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5/248

카페 '아라깨비', 애견운동장이 있는 함안 애견동반카페... "당신은 더 행복할 예정입니다" 함안을 여행하면서 만난 너무나 멋진 애견동반카페 '아라깨비!' 카페 아라깨비 풍경 애견운동장과 미니식물원이 있는 애견동반카페 아라깨비는... 함안 여행길에 멋진 추억을 선물해주었다. 멋진 아라깨비 카페의 모습을 사진으로 고이 담아와 여러분께 소개한다. 출입문을 열고 들어간 카페 1층의 모습이다. "야호, 천장에 있는 긴 조명을 따라 실내가 환하게 빛나고 있다. 커다란 창문으로는 야외 풍경이 시원하게 들어온다." 넓은 실내 공간하며, 바닥의 모양을 보면서 "여기가 애견카페인가요?"하고 직원분께 여쭤보니 애견카페는 아니고 '애견동반카페'라고 알려준다. 커피 한 잔을 주문하고는 카운터를 지나 오른쪽에 있는 공간을 살펴본다. 댕댕이를 위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고, 인테리어도 댕댕이를 중심으로 꾸며진 것 같다.... 2022. 5. 24.
목포시, 관광객 증가세... "목포해상W쇼ㆍ로맨틱선샤인 등 체류형 관광 활성화 기대" 목포시에 관광인파가 밀려들면서 코로나19로 오랜 침체기를 보냈던 관광업계가 활기를 띠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가 시작된 뒤 대반동 유원지, 평화광장, 고하도, 삼학도 등 목포의 주요 관광지는 관광객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숙박업소도 주말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연일 매진 행렬을 이어가는 등 목포 관광은 외지 관광객들로 각광받고 있다. 목포는 춤추는 바다분수, 고하도 해상데크 등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에 충분한 관광자원을 갖고 있다. 또 역사, 문화, 관광명소 등을 둘러보는 테마형 목포시티투어 '로맨틱 선샤인'도 지난 21일부터 운행을 시작하며 관광객 증가에 한 몫을 차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22일부터 전통한옥 게스트하우스인 춘화당에서 '동물원으로 가족 나들이'라는 주제로 시작된 클래.. 2022. 5. 24.
하림, 대학생 서포터즈 '하림 유니버스 1기' 출범... "MZ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 기대" 23일 하림 본사에서 발대식 갖고 스마트팩토리 투어, 실무진과의 만남 등 6개월간의 활동 시작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대학생으로 구성된 서포터즈 '하림 유니버스' 1기를 선발하고, 23일 전북 익산의 하림 스마트팩토리에서 발대식을 했다고 24일 밝혔다. 하림 유니버스(H-Universe)는 자기만의 세계관을 만들어 즐기는 Z세대들이 하림이라는 기업과 브랜드를 주제로 개성 있는 아이디어를 맘껏 펼치길 바라며 지은 이름이다. 하림은 처음 시도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트렌드에 민감한 MZ 소비자에게 더 적극적으로 다가갈 계획이다. 하림 유니버스 1기는 △서울 △인천 △경기 △충청 등 전국 각지에서 지원한 대학생 20명으로 구성됐다. 포트폴리오와 면접에서부터 참신한 기획과 열정으로 실무진의 기대감을 높인 .. 2022. 5. 24.
하만스빅버거, 애견동반 가능한 "잘생긴" 함안 수제버거 맛집 조삼 선생의 발자취를 따라 '무진정'을 한 바퀴 돌았고, 아라가야의 발자취를 따라 '성산산성 하늘길'을 한 바퀴 산책했다. 그리고 오늘은 무진정 옆 애견동반 가능한 수제버거 맛집 '하만스빅버거'에 방문한다. 무진정에 왔다 이 앞으로 지나갔는데, 얼핏 보기에 하만스빅버거의 외형이 대형 브랜드에서 운영하는 햄버거 가게처럼 보였다. 주황, 초록, 빨강, 보라색 등이 한데 어우러진 화려한 외관... 무진정의 옛 이야기와 함께 조화를 이룬 현대적인 감각의 건물이 무척 인상적이다. 오픈 시간이 오전 11시라 시간 맞춰 도착했는데, 가게는 미리 오픈되어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 가게 안으로 들어서니 화려한 외부 모습 만큼이나 실내도 깔끔하고 환한 분위기다. '하만스버거' 세트메뉴를 주문하고 밖으로 나와 야외 풍경을 감.. 2022. 5. 24.
