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6/1511

밀양 삼랑진읍 "작원관지"... 낙동강 뷰를 감상할 수 있는 뜻깊은 역사 유적지 밀양 반려동물 테마여행 2일차... 삼랑진 안태호 애견동반카페 '카페풍경'에서 단팥죽을 한 그릇 먹고는, 낙동강 뷰를 감상할 수 있다는 '작원관지'를 향해 출발한다. '작원관지?'... 이름을 몇 번인가 되내어 보는데, 이름 부르는 게 쉽지 않다. 운전을 해 '작원관지'에 도착하니 넓은 주차장이 보인다. '넓은 주차장을 보면서 '작원관지'가 유명한 곳이구나'하고 생각한다. 그런데 고개를 돌려 주변을 아무리 봐도, '작원관지'가 보이지 않는다. '내비게이션이 여기라고 했는데...' 혹시나 하는 생각에, 주차장 위로 난 도로를 따라 걸어가니... 방문하려고 했던 '작원관지'가 모습을 나타낸다. '도로를 따라 운전하고 왔어도 됐는데'... 작원관지 앞에도 차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다. 앞에 보이는 건물.. 2022. 6. 15.
경기도, '슬기로운 개(犬)인(人) 생활' 프로그램 운영... "반려동물 입양문화 활성화" 경기도가 반려동물 입양문화 정착과 생명 존중 가치 확산을 위해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슬기로운 개(犬)인(人)생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경기도가 도민들의 유기 동물에 대한 인식개선과 성숙한 반려동물 입양문화의 정착을 위해 추진하는 '2022년 반려동물 입양문화 활성화 사업'의 일환이다. 교육은 ▲동물 생명존중 체험교육 ▲반려견 보호자 양육 성향 검사 ▲입양 후 반려견 기본교육 ▲반려견 문제행동 교정 상담 ▲반려동물 이별(펫로스) 상담 등 다양한 과정을 구성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만큼, '경기도 반려동물 입양센터'(수원시), '허그독'(용인시) 등 도내 지역별 교육장에서 오프라인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경기도는 .. 2022. 6. 15.
경기도, '청정계곡 감성인증 사진 공모전' 개최 경기도가 청정계곡으로 돌아온 포천 백운계곡 등 14곳의 매력을 홍보하기 위해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청정계곡 감성인증 사진 공모전'을 연다. 올해로 개최 2회째인 이번 공모전은 불법 시설물 정비를 통해 다시 돌아온 경기도 계곡의 다양한 매력을 발굴하고 비대면 안심 관광지로서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사진 촬영 대상 계곡 14곳을 직접 방문한 전 국민 누구나 '가족, 친구, 연인 또는 혼자 떠나는 경기도 계곡 여행'이라는 주제로 사진과 감성적인 창작 글귀(21∼500자)를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계곡 14곳은 가평 가평천, 가평 어비계곡, 가평 조종천, 포천 백운계곡, 양주 장흥계곡, 남양주 청학천, 광주 번천천, 동두천 탑동계곡, 연천 아미천, 고양 창릉천, 의왕 청계천, 여주 주록천,.. 2022. 6. 15.
강서구, '2022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 "착한 기업들이 모인다!"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이 참여해 다양한 제품 선보여 반려동물 간식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준비 강서구는 16일 마곡문화의 거리 발산역 존(발산역 1번, 9번 출구 앞)에서 '2022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의 우수한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직접 소비자를 만나 제품을 홍보하고 나아가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37개의 사회적경제 기업과 단체들이 참가해 생활용품, 의류, 밀키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밖에도 가죽공예, 반려동물 간식 만들기, 프레디저 심리적성검사 등 업체들이 직접 진행하는 다양한 체험 행사도 준비돼 있다. 또한 서울 서부 근로자건강센터.. 2022. 6. 15.
남양주시 다산1동, "재사용의류 리폼" 교육 진행 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 도시건축과는 지난 13일 다산1동 주민들과 함께 재사용의류 리폼(Reform)사업을 위한 리폼 전문 교육 개강식을 실시했다. 재사용의류 리폼 사업은 수요가 없는 의류를 폐기하지 않고 새롭게 리폼해 필요한 수요처에 공급하고 폐기물 발생 및 천연자원의 사용을 최소화하고자 추진됐다. 리폼 전문 교육 기관인 대한의류수선 리폼협회가 다산1동 주민들을 직접 교육함으로써 ESG 리폼 전문가를 양성하고 자원순환사회를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우리나라의 연도별 의류 산업 발전과정, 의류수선 트렌드, 의류수선 사례에 대해 강의하고 향후 교육 일정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의류 수선 리폼 협회장은 "환경친화적인 리폼 사업에 교육기관으로 참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다산1동 .. 2022. 6. 15.
'길조' 상징하는 "송아지 세쌍둥이" 합천에서 탄생! 합천군 쌍백면 운곡리 이순호 한우농가에서 지난 8일 새벽 암송아지 세 마리가 한꺼번에 태어나 화제다. 어미 소가 세쌍둥이를 출산하리라 상상을 못 했던 이 씨는 새벽녘에 태어난 송아지들이 큰 '야생동물'인 줄 알고 내쫓으려 했지만, 곧 송아지인 것을 발견하고 깜짝 놀랐다고 한다. 현재 어미 소와 송아지 세쌍둥이 모두 건강한 상태로 이 씨는 분만예정일보다 10일 정도 일찍 태어난 송아지들이 초유를 잘 먹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5월 이씨는 합천축협 송아지 경매시장에서 최고가로 암송아지를 판매해 기쁨을 만끽했는데 이번 세쌍둥이가 태어나 이 씨 한우농가에 경사가 겹쳤다. 세쌍둥이가 태어날 확률은 약 0.1%의 확률로 합천에서 건강하게 세쌍둥이가 태어나 생존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박희종 합.. 2022. 6.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