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5/238

아마키친, 귀여운 '말리'가 반겨주는 함안 애견동반식당 함안 가야읍에 7살 푸들 말리가 반겨주는 애견동반식당 '아마키친'이 있다. 함안을 여행하면서 만난 아마키친, 말리를 만나러 함께 안으로 들어가 보자. 아마키친 입구에서 안을 바라보니 창가에서 식사하고 있는 손님들이 보인다. 평일 오전인데도 아마키친에 방문한 손님들이 많다. 아기자기한 정원을 지나 아마키친 실내로 들어간다. "오호, 멋있는데!" 길게 늘어진 조명이 켜 있고, 식당 안에 초록의 식물들이 있다. 음악이 흘러나오고, 주위에는 지인들과 함께 식사하는 손님들의 모습이 보인다. 식사를 주문하고 테이블에 앉는데, 귀여운 댕댕이 친구가 다가와 아는 체를 한다. "댕댕아 너 누구니"... 대표분께 여쭤보니 7살 푸들이고 이름은 '말리'라고 알려준다. 말리가 하는 행동이 꼭 우리 '쫑이'가 하는 행동하고 똑.. 2022. 5. 23.
부산 금정구, '회동호 내맘의 그린' 개최... "예술로 떠나는 에코소풍 " 부산 금정구는 오는 6월 11일, 12일 양일간 회동호 일원에서 가족 단위 신청자를 대상으로 '회동호 소풍여행' 두 번째 특별 프로그램인 '회동호 내맘의 그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남한의 DMZ로 일컬어 질만큼 풍부한 생태자원을 가진 회동호 일원에서 열릴 이번 '회동호 내맘의 그린'은 생태와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의 움직임을 예술과 놀이로 표현한 행사이다. 재활용품에 디자인을 더한 업사이클링 작품 전시와 커피 찌꺼기로 만든 천연 점토 공예 체험, 건강한 자세와 호흡을 배우는 바디 리사이클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오는 24일 9시부터 1일 200가구의 가족을 금정구청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하고 참가비는 1인 5천 원이다. 2022. 5. 23.
인천 동구, '봄의 유토피아' 기획전 진행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한 '2022 미술품 대여사업 지원'에 선정돼 오는 24일부터 한 달간 기획전 '봄의 유토피아(Utopia of Spring)'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유휴공간을 활용해 미술품을 전시함으로써 구민이 일상 속에서 미술 향유할 수 있도록 돕고 신진 작가의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전시 전문기획사 퍼블릭 갤러리와 함께 진행하는 기획전 '봄의 유토피아(Utopia of Spring)'는 현대적인 낙원의 모습을 그리는 임보영 작가의 개인전으로 반복되는 일상과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주민들에게 꽃과 나무가 만발하고 동물이 뛰노는 초록의 이미지를 통해 생동감과 휴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동구문화체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2022. 5. 23.
수원시, 탑동 시민농장에서 '푸른지대 행복한 장날' 개최 28일 오전 11시 개최... 농산물ㆍ먹거리 판매, 도시농업 체험 부스 등 운영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2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탑동 시민농장에서 '2022년 푸른지대 행복한 장날' 행사를 연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푸른지대 행복한 장날'은 지역 농산물 직거래로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도시농업 문화를 확산하는 축제다. 수원지역 농업인을 비롯한 수원도시생태농업네트워크ㆍ수원로컬푸드지원센터ㆍ사회적 기업 등 40여 개 단체가 참여해 농산물ㆍ먹거리 판매, 도시농업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판매 부스를 운영한다. ▲도시농업 체험(수경재배ㆍ나무공예 체험 등) ▲농산물 판매 부스(토마토, 오이 등 지역 농산물, 공기정화식물, 농산물 가공식품 등) ▲수공예품 판매 부스(수제 액세서리·의류·생활용품 등.. 2022. 5. 23.
로얄캐닌, 전국 10개 수의과대학 대상 '대학생 앰버서더' 선발 1년간 수의영양학 교류 및 학술 홍보 활동 진행... 주요 학회 및 행사 참여 기회와 장학금 지원 반려동물의 건강과 영양에 열정을 가진 수의대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글로벌 펫사료 브랜드 로얄캐닌코리아가 21일 '2022 로얄캐닌 대학생 앰버서더'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로얄캐닌의 대학생 앰버서더 프로그램은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로얄캐닌에서 수의과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활동으로, 수의사를 꿈꾸는 학생들의 영양학 지식 증진과 교류를 위해 기획됐다. 한국에서는 2014년부터 시작해 현재 전국 10개 수의과대학을 대상, 매년 총 10명의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10기 앰버서더로 선정된 학생들은 반려동물 기초 영양학과 피부, 요로기계, 소화기계 등 로얄캐닌의 체계적인 임상 영양학.. 2022. 5. 23.
페타플렉스 NFT 전시 개최, "반려동물과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문화의 시작" 르빠노, 일러스트레이션 희희 작가와 함께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 작품 공개 NFT 전문 컨설팅 기업 메타데스크와 스테이즈, 로다컴퍼니가 22일 반려동물과 행복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가는 페타플렉스(Petaflex) 전시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페타플렉스는 반려동물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펫 커뮤니티, 아티스트, NFT 컬렉터, 플랫폼 등과 함께 메타버스 내 생태계를 만드는 NFT (Non 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프로젝트이다. 전시 주요 행사 내용은 △페타플렉스 프로젝트 소개 △아티스트 및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작품 소개 △NFT의 미래와 비전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전시는 페타플렉스와 아티스트의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으로 평소 동물과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을 개성 있.. 2022. 5. 23.
펫 스타트업 로이코, 픽앤픽과 손잡고 대여 서비스 진출 반려동물용 장난감 트릿토이를 개발ㆍ출시한 펫 스타트업 로이코가 픽앤픽과 손을 잡고 대여 서비스에 진출했다고 23일 밝혔다. 트릿토이는 주인이 출근하거나 외출하면 혼자 남아 주인만 기다리고 있는 반려동물을 위해 시간마다 자동으로 노즈워크 장난감을 지급해주는 제품이다. 타이머 내장 노즈워크 장난감 자동 지급기, 트릿토이 픽앤픽 대여 서비스는 편의점 CU 매장에서 300여 종의 최신 상품들을 단기로 대여해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로 골프용품, 캠핑용품, 전자제품 등을 단기로 대여해 사용해보고 구매도 할 수 있어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로이코 홍보 담당자는 "주인이 외출하고 나면 반려동물은 집에 혼자 있는 경우가 많다. 통계에 따르면 반려동물 네 마리 중 세 마리가 하루 평균 6시간 정도 집에 혼자 .. 2022. 5. 23.