'다희 : 차의기쁨'... 개냥이 '복동이'가 반겨주는 예쁜 함안 애견동반카페 함안초등학교 건너편에 개냥이 복동이가 반겨주는 애견동반카페 '다희'가 있다. 다희(茶喜, The joy of tea)는 '차의 기쁨'을 의미하는 카페 이름이다. 개인적으로 함안초등학교 인근을 30여 년 전에 방문한 적이 있다. 당시 기억을 떠올려보니 시간은 흘렀어도 동네의 모습은 크게 변하지 않은 것 같다. 옛일을 회상하니 왠지 코끝이 찡해진다. '벌써 시간이 이렇게 흘렀구나'... 애견동반이 가능한 카페가 있다 하여 찾아간 곳, 카페 다희. 들어가는 문부터 어딘가 남다르다. 왼쪽과 오른쪽 건물 사이로 길이 나있고, 출입문에는 천이 휘날리고 있다. 카페 다희는 어떻게 생겼을까. 함께 안으로 들어가 보자. 입구로 들어왔다. "와호! 입구에서부터 예쁜 카페의 모습이 보인다" 아기자기하면서도 예쁜 카페의 모습.. 2022. 5. 24.
[심장이 뛴다 38.5] 설재민ㆍ노진희 부부 수의사의 동물병원 이야기 5월 25일(수) 저녁 9시, MBC, ENA PLAY 방송 5월 25일(수) 방송되는 MBC '심장이 뛴다 38.5' (MBC X ENA PLAY 공동제작)에서는 이연복 셰프와 반려견 '생일이'의 사연과 함께 고양이 전문 수의사 아내와 강아지 외과 수술 전문 남편, 설재민ㆍ노진희 부부 수의사의 이야기가 방송된다. 개와 고양이의 시간, 부부 수의사의 동물병원 이야기 이날 방송에서는 고양이 진료를 전문으로 하는 노진희 수의사와 강아지 외과 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설재민 수의사 부부의 이야기가 방송된다. 수의사 모임에서 만나 결혼한 두 사람은 벌써 10년째, 함께 병원을 운영하고 있고 동물 치료의 애환을 공유하며 살아간다. 아내 노진희 수의사는 수술실에 사는 남편에게 "수술이 체질인 것 같다"라며 힘든 수술을.. 2022. 5. 24.
[순간포착] 하루 종일 욕조 안에서 나오지 않는 '사랑이' 5월 24일(화)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24일(화) 방송되는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이하 '순간포착')에서는 하루 종일 욕조 안에서 안 나오는 반려견 '사랑이' 이야기가 소개된다. 최근 제작진은 보호자가 외출만 하고 돌아오면 '의문의 장소'에서 발견되는 반려견이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 알고 보니 그 의문의 장소는 다름 아닌 욕조였는데, 한 달째 반복되고 있다는 욕조 미스터리의 주인공 '사랑이'(8살, 웰시코기)를 만났다. 혼자 있을 때면 항상 짧은 다리로 욕조에 폴짝 들어가는 사랑이는 보호자가 퇴근해서 사랑이를 꺼내 줄 때까지 욕조 안에서 낮잠도 자고, 장난도 치며 장장 8시간을 욕조에서 보냈다. 게다가 사랑이는 욕조에 스스로 들어가지만, 정작 나오지 못한다는 것이다. .. 2022. 5.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