서 "둥글개봉사단이 유기묘들을 위해 귀한 선물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동물권시민연대 레이는 유기묘 100여 마리를 보호하고 있으며 학대 고양이, 야생 고양이, 아픈 고양이를 구조해 수술과 관리를 해주고 있는 유기묘의 쉼터다. 김 이사장은 "최근 지리산 야생 고양이 보호 활동과 구조 활동을 하고 있는데, 고양이 사료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었고 서울의 다양한 고양이 보호 활동가들의 사료가 부족하다는 안타까운 말을 들을 때가 가..
[동물극장 단짝] 지리산 '대가족' 석봉 씨네... "반려견 5마리, 거위 1마리, 길고양이 30여 마리" "이상하게 우리 집에 찾아오는 개들이 많았어요. 떠돌다 오는 개들을 만나면, 거둬줘야겠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지리산 해발 300미터 지점의 창원마을. 푸른 자연 속 그림 같은 옛집에 김석봉(66세) 씨 가족이 산다. 석봉 씨가 지리산에 정착한 것은 15년 전. 지인을 따라 우연히 마주한 지리산의 매력에 한눈에 반해 이곳에서 여생을 보내기로 결심했다. 그 시작은 아내와 단둘이었지만, 지금은 아들 내외 그리고 일곱 살 손녀까지 3대가 모여 살고 있다. 그뿐 아니라 반려견 5마리, 거위 1마리, 밥을 챙겨주는 길고양이 30여 마리까지! 그야말로 '대가족'을 이루고 있다. 물론 석봉 씨도 처음부터 이렇게 많은 동물과 함께하게 된 것은 아니다. 논두렁에서 떠돌다가 석봉 씨를 따라왔다는 '두렁이', 개장수에게 끌..
Mars Petcare, 반려견의 웰빙을 측정 및 수량화하는 새로운 데이터 중심 접근법 검토 Waltham Petcare Science Institute 및 Banfield Pet Hospital(R)을 포함하는 Mars Petcare의 연구원들이 반려견의 건강과 웰빙을 평가하는 '삶의 질(Quality of Life, QoL)' 평가 도구를 개발했다. 이 평가 도구는 반려동물 보호자가 반려견의 행동과 활동에 대해 보고하는 32개 항목의 설문지를 기반으로 한다. 처리된 설문 결과는 에너지 수준, 행복, 이동성, 사교성 및 식욕 등과 같은 영역을 포괄하며, 반려견의 건강과 웰빙에 대한 다면적인 관점을 제공한다. Scientific Reports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는 반려견의 건강과 웰빙을 측정 및 수량화하는 데 있어, 이 QoL 평가 도구의 유효성을 지지한다. Mars Petcare 과학 및 진..
모두투어, 노터스ㆍ온힐과 '반려인 여행객을 위한 MOU 체결'... "다양한 여행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반려인 여행객을 위한 여행상품 개발ㆍ운영... 반려인 여행 시 장애ㆍ불안 요소 해소 기대 모두투어는 노터스와 자회사인 온힐과 함께 '반려인 여행객을 위한 국내/해외여행 상품 개발ㆍ운영 및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1천500만 반려동물 시대'가 열리며 반려동물 관련 산업과 인프라, 문화의 꾸준한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모두투어는 이번 노터스ㆍ온힐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모두투어 회원 전용 반려동물 호텔링 서비스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반려동물 PB 상품 개발 △보호자 여행 중 반려동물 분리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훈련 등 여행과 연계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3사는 이를 위해 △반려동물 가구의 여행 수요 촉진을 위한 서비..
진주시, '반려동물 종합 지원센터 건립' 최종 주민설명회 개최... "공감ㆍ만족할 수 있는 복합 문화 인프라 조성" 진주시는 지난 2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조규일 진주시장, 시민, 동물보호봉사단체 회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려동물 종합 지원센터 건립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최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조규일 시장의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반려동물 종합 지원센터는 반려동물지원센터 1동과 동물보호센터 1동으로 건립된다. 반려동물지원센터는 반려동물 실내ㆍ실외 놀이터, 교육장, 목욕실, 펫카페, 펫돌봄공간 등으로 구성하고, 동물보호센터는 유기동물의 진료 및 처치실, 보호실, 상담실 등으로 구성해 반려동물 친화 종합 복지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지난달 개최된 중간설명회에 이어 사업대상지 선정을 위한 입지여건 분석을 통한 타당성 조사결과 보고, 반려동물 종합 지원센터의 기본구상안, 운영 방식 및 진행 ..
