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6

(157)
[동네 한 바퀴] 경기 의정부... "변함없다, 그 마음" KBS1TV, 7월 2일 토요일 저녁 7시 10분 경기 북부의 수도 관문이자 교통과 문화의 중심지인 경기도 의정부. 조선시대 최고 의결기관인 의정부(議政府)의 관청 명칭이 지명이 되었을 만큼 역사적으로도 중요한 지역으로 속한 곳이다. 볼수록 다양한 매력이 공존하는 경기도 의정부를 177번째 여정지로 찾아가본다. 의정부의 중심! 의정부역과 행복로 이성계 동상 경기 북부 철도교통의 중심지인 의정부역은 1911년 개통되어 무려 한 세기가 넘는 역사를 가진 곳이다. 의정부역 지하에 위치한 지하상가는 경기 북부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지하상가를 따라 걷다 보면 의정부의 중심지인 행복로에 다다르게 된다. 행복로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이름을 짓고 정비를 한 곳으로, 현재는 친환경적이고 활력과 젊음이 넘치는 테마거리로..
몰퍼스 우드랜즈 그룹, 산림지 매입... "산림지는 야생동물 서식지 보호, 매력적인 수익 제공" 몰퍼스 우드랜즈 그룹(Molpus Woodlands Group, LLC, 이하 '몰퍼스')이 매뉴라이프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Manulife Investment Management)의 고객으로부터 텍사스 동부와 루이지애나 북서부에 위치한 산림지 약 11만7773에이커를 성공적으로 매입했다. 몰퍼스는 미국 미시시피주 잭슨에 본사를 둔 산림지 투자 관리기관이다. 텍사스 동부의 8개 카운티와 루이지애나 북서부의 8개 행정구에 자리한 매입 부지에는 75년 이상 상업적 관리를 받은 고품질 산림이 조성돼 있다. 고품질 목재 재고를 대량으로 보유한 몰퍼스는 이 지역의 펄프, 종이, 목재, 패널 생산자로 이뤄진 광범위한 목재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만큼 이러한 자산이 안정적인 대규모 현금 흐름 기회를 제공한다고 확신..
'제2회 KDDN 챔피언십'에 총 137팀 참가... "디스크도그 한국챔피언 가린다!" 사상 최다 접수 마감!... 도그스포츠 스타들, 심판진으로 방한 'USDDN 챔피언' 프리스타일 시범 및 디스크도그 이벤트 등 즐길거리도 풍성 제2회 'KDDN(KOREA DISC DOG NATIONALS, 한국디스크도그내셔널) Championship'(이하 KDDN 챔피언십) 대회 접수가 성황리에 마감됐다. 2019년 대회 참가자수를 훨씬 웃도는 인원이 대회 참가를 확정지으며 이번 대회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높은 기대감을 짐작케 했다. 국제 디스크도그 대회인 'USDDN(US DISC DOG NATIONALS, 미국디스크도그내셔널) World Finals'(이하 USDDN 월드파이널)의 지역 예선전이자, 디스크도그 유망주 선발전인 'KDDN 챔피언십'은 오는 7월 2일(토) ~ 3일(일) 양일간 강아지숲..
창녕군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 활동 우수 청소년에게 '사랑의 장학금' 전달 창녕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8일 창녕군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 활동 우수 청소년 21명에게 사랑의 장학금 290만 원을 전달했다. 장학금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리기 위해 한국국토정보공사 창녕지사, 창녕우체국, 창녕동물병원 등 3개 기관에서 후원했다. 전달된 장학금은 3개 기관에서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매월 직원들이 모은 후원금으로 마련돼 의미가 남달랐다. 김상운 관장은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기관의 지속적인 후원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청소년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고양시, 일산서구 근린공원 내 '반려동물 목줄 미착용' 등 집중 단속 고양시가 쾌적한 공원 환경을 만들기 위해 7월 1일부터 2개월간 일산서구 근린공원 내 불법행위 집중 단속에 나선다. 최근 공원 이용객이 증가하며 불법행위 단속 요청이 늘어난 데 따른 조치다. 단속은 이용자가 많은 주엽공원, 강선공원, 국제전시장공원 등을 중심으로 실시된다. 주요 단속사항은 노점상 운영, 반려동물 목줄 미착용, 오토바이 및 전동킥보드 출입 등이다. 고양시는 시민이 불쾌감과 안전의 위협을 느끼는 행위를 적발할 경우 '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집중단속을 통해 공원 이용자의 불편 해소와 공공질서 확립으로 쾌적한 공원 환경을 조성할 것이며, 앞으로도 주민이 삶 속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쾌적한 공원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LG화학, 선순환 생태계 구축... "삼표시멘트, 현대로템, 한국엔지니어연합회, 한국시멘트협회와 함께" LG화학, 폐플라스틱 활용한 자원 선순환 생태계 구축 위한 MOU 체결 LG화학은 30일 삼표시멘트, 현대로템, 한국엔지니어연합회, 한국시멘트협회와 함께 '폐플라스틱의 시멘트 대체 연료 활용을 통한 자원 선순환 생태계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폐플라스틱 소각 이후 발생하는 부산물이, 친환경 고부가 제품의 원료로 탈바꿈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대부분의 시멘트 업체는 유연탄을 주 연료로 활용한다. 최근에는 바이오매스(Bio-mass) 함량이 높고 쓰레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폐플라스틱을 대체 연료로 확대 사용 중에 있다. 폐플라스틱을 연소하면 부산물인 염소 더스트(Dust)가 발생한다. 염소 더스트는 폐기물로 분류되며 재활용 처리가 어려워 주로 ..
