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6/106

[동물극장 단짝] 맥산스님 가라사대, 심안(心眼)하십시오 6월 11일(토) 저녁 8시 5분, KBS 1TV 방송 "심안이는 제 목소리가 들리는 곳에 있으면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충청남도 금산 신음산 아래 약 1500년의 역사를 지닌 사찰, 신안사가 있다. 천년 고찰을 지키는 이는 이 절의 주지 스님인 맥산스님(68세). 8년 전, 비어있던 신안사에 자리를 잡은 스님은 혼자서 사찰을 보수하고 가꿔 지금의 아름답고 포근한 신안사로 만들었다. 홀로 예불드리랴, 잔디에 물 뿌리랴, 매일 분주한 스님 곁을 함께하는 건 다름 아닌 고양이. 바로 스님의 단짝, '심안이'다. 언뜻 봐서는 다른 고양이들과 다를 게 없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심안이는 조금 "특별한" 고양이다. 5년 전, 길에서 구조돼 병원에서 두 눈이 보이지 않는다는 진단을 받은 심안이. 고양이를.. 2022. 6. 10.
[다큐 ON] 우리 집에 제비가 산다 6. 10 (금) 밤 10시 50분 KBS 1TV 방송 전래동화 속 제비는 다친 다리를 고쳐준 흥부에게 행운의 '박씨'를 물어다 준다. 옛날 옛적부터 사람 곁에 살며 사람들에게 친숙한 새로 여겨져 온 제비. 경남 밀양에는 박씨를 안 물어다 줘도 좋으니 해마다 제비가 찾아와주기만을 기다리는 현대판 흥부들이 있다. 제비와 이발사 "길도 안 잃어버리고, 이놈들이 우예 알고 찾아오는지, 여하튼 새 중에 제일 똑똑하다" 올해로 66년째 이발관을 운영하고 있는 이발사 최명덕(81) 할아버지. 슬하에 4남매를 모두 출가시킨 지 오래된 할아버지 댁에 17년 전부터 새 가족이 생겼다. 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제비다. 처음엔 이발관 실내에 집을 짓는 바람에 행여 둥지가 떨어질까 노심초사했던 할아버지는 온통 제비 똥으로 .. 2022. 6. 10.
BBC 스튜디오, KBS와 "팩추얼 콘텐츠" 장기 파트너십 재계약 BBC 스튜디오와 KBS는 8일 콘텐츠 사용에 대한 장기 파트너십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KBS는 '프로즌 플래닛 2', '다이너스티 2', '살아있는 지구 3' 등 자연 다큐멘터리 대작을 국내 시청자에게 가장 먼저 선보일 수 있는 독점권을 확보하게 되었다. 또한 BBC 스튜디오와 KBS 간의 팩추얼 콘텐츠 파트너십 체결 23주년을 맞아 과학, 다큐멘터리, 예술, 역사를 비롯한 다양한 프리미엄 팩추얼 프로그램이 최초로 공개된다. '프로즌 플래닛 1' 이후 10년 만인 2022년에 공개될 '프로즌 플래닛 2'는 또 한 번 시청자를 혹독한 북극과 남극으로 초대한다. 이 후속편에서는 얼음과 눈으로 뒤덮인 대륙의 이야기를 여과 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다이너스티 2'는 더욱 매혹적이고 강렬해.. 2022. 6. 10.
고양 플랜테이션, 주말 유아 체험 프로그램 상시 모집... "아이들과 주말은 플랜테이션으로" 씨티칼리지, 유아 체험 프로그램 숲 체험ㆍFun 스포츠ㆍ영어 교실 접수... 키즈카페도 운영 씨티칼리지가 운영하는 도심 속 자연 공간 고양 '플랜테이션'은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해 정원에서 즐기는 주말 유아 체험 프로그램을 상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플랜테이션은 도심에서 가까운 곳에서 자연과 어우러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정원 문화휴식 공간이다. 숲과 넓은 잔디마당으로 이뤄진 공간에는 다양한 테마 정원이 자리해 정원 속에서 즐기는 바비큐를 체험할 수 있으며, 자체 재배한 유기농 식자재로 만든 한식과 커피, 베이커리, 피자 등의 다양한 식음료도 즐길 수 있다. 특히 반려동물을 위한 산책로, 아이들을 위한 숲 체험ㆍ모래놀이ㆍ수변공간 등을 갖춰 반려인과 가족 단위 .. 2022. 6. 10.
펫프렌즈, '후기 댓글' 기능 넣어 80만 고객 연결한다... "리뷰가 곧 경쟁력" 소비자 의견 적극 반영한 후기 기능 강화로 구매 결정 및 플랫폼 신뢰도 증대 펫프렌즈(대표 윤현신)가 펫커머스 업계 최초로 후기에 댓글을 달 수 있는 기능을 넣어 80만 고객을 연결한다고 밝혔다. '후기 댓글' 기능은 이용자가 후기를 남기면 다른 이용자가 댓글을 달 수 있는 기능이다. 대부분의 쇼핑몰이 후기는 남길 수 있지만 후기를 남기는 이용자 간의 소통은 불가능했다. 때문에 후기의 진정성을 파악하기가 어렵다는 한계가 있었다. 약 300만건에 달하는 펫프렌즈의 긍정적인 후기들은 그동안 신규 고객확보와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데 주효한 역할을 해왔다. 펫프렌즈는 신규 기능을 더해 건전한 후기를 양성하고 소비자 간 소통을 통해 정보를 교류할 수 있도록 이번 기능을 기획했다. 신규 기능을 통해 펫프렌즈 고객들은.. 2022. 6. 10.
밀양에는 "민물고기전시관"이 있다?! '민물고기전시관이 있다고?'... 애견동반카페 '메나쥬'에서 나와 전시관으로 가면서 이런 생각을 한다. 창녕에 있는 우포늪 생태체험장과 우포늪생태관 등에서 '따오기'와 관련한 내용을 전시하는 건 봤는데, 민물고기를 전시하는 곳은 처음 본다. 과연 '민물고기전시관'은 어떤 곳일까? 밀양 여행 중에 만난 민물고기전시관의 풍경을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자. 민물고기전시관 풍경 전시관에 전시되어 있는 팜플렛을 보니 "민물고기의 생태를 체험하면서 자연의 소중함을 체험하는 곳입니다."라고 전시관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다. 민물고기!... 이 말은, 아마 내 나이 또래(40대 후반 이후)의 어른들에게 잊었던 어린 시절 기억을 떠오르게 하는 단어이다. 냇가에서 물장구치던... 동네 친구나 아빠, 삼촌과 함께 물고기 잡던, .. 2022. 6.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