[으라차차] 위례신도시에서 살아남기! 으라차차 | 구독자 8.34천명 안녕하세요, 생존전문가 차차그릴스가 돌아왔습니다. 차차그릴스는 과연 위례신도시 공원녹지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이 작품은 베어그릴스 컨셉을 패러디한 작품입니다.) 차차그릴스! 위례신도시에서 살아남기!
울산시, "철새여행버스 타고 태화강 백로 만나러 함께 가요" 울산시가 태화강 여름 철새인 백로들의 번식처와 휴식처(하류, 중류, 상류)를 찾아가는 '철새여행버스를 타고 떠나는 태화강백로탐조여행'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태화강백로탐조여행은 8월 8일과 11일 양일간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4시간 동안 진행되며, 대상은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으로 1일 1회 12명(총 24명)이 함께 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8월 1일 오전 9시부터 ㈔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여 대상자는 개별 통보하며 행사 관련 문의는 태화강탐방안내센터로 하면 된다. 주요 행사를 보면 태화강탐방안내센터(국가정원교 하부)에서 철새버스가 출발하면서 철새 탐조 수칙과 안전 사항에 대해 자연환경해설사로부터 안내를 받게 된다. 첫 탐조는 태화..
인천 서구, 청라호수공원 메타버스 오픈... "메타버스로 바캉스 떠나요" 8월 12일까지 '경품팡팡'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인천 서구가 뜨거운 여름 바캉스 계절을 맞아 전국적으로 사랑받는 '청라호수공원'을 2D(ZEP), 3D(제페토)로 구현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청라국제도시에 위치한 '청라호수공원'은 공원 면적만 69만3천㎡(호수 면적 36만3000㎡)에 이르는 국내 최대급 규모의 호수공원이다. 음악분수 등 문화, 주민시설은 물론 각종 수상스포츠도 즐길 수 있어 인천 서구민들 뿐만 아니라 전국 주민들이 찾는 서구 대표 랜드마크 중 하나다. 서구는 이달 29일부터 '청라호수공원 메타버스'를 오픈해 2D(ZEP), 3D(제페토)로 주민을 만난다. 이용자들은 실제 호수공원과 커낼웨이를 구현한 메타버스 안을 체험하면서 오리배, 카약을 타고 깃발 찾기 게임에 ..
목포 뮤직플레이, "목포에서 뮤직으로 놀래?" 댄스챌린지, 음악과 함께 하는 펫듀엣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목포시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2022 신상품 '목포 뮤직플레이'가 두 달여 개막을 앞둔 가운데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로고송을 활용한 댄스챌린지... 2회차 접수(8.1.~9.15.) 로고송 댄스챌린지는 로고송에 맞추어 춤을 추고 SNS '좋아요'가 많은 순으로 시상금(1등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을 지급하는 방법이다. 전 국민이 뮤직플레이를 홍보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이벤트다. 1차 추진(6.20.~7.20.) 결과 14개팀이 접수하여 7,867개의 '좋아요'를 획득한 참가자가 1등을 했다. 2차 접수는 8.1.~9.15.까지로 시상금은 동일하다. 참여방법은 뮤직플레이 공식홈페이지에서 로고송을 다운받은 ..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동물매개 심리지원' 서비스 제공인력 직무교육 성료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단장 유혜란, 이하 지원단)이 도내 동물매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물매개 치료사를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동물매개 심리지원 서비스는 또래 관계 형성이나 심리적으로 위축된 아동ㆍ청소년을 대상으로 동물을 통한 관계 형성을 통해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와 발달장애 아동ㆍ청소년의 사회성 증가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원단은 지난 26일 '안정 애착과 건강한 자기대상 경험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부모와 자녀 애착, 유아기 주요발달 내용 등을 숙지하고 동물과의 정서적 교감을 돕는 제공인력의 역할의 인지를 통해 해당서비스를 이용하는 아동과 보호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울에너지드림센터, 무더위 속 휴식과 문화가 함께하는 '한여름 환경 북캉스' 마련 드림센터가 선정한 에너지, 도시 건축 및 기타 최신 환경 도서로 드림 도서관 새 단장 환경책 저자 김봉균 야생동물 재활관리사(우리 만난 적 있나요?), 황혜주 교수(흙 건축) 특별 강좌 환경 책 필사 이어 달리기, 추천 도서 서평 쓰기 등 다양한 시민 참여형 온ㆍ오프라인 프로그램 운영 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육경숙)가 7월 30일(토)부터 8월 31일(수)까지 한여름의 무더위를 피해 재생에너지로 냉방하는 친환경 건물에서 환경책 독서와 다양한 책 관련 프로그램으로 문화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한여름 환경 북캉스'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상암동 평화의 공원에 위치한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형 친환경 공공건물로, 서울 도심 속에서 환경ㆍ에너지ㆍ기후변화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