GS25, 미래형 편의점 'GS25 DX LAB' 오픈... "리테일테크 총동원" GS리테일은 최첨단 리테일테크가 총동원된 편의점 GS25 DX LAB (Digital Experience LAB: 디지털 경험 연구소)점을 30일 역삼동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리테일테크는 Retail과 Technology의 합성어로, 소매 유통 사업에 정보통신 기술을 접목한 용어다. GS25 DX LAB점에는 △안면 인식 결제 솔루션 △AI 점포 이상 감지 시스템 △무인 운영점 방범 솔루션 △영상 인식 디지털사이니지 △디지털미디어월 △주류 무인 판매기 △라테아트 기기 등 19가지의 가맹점 운영 편의 솔루션과 고객 경험 극대화를 위한 기술이 적용됐다. GS25 DX LAB점 소개 영상 GS25는 DX LAB점 운영을 통해 여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 전환) 시나리오별로 각종 리테일테크를 실증, 확산 여..
일룸, '취향을 살다' 캠페인 아티스트 2인 공개 일룸, ‘취향을 살다’ 캠페인의 로망ㆍ여행 컬렉션 대표 아티스트로 가수 십센치ㆍ스트리트 포토그래퍼 임수민 선정 아티스트 2인의 인터뷰 공개... 취향 및 공간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 전해 브랜드 모델 배우 김태리 화보 통해 '찐 취미' 재현... 자연스럽고 사랑스러운 매력 발산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취향을 살다' 캠페인의 로망ㆍ여행 취향 컬렉션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가수 십센치(10CM)와 스트리트 포토그래퍼 임수민을 선정하고, 인터뷰 영상을 30일 공개한다. 일룸은 작은 소품부터 가구까지, 공간을 채우다 보면 나만의 취향이 담긴 컬렉션이 완성된다고 믿으며, 다양한 사람이 만들어갈 각기 다른 컬렉션에 녹아들고자 '취향을 살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일룸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델 ..
'응급실 38.5'... 야생동물의 주치의 "야생동물센터" 도시의 아픔을 품다! 서울의 야생동물센터 다정한 이웃 비둘기부터 청설모, 너구리, 가마우지... 천연기념물 수리부엉이까지! 도시의 야생동물센터는 끊임없이 들어오는 환자들로 정신이 없다. 사람들에게 구조되어 온 아픈 야생동물을 치료하는 일뿐 아니라, 잘 보살펴 방생하는 것까지 이곳 의료진의 일. 서울의 한 공원에서 발견되어 들어온 '93번 너구리'는 심각한 탈수 증세를 보인다. 겨우내 먹이활동을 거의 못 했는지, 앙상한 몸에 개선충까지 감염된 상태! 혈관을 찾기 힘들 정도로 탈수 증세가 심한 너구리가 응급처치를 받는 가운데, 비슷한 증상의 다른 너구리는 생사를 넘나든다. 최근 이렇게 아픈 너구리들이 많아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발전하는 도시의 이면에서 살아가는 야생동물의 아픔과 그 아픔을 품어주는 야생동물센..
반려동물 관련 업체 증감 분석... "동물미용업과 동물운송업 관련 업체수 빠르게 증가" 2020년 9월 이후, 반려동물 업체 수는 코로나 19의 영향에도 꾸준히 증가했다. 그렇다면 2022년 전반기에는 관련 업체수가 어떻게 변했을까? 이 글에서는 2020년 9월 이후 업종별 반려동물 업체 증감현황을 살펴본다. - 편집자 주 2020년 9월 이후 반려동물 관련 업종별 현황은 다음과 같다. 구분 동물미용 동물병원 위탁관리 동물판매 동물생산 동물전시 동물운송 동물수입 동물장묘 2020.9 7,097 4,896 4,312 4,220 1,863 644 592 89 49 2021.6 7,804 5,010 4,636 4,118 1,998 672 766 119 56 2022.1 8,258 5,083 4,860 4,160 2,072 671 822 125 59 2022.6 8,703 5,134 4,969 4..
워크포휴먼카인드... "레노버 기술"로 외딴섬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다! 레노버 기술 허브, 사상 최초로 로빈슨 크루소 섬에 고속 인터넷 제공해 인터넷 속도를 기존 1Mbps에서 최대 200Mbps로 업그레이드 아일랜드 컨서베이션, 로빈슨 크루소 섬에 '레노버 씽크에지 서버' 기술 설치 후 6개월 분량의 카메라 트랩 데이터 처리하고 인간 간섭 최소화하면서 단 1주 만에 야생동물 영상 포착 불과 몇 분 만에 동물 상태에 대한 중요 인사이트 학습해 보존 노력 증진 레노버(Lenovo)*가 아일랜드 컨서베이션(Island Conservation)**과 로빈슨 크루소 섬 커뮤니티***와 진행 중인 파트너십에 따라 워크포휴먼카인드(Work for Humankind) 프로젝트의 다음 단계를 공개했다. 프로젝트의 목표는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생태계가 존재하는 로빈슨 크루소 섬****에 스..
행복얼라이언스, 비타민엔젤스 및 SK가스와 '제주 행복두끼 프로젝트' 진행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 비타민엔젤스 및 SK가스, 제주 결식아동 위해 재원 기부 제주시 결식우려아동 100명 대상 6개월간 도시락 지원 프로젝트 종료 후에도 제주시에서 지속적으로 지원 이어나갈 예정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비타민엔젤스 및 SK가스와 함께 제주시 결식우려아동을 위한 '제주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제주 행복두끼 프로젝트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지난 28일 제주시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안동우 제주시장, 비타민엔젤스 김바울 대표, SK가스 유범상 제주지사장, 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 홍순아 센터장,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임은미 실장이 참석하여 제주 지역 결식우려아동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에 뜻을 모았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결식우려아동을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